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Trend Report

기기변경 싸게하는 방법

세아향 2009. 4. 14. 21:44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휴대폰이 필수품처럼 인정받고 있다. 그만큼 편리하고 대중적이라고 생각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이렇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어버린 휴대폰은 이제 악세사리의 용도로도 사용될 정도이다. 최신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이 통화뿐만 아니라 "멋"스러움까지 있다라고 느끼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학생들은 이제 휴대폰을 구입할때도 최신 제품에 최고가 제품이여야 한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지표(?)처럼 의식하고 있다. 이런 것은 학생들만의 이야기는 절대 아니다. 회사원부터 할머니, 할아버지에 이르기까지 최신 핸드폰이 사랑받는 것은 이제 상식처럼 여겨질 정도이다. 물론 휴대폰의 가장 중요한 점이 '통화'라는 전인 것을 감안할때 '과소비'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이렇듯 최신 제품의 최고가 휴대폰을 갖고 싶은 것은 누구나 동일할 것이다. 그럼 최신, 최고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보통은 신규/번호이동이라는 방법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구입한다. 신규가입의 경우는 가입비가 필요하고 현재까지 보유한 사용자이력이 사라진다는 점이 있고, 번호이동 역시 통신사가 바뀌면서 사용자이력이 사라진다. 그러니 가격적인 매력을 위해서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휴대폰을 바꿀때마다 이런 일들을 울며겨자먹기로 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 포스트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신규/번호이동 만큼 저렴하게 "기기변경"으로 구입하는 방법이다. 단, 지금부터 언급할 내용은 약간의 충분조건이 있으니 그것부터 알아보자.

[휴대폰 저렴하게 기기변경하기위한 조건]
-. SK텔레콤 이용자
-. 우량고객이상 이용자 [우량고객은 쉽게 처리되지만, 비우량고객도 가능하다고 함]

  이렇게 필요조건의 가장 중요한 것은 필자가 이제부터 언급할 내용이 바로 SK텔레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며, 우량고객이라는 등급 역시 필요하지만, 몇몇 이용자는 우량고객이 아니여도 필자처럼 처리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필자가 언급할 방법은 바로 "CRM"이라는 내용이다. CRM 즉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고객관계관리로 쉽게 말해서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관리 시스템이다. SK CRM이라고 하여 SK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핸드폰을 교환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지 않도록 휴대폰 구입시 혜택을 주는 것이다. 이런 CRM은 보통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하지만 반대로 고객이 찾아갈 수도 있다.

  SK텔레콤을 통신사로 사용하는 사용자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를 누르면 무료로 연결됨]로 전화하여 상담원과 연결한다. 연결된 상담원에게 SK CRM을 통해서 휴대폰을 변경하고 싶다고 하면 CRM에 등록해준다. 그러면 SK CRM팀에서 반나절정도면 전화 연락이 온다. 전화연락해준 상담원과 휴대폰 기기변경에 대해서 상담받으면 친절히 처리해준다.

  예를 들기 위해서 이번에 필자가 기기변경한 휴대폰에 대한 간단한 이력을 적어본다.

1일차 : SK 고객센터에 CRM을 통해서 기기변경하고 싶다고 연락
2일차 : SK CRM상담원과 전화통화, 변경할 휴대폰 확정 : SPH-w750(햅틱팝)
3일차 : 관련서류 팩스로 발송(신분증등)
4일차 : 휴대폰 도착후 휴대폰 등록(30분간 통화불가)

기기변경 휴대폰 : SPH-W750 [햅틱팝 : 꽃남폰]
휴대폰 가격/CRM 제공가격 : 66만원 / 53만원
SK할인혜택 : 18만원(24개월 약정, 7500원/월)
할부수수료 포함 실제 휴대폰 가격 : 약 39만원
추가내용 : 사용중인 요금제 미변경, 추가 부가서비스없음, 현재 회원등급/포인트등 유지

  이렇게 변경 내용없이 저렴하게 기기변경을 할 수 있다. 기기변경은 보통 많은 돈을 투자해서 현재 받고있는 서비스를 유지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울며겨자먹기식인 셈이다. 하지만 이렇게 기기변경을 하면 일반적으로 SK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T약정)외에도 13만원정도 추가 할인받게된다. 기기변경이라는 비싼 휴대폰 교환방법에도 찾으면 보다 저렴한 방법이 있다는 점, 요즘같은 힘든 경제사정에 좋은 소식이 아닐까^^

[관련 포스트]
햅틱팝 배경화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