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을것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통통한' 사람들이 인정받은게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먹을것이 흔전만전(?)한 경우에는 통통한 것은 '자기관리'를 소홀하게 했다는 것에 대한 결과로만 받아들여진다. 그러니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다이어트'라는 과제를 안고 있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에서 생각해보면 '모델'들의 인기는 당연한 것이다. 예전에 한 여성 연예인이 한 말처럼 모델들 역시 '그들의 몸매를 위해서 얼마나 힘든 생활을 하는지 모른다'라는 말이 정확할 것이다. 우리가 보는 것은 그들의 화려한 모습일 뿐이지만 그 화려함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고통을 견디어야 할 것이다.

이런 고통을 견디어 내면 드디어 '모델'이라는 직업을 얻게 되는 것이고...그 중에서도 유명세를 얻는 모델들을 우리는 '톱모델'이라고 한다. 세계 톱 모델들의 연봉은 과연 얼마나 될까?! 몸으로 먹고 산다고 하는 그들의 몸값을 잠깐 구경해보자.

 
    Top Model 10 ... ... 미란다 커[Miranda May Kerr]
올랜드 볼륨의 그녀, 미란다 커. 83년생이라는 것을 잊게 만드는 그녀의 귀여운 외모는 그녀가 모델이라기 보다는 연예인(영화배우)과 같은 느낌을 준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얼굴에도 불구하고 멋진 몸매는 그녀가 모델이라는 것을 설명해 준다. 1997년에 돌리매거진 모델선발대회에서 우승을 한 그녀의 나이는 13살이였다.  
어린 나이때문인지 그녀가 비키니를 입고 있는 모습은 쉽게 파파라치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그녀에게 올랜드볼륨이라는 유명한 스타 남친이 있어서 인지 좋지 않은 스캔들은 잘 들리지 않고 있다.
인형처럼 보이는 그녀가 벌어들이는 1년의 수익은 35억원. 평균월급이 '2억'이라고 하니...거기에 올랜드볼륨과 결혼까지 한다면 그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은 어마어마할 것이다.

 
    Top Model 9 ... ... 다리아 워보이[Daria Werbowy]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다리아 워보이. 그녀는 2006년 랑콤 모델을 시작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180cm라는 늘씬한 체형때문인지 '바비인형 다리아'라고 불린다고 한다. [바비인형 다리아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리아를 모델로 만든 바비인형이 있다고 함]
그녀의 외형은 전형적인 '모델'이다. 볼살을 비롯하여 깡마른 체형은 모델이라고 설명하지 않아도 그녀를 그렇게 소개해주는 것이다. 
다리아의 특징은 잡지모델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이미지이다. 위에 있는 사진처럼 인디언으로 변신하거나 게임걸로 변신하여 보여주는 그녀의 모습은 어디에서도 잘 어울리는 모델의 포스가 느껴진다. 다리아의 1년 수익은 '38억원'이다. 그녀가 다채롭게 변신하는 이유가 있네요~!

 
    Top Model 8 ... ... 케롤라인 머피 [Carolyn Murphy]
1974년생 캐롤라인 머피(캐롤린 머피)는 '1990년 Mary Lou's'로 모델을 시작했다. 그녀는 1998년 올해의 모델로도 선정되는등 유명세를 얻기 시작되었고 그만큼 많은 수입을 얻어왔다.
그녀는 특히 '에스티로더'라는 화장품 회사의 모델로 인기를 많이 얻었는데... 당시 에스티로더의 간판 모델 엘리자베스 헐리의 빈자리를 완벽하게 채우면서 최고의 모델로 인정받았다.
나이라는 관록때문일까? 아니면 그녀의 모델로서의 매력때문일까 그녀는 74년생이지만 '섹시함'만큼은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매력을 갖고 있는 모델이다. 그녀의 연간수입은 45억원이다.

 
    Top Model 7 ... ... 나탈리아 보디아노바 [Natalia Vodianova]
러시아 출신의 모델로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녀의 강렬하고 강한 눈빛으로 유명 브랜드의 모델로 해외에서는 유명세를 얻고 있다. 그녀는 모델을 하기 전에 러시아의 시장에서 야채를 팔았다고 한다. 모델이라는 직업을 갖은 사람치고는 특이한 이력이다. 
그런 특이한 이력과 함께 어린아이같은 외모는 모델로는 너무 예쁜거 아니냐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로 외모가 뛰어나다. 특히 모델치고는 너무 절벽(?)인 느낌의 몸매가 그녀에게는 새로운 매력이였다.
그녀가 세명의 아이 엄마라는 사실이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의 1년 수입이 '48억원'이라니 엄마는 강하다는 말이 맞나보다.

