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직장인 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인터넷 검색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게임, 페이스북과 같은 SNS, 음악 감상 그리고 동영상 재생(멀티미디어 콘텐츠)이 있다. 그 중에서 '동영상 재생'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어제 방송된 드라마 시청부터 주말에 본방사수를 실패한 각종 예능은 물론이고 뉴스 및 다큐멘터리까지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재생하며 출퇴근 시간을 즐겁게 보낸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장르를 꼽으라면 역시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일 것이다. 평소 TV 시청을 자주 하지 않는 필자도 가끔 '기분 좋은 출퇴근길'을 위해서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 즐기는데... 문제는 언제 스마트폰을 시청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최신 예능 프로그램을 항상 스마트폰 저장해 놓고 있기란 쉽지 않다는 것이다.





TV 예능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 중 하나가 '토렌트(Torrent)'인데... 토렌트는 정상적인 콘텐츠 유통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제한을 받게 될지 알 수 없다. TV나 인터넷에서 자주 언급되는 불법 다운로드가 아닌 '굿 다운로더(Good Downloader)'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할까?



SK텔레콤 고객이라면 'T freemium(T 프리미엄)'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출근을 위해서 찾은 역사의 모습이다. 집에서 쉬고 있을 때는 다음날 출퇴근 시간에 뭘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출근 또는 퇴근할 때가 되면 어제 뭘 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출근길 기분 좋게 '예능프로그램'을 시청해볼까라는 생각을 꼭 출근길에 한다는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P2P, 토렌트 등을 사용해서 방송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분들은 출근 또는 퇴근 시간에 이런 생각이 들면 다음을 기약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T프리미엄(T freemium)은 다르다. 생각하는 그 순간 빠르면 2~3분 내로 TV 예능 프로그램 하나를 정상적인 방법으로 다운로드하여 시청할 수 있다.





T freemium(T 프리미엄)은 기본 제공되는 앱(어플)이 아니니 앱스토어(구글 Play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이라도 '아이폰(iOS)' 사용자는 T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없으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인 셈이다. (SK텔레콤 LTE 요금제 사용고객이라는 조건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T 프리미엄(T freemium) 서비스가 오는 1월 31일 서비스 종료되며, T 프리미엄+(T freemium+)로 새롭게 서비스된다고 한다.





T freemium을 실행하는 이유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서 시청하기 위함일 것이다. 이때 중요한 정보는 바로 '잔여 포인트'와 '잔여 데이터량'이다. 한달에 2만점을 제공하는 포인트 가운데 사용할 수 있는 잔여 포인트가 있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LTE를 사용시 잔여 데이터를 알아야 추가 과금없이 LTE로도 다운로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는 얼마전에 '리필 쿠폰'을 사용하여 충전했기 때문에 5G이상의 데이터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글 바로가기]





활기찬 출근길을 만들어 줄 예능 프로그램은 바로 '라스(라디오스타)'이다.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화면 캡쳐한 날짜는 1월 22일 목요일 오전 7시경이며... 필자가 T 프리미엄을 통해서 다운받으려고 하는 라디오스타의 방송분은 1월 21일 수요일 오후 11시 방송이다.




무료 포인트를 사용하는 T 프리미엄이지만 방송 업데이트 속도는 유료 서비스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전날 11시에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을 다음날 출근길에 T 프리미엄을 이용하여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다.




다운로드는 위와 같이 총 3가지 화질로 구분되는데... LTE 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일반 화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를 진행하면서 '재생(시청)'이 가능한 것도 T 프리미엄을 출퇴근길에 사용할 수 있는 이유이다. 광대역 LTE-A와 같이 빠른 LTE 환경에서 T 프리미엄을 이용하여 다운로드시 빠르면 2~3분에서 늦어도 10분 이내면 방송 1회분의 콘텐츠를 다운받는다. 빠른 다운로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기다림이 싫은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와 재생을 동시에 가능하게 한 것이다.


실제 위 사진을 보면 동영상(라디오스타 방송분) 재생시 화면 하단에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T 프리미엄은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무료(포인트 사용시)로 영화, 예능, 드라마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정상적인 방법(굿다운로더)이라는 점에서 사용시에도 만족감이 높다.




개인적으로 T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영화'는 과거 주말의 명화나 토요명화와 같이 엄선된 영화를 추천해주는 느낌을 받는다. 현재 T 프리미엄에서 제공되는 '컬러풀 웨딩즈'라는 영화는 영화관 상영시 관련 정보를 몰랐는데, T 프리미엄을 통해서 시청 후 높은 만족감을 느꼈던 영화이다. 뭐랄까... 숨은 명작을 발견했다고 할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