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에 가는데...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게 없을까?
요즘 여행은 '관광지'만 찾는 여행이 아니라, 그 지방(국가)의 맛집을 찾는 '맛집 여행'도 유명하다. 굳이 '맛집 여행'이 아니라고 해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옛말처럼 누구나 하루 3번의 식사(아침, 점심, 저녁)을 해야 하니 자연스럽게 그런 식사 기회 때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할 것이다.
지난 '부산 여행'에서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다보니...
위와 같은 이름(메뉴)들이 검색되었다. 그 중에서 색다른 하나가 있었으니...
스위트 몬스터
필자가 부산 여행에서 숙박한 '롯데호텔 부산' 바로 옆에 있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서면)'에 매장이 있어서 언제든 쉽게 방문이 가능했다는 점에서도 '스위트 몬스터'는 이번 부산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여겨졌다.
스위트 몬스터가 어떤 메뉴인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부산 서면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식품매장에 위치한 '스위트 몬스터'의 모습이다.
스위트 몬스터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위에 달콤한 팝콘을 올려 놓았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물론 이것은 스위트 몬스터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몬스터 팝콘 아이스크림'이며, 기호에 따라서 몬스터 팝콘 외에도 다양한 토핑을 아이스크림에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스위트 몬스터의 아이스크림은 보통 4천 내외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
성인 2명이 하나만 주문해도 될 만큼 많은 양이 제공된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스크림에 울퉁불퉁 박혀 있는 몬스터팝콘의 모습이 지금까지의 아이스크림과는 다른 모습으로 느껴진다.
몬스터 팝콘 아이스크림의 맛은 한마디로...
달콤하고 달콤하고 달콤하다!
아이스크림의 시원한 맛과 몬스터 팝콘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울리지만, 단 맛이 강해서 몬스터 팝콘 아이스크림 하나를 혼자서 다 먹기란 쉽지 않다. 그러니 2~3명이 나눠서 즐긴다면 충분히 맛있는 달콤함으로 기분 좋은 후식 메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