 
    Top Model 6 ... ... 캐롤리나 쿠르코바 [Karolina Isela Kurkova]
1984년 체코출신으로 183(179)cm의 키에 다리길이가 무려 123cm라고 하니...다리 길이하나 만큼은 어느 모델과 비교를 해도 뒤지지 않을 듯하다. 다리가 길다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그녀가 톱모델로 인정받는 쉽지 않았을까.
역시 모델하면 야시시한 포즈의 사진이 필요하듯, 그녀의 롱다리(?)는 그녀를 한층 섹시하게 보여주는 매력포인트이다. 
특히 유명한 퍼렐 윌리암스와 연출한 한 잡지의 커버사진은...뭐라고 말하기 어려운 포즈였다~! 그녀의 이런 포즈때문인지 1년에 50억을 거뜬히 벌어준다고 한다.

 
    Top Model 5 ... ... 두첸 크로스 [Doutzen Kroes]
네덜란드 출신의 슈퍼모델인 그녀는 이름탓인지 국내에서는 다양한 이름을 갖고 있다. 모델이라는 직업을 갖고 있지만 그녀는 특이하게 페이스샷 위주로 잡히는 사진이 많다.
영화배우와 같은 그녀의 얼굴때문인지 그녀는 60억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입을 벌고 있다. 한달 평균 '5억원'이라니....놀라운 금액이다.

 
    Top Model 4 ... ... 아드리아나 리마 [Adriana Francesca Lima]
드디어 필자가 잘 아는 모델이 등장했으니 '리마'다. 그녀는 브라질 출신의 81년생 모델이다. 그녀의 특이한 이력중 하나가 바로 '포브스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명사 99위'였다는 것. 우리나라의 '비'가 선정되었다는 것때문에도 잘 알려진 이부분에서 그녀는 당당히 99위를 차지했다. [그러니 필자가 리마를 아는 것도 당연]
남미 출신이라는 점 때문인지 순결해 보이면서도 섹시한 그녀의 매력은 모델중에서도 모델이라고 할 정도이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최고 모델로도 선정될 정도의 몸매를 지닌 그녀. 리마는 1년에 70억원을 번다고 하네요~!


 
    Top Model 3 ... ... 케이트 모스 [Kate Moss]
1974년생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베스트3에 포함되는 모델계의 전설적인 인물인 '케이트 모스'. 그녀의 이름을 딴 향수까지 있다고 하니 모델로 어느정도 성공한 사람인지 알 수 있다. [향수뿐만 아니라 청바지등의 제품도 있다고 함]
그녀는 섹시함, 아름다움 보다 '시크'라는 새로운 매력을 갖고 있다. 그런 시크함때문인지 같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그녀의 패션감각은 따라하고 싶음 충동을 불러오는지도 모르겠다. 
거기에 모델로 꼭 갖고 있어야 하는 '다양한 변화력'은 그녀가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모델임을 설명하는 부분이다. 그녀가 1년에 벌어들이는 금액은 75억원이다.

 
    Top Model 2 ... ... 하이디 클룸 [Heidi Klum]
독일 출신의 그녀는 톱모델 10명중 가장 나이가 많은 1973년 생이다. 1992년 독일 슈퍼모델선발대회 출신으로 그녀의 특징은 바로 '모델'과 '영화배우'라는 투잡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가 배우로 이름을 알린 영화들을 살펴보면 그저 그런 영화가 아니라 꽤 유명세를 얻었던 영화들이 보인다. 영화만 6작품, TV프로도 5작품을 참여했으며 특히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도 그녀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런 그녀가 140억원을 벌었다고 한다면 믿을 수 밖에 없는 것 아닐까. 개인이 벌어들이는 소득이 어중간한 중소기업보다 많다니...움직이는 1인 회사인 셈이다. 거기에 더 놀라운건 그녀가 벌써 4명의 아이엄마라는 사실. 
현재 위 사진처럼 만삭의 상태라고 하는데...아이 순산하세요~!

 
    Top Model 1 ... ... 지젤 번천 [Gisele Caroline Nonnenmacher Bundchen]
이름한번 긴 그녀, 줄여서 '지젤 번천'이 바로 최고의 톱 모델이자 최고의 연소득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그녀 역시 모델뿐만 아니라 영화배우로도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한 스타들과 함께(?) 한 모습으로 유명세를 얻기도 하였다. 

그녀의 1년 수입은 무려 '350억원'이다. 모델에서는 아직 그녀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할 정도의 수입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 10인을 살펴보니...역시나 여성 모델들만 있을 뿐이다. 그만큼 모델에서는 남성보다 여성들이 인기를 얻는다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그녀들의 모습에서 아름다움과 섹시함만을 느껴지기 보다는 무엇인가 그들의 일에서 '프로'의 향기가 느껴진다. 세계적인 모델로 사랑받는 그녀의 몸값은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