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필요한 씀씀이를 줄이기 위해서 생활 속 다양한 부분에서 '절약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는 것이 요즘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적은 비용이라도 꼼꼼하게 사용 내역을 확인하는 것 역시 가장 중요한 '절약 노하우' 중 하나이다. 자신이 어디에 얼마의 비용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야 그것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절약의 시작은 바로 '내 소비에 대한 확인'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글에서는 '통신비 절약'의 시작으로 '스마트폰 요금 꼼꼼하게 챙기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SK 텔레콤 고객이라면 'T 스마트 청구서'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이번 달 스마트폰 요금(휴대폰 요금)은 물론이고, 지난 달과 지지난 달 요금까지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T 스마트 청구서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한달에 한번씩 우편물이나 이메일을 통해서 수신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요금 고지서'이다. 스마트폰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달 얼마의 비용(돈)을 쓰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특히, 스마트폰(휴대폰)을 통한 '소액결제'의 경우는 스마트폰 요금과 별도로 신용카드 처럼 물건(제품) 구입이나 서비스 가입(사용)시 결제 방법으로 사용되는 만큼 꼼꼼하게 사용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구나 이렇게 '스마트폰 요금 청구서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집으로 배송된 우편물(종이 청구서)나 수많은 이메일 속에 섞여져서 도착한 이메일 청구서(e-청구서)를 자세히 확인한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런 점에서 'T 스마트 청구서'는 스마트폰 요금을 확실하고, 꼼꼼하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어플)이다.




  T 스마트 청구서는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물론, SKT 고객이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T 스마트청구서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필자의 경우는 아이폰 5s를 사용 중이므로 SKT 고객센터에서 수신한 문자메시지를 확인하면 '스마트청구서'에 대한 안내 내용에 애플 앱스토어의 스마트 청구서 앱으로 자동 연결할 수 있는 URL이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T 스마트 청구서 앱은 깔끔한 UI를 비롯하여, 남녀노소 상관없이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UI를 자랑한다. '(종이/이메일) 청구서'를 대신하는 만큼 사용 방법이 복잡하거나 어려우면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철저히 준비하여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현재의 'T 스마트 청구서'앱이 완성되었다.


  물론, 지금 이 순간에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자세하게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T 스마트 청구서 역시 '청구서'가 갖고 있는 다양한 고객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인 만큼, 연락처(휴대폰 번호)를 비롯하여 이름(성명), 생년월일, 성별을 통해서 T고객(SKT고객)의 명의 인증 과정을 진행한다. 물론, 최소한의 고객 정보 확인을 통해서 안전하고 정확한 고객 명의 인증 단계를 진행하게 된다.




  T 스마트 청구서를 정상적으로 설치 및 명의 인증까지 진행하면 위와 같이 'SK텔레콤 청구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달 청구서' 메뉴를 비롯하여 '소액결제', '요금납부', '월별청구서목록'까지 다양한 메뉴를 통해서 청구서를 보다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회선 고객까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청구서에서 가장 중요한 '납부요금'을 비롯하여 다야한 고객 정보 확인이 손쉽게 가능하다.




  특히, '납부할 요금(사용요금)'에 대한 부분은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청구내역', '상세내역', '4개월 금액', '소액결제'와 같은 추가 메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용카드보다 더 손쉬운 사용방법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소액결제'의 경우도 위 사진처럼 소액결제한 내용을 이용서비스명, 결제일시, 결제금액으로 세분화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T 스마트 청구서는 SK텔레콤 청구요금(스마트폰 요금)은 물론이고, SK브로드밴드 청구서, 적십자회비 납부 등 다양한 청구서를 하나로 모아보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꼼꼼한 절약 노하우의 시작점이 될 추천 어플이다.





  휴대폰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요금제 및 소액 결제 등으로 '요금관리'가 휴대폰 시절보다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청구서를 조금만 자세히 확인하고 살펴본다면 기존보다 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요금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점에서 'T 스마트 청구서'는 스마트폰 요금이 궁금할 때, 다양한 서비스 가운데 가장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일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