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개통하는 일련의 과정은 대부분 '대리점'이나 '영업점(판매점)'에서 이루어진다. 하지만 가끔(?) 중고나라와 같은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공기계를 구입하거나, 해외 쇼핑몰을 통해서 공기계를 구입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서 '공기계' 또는 '사용했었던 중고 기기'를 구해서 사용하게 될 때가 있다.



  특히, 미사용(한번도 개통한 이력이 없는 단말기) 기기의 경우는 대리점을 찾아서 개통 이력을 만들어야 한다고 들었고 지금까지 필자 역시 그런 과정을 통해서 번거럽지만 초기 개통을 진행했었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토요일과 일요일은 물론이고 대리점을 찾아가지 않고도 미사용 단말기(개통이력이 없는 단말기)를 개통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갤럭시 S4 LTE-A'를 Tworld에서 기기변경으로 개통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자!




  가장 먼저 'T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그리고 SKT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우측 사이드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서 '기기변경' 메뉴를 선택한다.


Tworld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기변경 메뉴를 선택하면 Tworld에서 가능하다는 안내와 함께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을 내려보면 위와 같은 '기기변경'과 관련된 입력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위 화면에서 '변경기기모델'에 있는 '휴대폰 모델명 검색하기'를 선택하다.



  변경할 스마트폰(휴대폰)의 검색 모델명을 입력한다. 필자의 경우 갤럭시 S4에서 갤럭시 S4 LTE-A로 변경하기 때문에 갤럭시 S4 LTE-A의 모델명인 'E330S'로 검색할 것이다.




  E330S로 검색한 결과 위와 같이 총 4개의 모델이 검색된다. 필자의 경우는 'SHV-E330S 32GR'을 선택하여 진행하였고, 일련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기기변경이 되지 않으므로 유사한 기기를 선택해서 진행해보면 된다.



  정상적인 기기를 선택하여 '일련번호(7자리)'까지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기기변경시 부가서비스가 해지된다면 사용자에게 안내를 하기 위한 과정이다. 필자의 경우는 기기변경시 해지되는 부가서비스가 없어서 '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다.




  선택한 기기 모델과 함께 사용중인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과 함께 '기기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 





  기기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전화나 문자메시지, 안테나 상태등을 통해서 최종 확인을 하면 된다. 다른 어떤 것보다 '대리점' 혹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분명히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한 점일 것이며, 차후 '공기계'를 통해서 개통이 필요한 경우 주말과 상관없이 언제나 사용자가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매력적인 부분일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