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는 대부분 반듯한 사각형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납작하거나 타워(tower)처럼 솟아 올라있거나 그 모습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반듯한 직선의 매력을 담고 있다. 덕분에 컴퓨터라고 하면 떠올리는 하나의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삼성 아트PC(삼성 ArtPC)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원통형 디자인이 주는 새로운 이미지는 아트PC(ArtPC)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느껴진다.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높게 솟아 오른 '타워(Tower)'형이지만 기존의 타워형 데스크톱 PC와는 달라도 완벽하게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는 사진 속의 컴퓨터(PC)가 바로 '삼성 아트PC(Samsung ArtPC) 펄스(Pulse)'다.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는 '원통형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직선이 아닌 곡선의 아름다움을 제품 디자인에 채택하면서 사람들의 시선이 닿는 곳에 위치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속에 보이는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는 본체와 HDD 유닛 그리고 360 스피커 유닛으로 구분된다.




각 장치를 분리한 모습이다. 사용자가 손쉽게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제공되며, HDD 유닛(unit)은 추가로 구입하여 장착도 가능하다.





HDD 유닛을 제거해도 본체에 내장된 SSD 저장장치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각각의 유닛을 탈부착할 수 있다.




360 스피커 유닛은 하만카돈(harman/kardon) 사운드로 외부 스피커를 추가 연결하지 않아도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물론 사운드 장치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상황에서는 360 스피커 유닛도 본체에서 제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본체에 HDD 유닛과 360 스피커 유닛을 연결(장착)한 상태에서도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는 일반 데스크탑 PC의 약 80% 정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부피)를 자랑한다. 크기(부피)가 작아지면 그만큼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여유를 느낄 수 있게 된다.


그 뿐 아니라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는 세련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데스크톱 PC를 거실에 놓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삼성 아트PC(Samsung ArtPC)는 지금까지의 데스크톱 PC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사랑받을 것이다.





USB 포트 4개(1개는 충전 기능 제공), USB Type-C 포트 1개, 표준 HDMI 포트 ,이더넷(LAN)포트 그리고 SD 메모리 슬롯을 제공한다.


표준 HDMI 포트와 USB Type-C 포트를 활용하면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본체 상단(유닛 연결 부분)에는 LED로 다양한 색상과 효과(effect) 연출이 가능하다. 삼성 아트PC(Samsung Art PC)의 Control Center(컨트롤 센터)에서 15가지 색상 또는  5가지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삼성 아트PC(Samsung ArtPC)의 하드웨어 스펙(제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64비트 윈도우 10 탑재

- intel Core i7-6700 @ 3.40GHz (6세대 스카이레이크)

- 16GB DDR4 SDRAM(PC4-17000) RAM 탑재

- 256GB Samsung SSD (본체 내장) + 1TB Toshiba HDD(HDD 유닛)

- Intel HD 530 / AMD Radeon RX460(2048MB)


삼성 아트PC 펄스(Samsung ArtPC Pulse)의 360 스피커 유닛은 '무지향성 스피커(360도 전방향)'로 사운드가 제공되는 만큼 사각지대 없이 풍부한 사운드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 이 포스팅은 스마트디바이스의 필진으로 삼성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