티스토리 뷰
'탕웨이의 현빈앓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CF하나가 시선을 끈다. 바로 삼성전자의 스마트TV 광고이다! 뭔가 모르게 세련되면서 멋지다. 물론 잘 나가는 배우인 '현빈'이 모습을 보여서일까? 물론! 당연히 그렇다!
하지만, 또 하나 중요한 이유가 있으니 바로 '탕웨이'이다. 사실, 탕웨이... 그녀에 대해서 필자는 CF가 아니라면 몰랐었다. 이유는 그녀가 출연한 영화를 한편도 보지 못해서였다. 현빈과 함께 출연한 영화 '만추'는 당시 회사일로 바뻐서 놓치고... 그녀를 '스타'로 만들어준 '색계'는 아직도 DVD로 보관만 되어져 있을 뿐이다. (이참에 영화 '색계'는 한번 챙겨봐야겠다.)
아무튼 '탕웨이와 현빈'이 (위에 링크한)CF에서 보여준 우월한(?) 모습 때문에라도 스마트TV광고에 더욱 눈길이 갔던 것은 사실이고, 그런 이유로 광고에서 보여준 모습이 궁금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모습일 것이다.
[관련 포스트 : SAMSUNG TOMORROW의 탕웨이, 사랑에 빠지다편]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마트TV에서 보여준 '스카이프 화상통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스마트폰이 있다고 모두가 '스마트'하지는 않는 법이고, 스마트TV가 있다고 모두 '스마트'한 것도 아니다. 얼마나 스마트하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것! 이번 포스트에서 '스카이프(skype)'를 활용한 스마트한 TV를 만나보자!
스마트TV에 'TV카메라'를 부착하는 것까지는 생각보다 쉽고... 디자인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했다. 그런데 문제는 분명히 비용이 발생하는 '추가 구입'을 하면서까지 'TV카메라'를 구입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필요할까라는 것이다. 사실, 필자 역시 있는 걸 사용하는 것에 만족하는 편이라서 스마트폰의 경우도 기본 어플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한다. 그런데 스마트TV라고 해서 별도의 장비를 그것도 'TV카메라'까지 구입하라고 추천하고 싶은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실제 스마트TV에 카메라를 부착하고 (사용)용도를 찾아보니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었다. 얼마 전 어머니의 휴대폰을 '갤럭시S2'로 변경해드렸다. 그리고 한달여가 지난 지금 남들이 놀랄만한 변화가 어머니께 생겼으니... 카카오톡으로 필자와 채팅을 하고, 사진을 보내신다. 그리고 운동을 하실때는 칼로리와 거리계산까지 하신다.
그런 변화에 스마트TV가 한가지 더 일조했으니 바로 '영상전화(영상채팅)'이 바로 그것이다.
우선 '활용(사용)사례'를 통해서 스마트TV와 TV카메라를 통한 '영상통화(영상채팅)'을 이야기해본다!
<사례1>
준비물 : (집) 스마트TV & TV카메라 / (회사) 노트북 & 마이크가 있는 이어폰
회사 노트북의 경우는 대부분 교체주기가 2~3년이므로, 대부분의 노트북에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다. 그러니 스마트TV에 자동으로 로그인하게 해놓은 계정(부모님 계정)에 회사 노트북에서 '영상통화'를 신청하면 쉽게 TV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물론, 이때 회사라는 상황때문에 스피커나 마이크를 이용한 통화는 어려우므로 '마이크가 있는 이어폰'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일반 전화통화처럼 쉽게 통화가 가능하다.
<사례2>
준비물 : (집) 스마트TV & TV카메라 / (야외) 노트북 & 마이크가 있는 이어폰
넷북과 같이 휴대용 노트북의 경우 주말에 야외 활동에 휴대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공간이라면 쉽게 노트북에서 스마트TV로 영상통화(스카이프, skype)를 신청할 수 있고 무료통화도 가능하다.
사실, 사례1과 사례2 모두 비슷한 상황일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영상통화뿐만 아니라 일반 통화까지 모두 스카이프를 이용한다면 모두 '공짜(무료)'이다. 단 아쉬운 점은 스카이프가 설치가능한 스마트폰에서는 아직 영상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필자는 분명히 이런 사례를 '어머니'라고 하는 이야기 대상과 나누고 있는 것이다. 연세가 있는 어머니도 하실 수 있으니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인데...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살펴보자!
위에 있는 사진의 모습처럼 'TV리모컨(TV 리모트 컨트롤러)'의 스마트허브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허브가 실행되는 '스카이프'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때 통화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전화'가 아니라 바로 TV리모컨이였으니~
스마트TV 체험단을 통해서 경험하게 된 다양한 기능과 경험들은 생각한 것 이상이였다. 특히,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한 '스카이프를 활용한 영상통화'의 경우는 체험기간이 짧은게 아쉬울 정도로 잘 활용했던 기능이다. 테스트를 위해서 공부방에 놓아둔 스마트 TV가 만약 거실에 있었다면... 스카이프 영상통화는 '집'으로 전화를 더이상 할 필요가 없게 만들어주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맨날 바쁘다는 핑계로 회사에서 생활하다시피 하는 분들(필자 포함)이라면 스마트TV로 부모님께 얼굴을 보여드리고 목소리를 들려드린다면 얼마나 좋아하실까? 사용방법이 쉽다는 것이 분명한 매력이 되어줄 것이다.
[참고] 스마트TV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