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Tmap(T맵)'이다. 모바일 디바이스부터 시작했지만 지금은 차량 전용 내비게이션에도 탑재될 만큼 T맵의 인기는 엄청나다.


  특히, T맵이 인기를 얻는 이유가 '똑똑한 길찾기'라는 점은 내비게이션으로써 최고의 칭찬일 것이다. 필자 역시 다양한 내비게이션을 사용했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지만 실시간 교통 정체를 피해 최대한 빠른 길찾기를 원하는 경우라면 T맵을 이용한다. 심지어 7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이 있어도 3~4인치 대의 스마트폰 T맵을 사용할만큼 '기능성'에서는 다양한 내비게이션 중에서 '최고 수준'이라고 해도 지나친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런 T맵이 재미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는데... 바로 'T맵 스타음성'이다!




  최신 버전의 T맵(T map 4.1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을 설치 및 업그레이드 후 실행해보자! 




  T맵 스타음성(T map 스타음성)에 대한 안내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T맵 스타음성은 인기 개그맨 김준현과 인기 개그우먼 신보라의 목소리로 T map 안내를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T맵 스타음성의 첫 모델로 김준현과 신보라를 선택한 이유는 장시간 운전 중 재미있는 유형어와 활기찬 음성을 통해서 운전자의 피로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실제로 T맵 스타음성을 구입하여(유료 2,900원) 설치 및 사용해보니 기존 음성 안내보다 훨씬 재미있고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T맵 스타음성은 T맵을 실행 후 나타나는 이벤트페이지를 통해서도 설치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T 스토어에서 'T맵 스타음성'으로 검색(조회)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T맵 스타음성 바로가기 :: 김준현 & 신보라






  T맵 스타음성이 T맵의 버전과 관련있다고 해서 설치 과정이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다. 실제로 필자는 사용중인 T맵의 버전도 확인하지 않고, T맵 스타음성을 설치했지만 전혀 문제없이 진행되었다.


  보다 쉽게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T맵을 실행하는 것보다 T스토어 접속하여 'T맵 스타음성'을 검색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T맵 스타음성을 설치하는 과정은 무조건 T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만큼 T맵에서 T스토어로 전환(이동)하는 것보다 처음부터 T스토어에서 시작하는 것이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T맵 스타음성은 여성(신보라)과 남성(김준현)으로 구분할 수 있으니, 운전자가 원하는 안내 음성을 생각하여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9월 2일까지 'T맵 스타음성' 오픈 이벤트로 김준현, 신보라 음성안내를 동시 구매시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5,000원을 발송한다고 한다. 김준현, 신보라 음성안내를 동시 구매시 5,800원이 지불되지만 T멤버십 T'PLE(티플)이나 도토리, OK포인트, 컬쳐캐시(문화상품권)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거나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까지 하고 있는 만큼 T맵 스타음성 신보라와 김준현을 모두 구입했다.




  설치는 약 14MB정도이며, 김준현과 신보라가 활약하는 개그콘서트의 다양한 코너에서 인기를 얻은 유행어를 활용한 음성안내가 총 940여가지 포함되어 있다.




  T스토어에서 다운받은 T맵 스타음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해당 스타의 멋진 사진과 함께 설치과정이 진행된다. 물론, 해당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T맵의 버전을 확인하여 T맵 역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T맵 스타음성을 설치했다면 이제 T맵을 실행해서 원하는 스타의 음성으로 다양한 T맵의 음성안내를 들어보자!


  필자와 같이 1개 이상의 T맵 스타음성을 다운받은 분들은 상황과 기분에 따라서 원하는 스타음성을 변경할 수 있는데, 환경설정에서 쉽게 처리가능하다.




  T맵 좌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른 후, '환경설정 - 길안내설정 - 음성안내 - 기본 음성 안내'메뉴를 선택한다. 기본 음성 안내 화면에는 '기본 음성'을 비롯하여 T스토어에서 다운받은 T맵 스타음성을 확인할 수 있고, 손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T맵 스타음성이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자. 차량을 이용해서 T맵의 길찾기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만약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필자와 같이 T맵의 '모의주행' 기능을 활용해서 확인할 수도 있다.





  T맵 스타음성 김준현과 신보라의 테스트(모의주행) 동영상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운전을 하면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T맵 스타음성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생각한다.


  김준현과 신보라 패키지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스타들의 음성을 패키지화한다면 T맵의 기능성과 함께 재미있는 기능으로 T맵 스타음성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거라 예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