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스웨덴 디자인을 담다! 수디오 VASA(sudio Vasa) 이어폰')에 이어서 이번 글은 sudio VASA 'Rose Gold Black(로즈골드블랙)' 개봉기와 함께 사용기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려고 한다.
현재 필자가 출퇴근 길에 사용하는 이어폰은 'LG 톤+ 액티브(HBS-850)'이다. 보통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다가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 불편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는다. 하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자연스럽게 여러 겹의 옷을 차려 입기 때문에 블루투스 헤드셋보다 유선 이어폰이 사용하기 더 편리하게 된다. 사용하지 않을 때도 외투 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휴대)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가을과 겨울에는 유선 이어폰 제품을 사용하기 편리해진다.
그런 점에서 LG 톤+ 액티브를 대신할 이어폰(유선 이어폰)을 찾던 중 발견한 것이 sudio Vasa였고, 갤럭시 노트5에 사용할 sudio Vasa를 수령하여 이렇게 개봉기와 사용기를 작성해 본다.
sudio VASA의 가격은 89,000원이다. [sudio 홈페이지 바로가기] 10만원이하의 이어폰 가운데 패키지 디자인이 이렇게 고급스러운 제품은 오랜만에 만난다. 스웨덴 제품이라서 그런걸까... 10만원대 국내 제품과 비교하면 달라도 너무 다른 디자인 때문에 10만원 이하가 아닌 10만원 이상의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sudio VASA의 패키지 모습이다.
sudio Vasa 제품은 로즈골드 블랙, 로즈골드 화이트, 블루 그리고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용으로 구분되어 판매되니 이 점을 참고하여 자신이 사용할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sudio Vasa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할 sudio Vasa는 안드로이드 용이며 색상은 로즈골드 블랙이다.
깔끔하고 슬림한 패키지는 뭔가 개봉 자체를 기분 좋게 만드는 요소였다.
패키지 수면에는 sudio Vasa 제품에 기본 제공되는 악세사리가 사진으로 소개되고 있다.
패키지 덮개를 열면 위 사진처럼 두개의 작은 박스가 보인다. 박스에는 각각 SUDIO VASA(이어폰이 들어 있는 박스)와 LEAHTER CASE ACCESSORIES OWNER'S MANUAL(악세사리 박스)라고 쓰여 있다.
두개의 박스를 꺼냈다.
SUDIO VASA라고 적혀 있는 작은 상자를 열면 sudio Vasa 이어폰이 모습을 들어낸다.
다른 상자를 열어보니 메뉴얼(설명서)와 크기가 다른 4개의 이어팁, 케이블 클립 그리고 가죽 케이스가 들어 있었다. 8만 9천원의 이어폰 제품이 제공하는 악세사리라고 생각하면 기대 이상의 악세사리였다. 특히, '가죽 케이스'는 보통 사용하지 않았던 필자도 sudio 가죽케이스는 한번 써 볼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잘 만들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udio Vasa를 갤럭시 노트5에 장착해보았다. 안드로이드 전용 sudio Vasa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어폰에서 제공하는 조작(컨트롤러)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했고, 이어폰 장착 및 소리 재생 역시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L자형 이어폰 단자를 제공한다. 케이블 끝에는 'SVENSK DESIGN'이라고 적혀 있다.
로즈 골드 블랙...
색상 조합이 참 고급스럽다. 플랫케이블과 함께 보면 20~30만원대 이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준다. beats 제품을 사용해 보았던 필자 입장에서 sudio Vasa는 1/3 가격이지만 디자인에서는 크게 아쉬움이 안 느껴질 만큼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심지어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어폰)은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귀에서 잘 빠지지 않아서 착용감은 sudio Vasa 제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었다.
플랫케이블을 사용하여 가죽케이스 없이 주머니에 휴대(보관)해도 케이블엉킴을 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며, 마이크와 컨트롤러가 기본 제공되므로 사용 및 조작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5의 UHQ Upscaler 기능을 피로하여 SoundAlive+, 진공관 앰프 Pro 기능을 활성화하면 보다 좋은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깔끔한 음질과 자연스러운 베이스... 10만원 이하 이어폰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음질을 제공한다.
sudio Vasa를 사용하면서 느린 점은...
우선, 89,000원이라는 가격이 일반 사용자도 구입하여 사용하는데 있어서 높은 장벽이 되지 않는 가격대라는 점이다. 10만원이 넘는 제품의 경우, 이어폰에 '투자'를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일반 사용자가 10만원 이상의 이어폰을 구입하는 경우는 사실 그렇게 흔한 경우는 아니다. 그런 점에서 8만9천이라는 sudio Vasa는 조금 더 높은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며 일반 사용자에게도 '한번 구입해 볼까?'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가격대이다.
그 다음은 이런 가격대에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이고 이어폰 자체 디자인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국내 10만원대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거기에 추가로 플랫케이블이나 로즈골드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키워드들이 sudio Vasa에는 잘 어울어져 있다.
음질은 평범하다. 하지만 평범한 음질이 주는 편안함은 있다. 베이스가 강조되지 않지만 편안한 베이스를 느낄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10만원대 이하 제품에서 '음질'을 찾기 보다는 '가성비'를 찾는 것이 정답일 텐데... 수디오 VASA는 가성비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 이 글은 sudio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서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