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손목시계(watch)를 구입할 때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옵션이 있으니 바로 '스트랩(strap)'이다. 일명 '시계줄'이 바로 그것이다. 물론 모든 시계가 스트랩을 바꾸거나 다른 소재의 스트랩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시계'라는 아이템을 떠올릴 때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배터리'와 '시계줄'인 만큼 많은 시계들이 스트랩을 통해서 새로움과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틀린 표현이 아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의 경우도 '스트랩'을 통해서 전혀 다른 느낌(이미지)를 제공하는데... 다른 시계와는 조금 다른 것은 스트랩이 '가죽'과 '스틸' 소재가 아니라 '가죽'과 '직물' 소재라는 것이다.


순토 에센셜의 가죽 스트랩과 직물 스트랩이 어떤 차이를 보여주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같은 디자인의 시계를 구입할 때 스트랩을 변경할 수 있다면... 보통 '가죽'이냐 '스틸'이냐를 놓고 고민한다. 하지만 순토 에센셜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가죽'이냐 '직물'이냐를 놓고 고민해야 한다. 이것만으로도 분명히 다른 차별성을 느낄 수 있다.


스트랩 소재가 바뀐다고 시계가 다른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시계를 멀리서 바라보는 사람들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왜냐면 시계가 '시간을 알려주는 장치'라는 의미를 넘어서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하기 때문에 손목에 착용하는 아이템이 가죽 소재냐 직물 소재냐는 전혀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잠깐!

가죽과 직물... 당연히 '가죽'이 좋은거 아냐?!

맞다! 순토 에센셜 역시 '가죽 스트랩'을 사용한 모델이 10만원 내외의 가격 차이를 보인다. 비싸면 좋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인 만큼 가죽 스트랩을 사용한 순토 에센셜이 좋다고 이야기할 수는 있다. 하지만 직물 스트랩의 순토 에센셜을 사용해보면 가격과 상관없이 '직물' 소재가 주는 새로움이 가죽과는 전혀 다름을 느끼게 해준다. 순토 에센셜 정도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가죽이 비싸서 좋다'는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된다. 나의 손목에 어떤 제품이 잘 어울리는지 이게 더 중요한 것이다!



오늘 주인공은 '순토에센셜'의 시계가 아닌 위 사진 속에 중앙을 차지하는 '스트랩(strap)'이다. 사진에서 느껴지겠지만 가죽 스트랩과 직물 스트랩의 순토 에센셜을 모두 2주 이상 착용하며 직접 체험한 만큼 순토 에센셜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직물 스트랩부터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이런 저런 시계를 갖고 있는 필자도 '직물 소재'의 스트랩을 사용한 시계는 순토 에센셜이 처음이었다. 덕분에 앞에서 이야기했던 '가죽'과 '직물' 소재를 놓고 가격을 떠올리는 경험도 직접 했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가죽 제품이 직물(천)보다는 좋다고 생각해 왔기 때문에 고가의 시계에서 직물을 사용했다는 것은 그만큼 원가 절감을 위한 방법 쯤으로 생각했던 것이다.


그런데 순토 에센셜의 직물 스트랩은 '원가 절감'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직물 소재의 스트랩을 사용한 시계가 많지 않다보니 순토 에센셜의 직물 스트랩은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뭐랄까... 패션 아이템으로 시계를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굳이 주변에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시계에 대해서 많이 물어볼 만큼 '튄다'고 할까?


직물 스트랩이라고 해서 형형색색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전형적인 스트랩(시계줄) 디자인에 컬러도 블랙이다. 무난해 보일 수 있지만 새롭게 느껴지는 것은 직접 봐야 알 수 있다. 



직물(원단) 소재니까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낡고 더러워지는 것은 아닐까? Suunto Essential(순토 에센셜)에 사용된 원단(직물)은 고유한 직조 방식으로 악조건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어도 견고함을 유지한다. 사진 속에 보이는 순토 에센셜을 약 2주일 넘게 착용했는데, 위 사진과 같은 상태라고 한다면 변형이나 탈색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 어느 정도 걱정을 덜 해도 된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한 셈이다.


재미있는 것은 스트랩이 '직물(원단)'이라서 시계가 더 가볍고, 손목에 더 착 감긴다. 스틸 소재와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놓고 고민할 때, 가죽 소재가 갖는 특장점이 바로 손목에 착 감긴다는 것인데... 직물 스트랩은 이런 가죽 스트랩의 장점은 그대로 담고 있다. 거기에 추가로 땀 배출이 쉽고 모양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은 가죽과 다른 직물 스트랩만의 장점이다.


