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투브(YouTube)에 올라온 동영상을 다운받아 볼 수 있다면 어떨까?


  유투브에 공유되는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해당 동영을 간직하고 싶다는 욕망(?)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방법도 복잡하고 귀찮아서 생각만 할 뿐, 직접 다운로드를 해 본 적은 거의 없었다. 그런데 최근 육아를 시작하면서 '어쩔 수 없이' 아이에게 뽀로로나 코코몽 등의 애니메이션을 틀어주다 보니 유투브 영상을 다운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장 쉽고 가장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한다.




  유투브(YouTube)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한다. 필자의 경우는 코코몽 영어 노래 동영상을 검색했다. 검색한 결과 중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 재생 페이지로 접속된다. 유투브 사용은 어렵지 않으므로 위 단계까지는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




  코코몽 영어 동요의 URL을 보면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주소에서 www. 이전의 내용을 지우고 'SS'를 붙여 준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youtube.com 앞에 ss를 붙여서 ssyoutube.com으로 주소를 변경했다. 그리고 해당 주소로 이동(접속)하면...




  Savefrom 페이지로 이동된다. 위에서 변경한 URL을 자동으로 가져와서 해당 YouTube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까지 자동으로 생성된다. 위에서 url(주소)에 ss를 붙이고 이동하면 약 10초 내외로 위와 같이 해당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Download Links)를 제공해준다.


  원하는 화질의 동영상을 선택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MP4 파일을 추천하며 스마트폰에서 재생시 360p나 420p 정도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화질을 재공한다.





  보다 고품질의 파일을 다운받지 않고 360p 수준의 파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운로드시 위와 같이 약 10분짜리 동영상 하나가 10분 내외(40MB 정도의 용량)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아이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뽀로로, 타요, 코코몽과 같은 동영상을 틀어주는데,  IPTV는 해당 채널이 있어서 손쉽게 틀어줄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경우는 youTube를 사용해야 편리하다. 이때 youTube는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해당 동영상을 저장(다운로드)받아서 재생하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