순토 에센셜에서 직물소재 스트랩을 사용하는 제품은...




순토 에센셜 슬레이트(SUUNTO ESSENTIAL SLATE)와 순토 에센셜 스톤(SUUNTO ESSENTIAL STONE)이다. 필자가 소개한 제품은 순토 에센셜 스톤 제품으로 블랙 색상의 직물 스트랩이 기본 제공된다.




가장 많이 변형되고 탈색, 오염될 수 있는 스트랩 안쪽의 모습이다. 깔끔하다! 필자가 시계를 깨끗하게 착용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생활 환경 속에서 직물 스트랩이라고 해서 쉽게 변형되고 탈색,오염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순토 에센셜 직물 스트랩 제품의 특장점은... 우선 저렴하다! 10만원 안팎의 가격 차이를 보여주면서 순토 에센셜은 똑같은 순토 에센셜이다. 저렴한 만큼 순토에센셜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문턱이 낮은 제품이다. 저렴하다고 해서 디자인까지 저렴한 것은 아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직물 스트랩은 뭔가 새롭다. 저렴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보이고 새로움은 착용한 사람을 센스있게 보여준다. 그리고 가볍고 손목에 착 감기는 착용감이 좋다. 직물 소재가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 때문에 가볍고 손목의 굴곡에 상관없이 제품이 밀착된다.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땀과 물에 강하다는 것 역시 장점일 것이다.





이제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을 살펴보자!




순토 에센셜은 총 6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그 중 위에 보이는 4가지 모델이 '가죽 스트랩'을 제공한다. 이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순토 에센셜 쿠퍼(SUUNTO ESSENTIAL COPPER)'를 착용하고 소개한다.




가죽이 갖는 느낌은 역시 '고급스럽다'이다. 뭔가 세월이 지난 느낌을 그대로 담고 있다. 시계를 착용하면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착용감을 가죽 스트랩은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그런 모습이 사진 속에서도 느껴진다.


일반 시계를 선택할 때, '스틸'과 '가죽'에서 '가죽 스트랩'을 선택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가죽이 좋아서'라고 이야기한다. 가죽 스트랩의 시계를 착용하면 우선 따뜻한 느낌을 주며, 뭔가 고급스러우면서도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준다. 순토 에센셜 역시 그렇다!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움을 소재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착용감에서도 느끼게 해준다.




순토 에센셜의 가죽 스트랩은 '가죽'이라고 해서 고유의 가죽 컬러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사진 속의 순토에센셜 쿠퍼의 경우는 '브라운' 색상의 스트랩이지만, 다른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은 베이지, 실버, 블랙 색상의 가죽 스트랩이다. 가죽 소재를 사용하지만 다양한 컬러로 새로운 느낌을 제공한다.




순토 에센셜은 아웃도어 브랜드인 '순토'에서 만든 어반 스타일 워치이다. 즉, 세련된 차도남의 이미지와 터프한 남성의 이미지를 모두 갖고 있다.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을 보면 단단하고 튼튼한 만듦새를 느낄 수 있다. 거기에 외부는 물론이고 스트랩 내부도 가죽처럼 가공되어 있어서 땀과 물 또는 이물질에 대한 오염을 최소화했다. 악조건에서 사용하거나 오래 사용해도 일반 가죽스트랩보다 훨씬 깔끔하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가죽 소재이기 때문에 변형과 탈색은 있을 수 밖에 없다. 자연스럽게 착용자의 손목 모양으로 가죽 스트랩이 변형되고 땀에 의해서 탈색되는 것은 추억이며 자연스러움이니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의 특장점은 고급스럽고 가죽 소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스트랩이라는 것이다. 같은 가죽이라도 순토 에센셜의 가죽 스트랩은 조금 더 튼튼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졌으며 스트랩 안쪽까지 마감처리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컬러로 시계 디자인과 깔맞춤(?)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련된 이미지로 시계를 착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순토 에센셜은 '직물 스트랩'을 추천한다. 보다 저렴한 가격도 있겠지만 다른 명품 브랜드 워치에서 보기 힘든 신선한 매력을 담고 있끼 때문이다. 물론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의 경우는 워낙 '가죽 스트랩'을 선호하는 고정 팬층이 있으니 추천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선택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즉, 순토 에센셜은 사용하는 사람의 개성에 맞춰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스트랩을 제공한다.


순토 에센셜 홈페이지


* 이 글은 순토 에센셜 컬렉션을 소개하면서 '아머스포츠 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제공받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