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이통사 가운데 가장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내놓는 이통사를 뽑으라면 필자는 'SKT(SK텔레콤)'을 꼽겠다. 10년 넘게 SK텔레콤 고객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그 이유이며,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SKT 바로픽업' 서비스 역시 다른 이통사에서는 볼 수 없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고객 중심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SK텔레콤에는 'T월드 다이렉트(Tworld Direct)'라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판매되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단말기와 악세사리를 오픈된 가격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T월드 다이렉트'는 갤럭시 노트5와 같이 최신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서도 가장 쉽고 가장 빠른 SK텔레콤 구입 방법이다.


T월드 다이렉트라는 서비스에 '날개'를 달아주는 새로운 서비스가 바로 'SKT 바로픽업'이다.



SKT '바로 픽업' 서비스는 Tworld 다이렉트에서 휴대폰(스마트폰), 태블릿을 주문하고 원하시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에서 수령 및 개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Tworld 다이렉트로 구입시 '택배'를 통해서 1~2일 내외의 배송 시간이 필요했는데... '바로 픽업' 서비스는 말 그대로 구입과 동시에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Tworld 다이렉트)를 통해서 원하는 단말기에 대한 구입 과정을 확인 및 진행함과 동시에 가장 빠르게 수령 및 개통까지 가능한 것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구입 과정을 소비자(고객) 입장에서 가장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입 과정을 최소화하여 실제 SKT 영업점(매장)을 방문하는 것과 같이 빠른 속도로 구입이 가능한 것이 바로 'Tworld 다이렉트'와 '바로픽업' 서비스의 만남인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5'를 직접 Tworld 다이렉트에서 구입하여 바로픽업 서비스까지 체험하는 과정을 소개하려고 한다.





Tworld 다이렉트에 접속하면 최근 가장 핫한 걸그룹 멤버인 '설현'의 모습과 함께 '바로픽업'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Tworld 다이렉트 화면 상단에도 '출근길에 쇼핑하고 회사옆 매장에서 휴대폰 받고'라는 문구로도 바로픽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필자 역시 출근길에 Tworld 다이렉트로 갤럭시노트5를 쇼핑했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회사 근처의 SKT 매장에 방문하여 주문한 갤럭시 노트5를 수령했다.


Tworld 다이렉트 바로가기




Tworld 다이렉트에 소개된 '바로픽업'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이다.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Tworld 다이렉트에서 원하는 휴대폰과 태블릿을 주문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가까운 오프라인 SK텔레콤 공식인증매장에서 주문한 휴대폰과 태블릿을 수령후 개통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인 것이다.


참고로 Tworld 다이렉트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택배가 아닌 '바로픽업'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며, 기존 방식을 원하시는 고객이라면 기존과 마찬가리도 바로픽업대신 택배수령으로 진행해도 문제되는 것은 없다.





Tworld 다이렉트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선택하면 원하는 단말기 구입(쇼핑)이 진행된다. 이번 글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모델 중 하나인 '갤럭시 노트5(GALAXY Note 5)'를 주문할 것이다. '바로 픽업'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의 경우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스마트폰 선택시 '바로픽업'이라는 안내(아이콘)가 표시되어 있다.




갤럭시 노트5는 '바로픽업'이 가능한 단말기(휴대폰)으로 주문 진행시 '바로픽업'이라는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다. 




바로 픽업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5를 바로 픽업할 수 있는 매장을 조회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매장 조회는 지하철역명을 이용하거나 도로명(지번)을 이용한 주소 검색이 가능하다.




회사 근처의 지하철역인 '선정릉역'은 검색했다. SK텔레콤 공신인증매장이 조회되지만, 모든 매장에서 픽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쉽게 말해서 선택한 기종을 곧바로 픽업할 수 있는 매장이 조회되므로... 바로 픽업 서비스를 위해서는 단말기(스마트폰)과 매장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 Tworld 다이렉트를 통해서 주문하고 있는 현재 시간은 9월 30일 오전 11시 17분이며, 매장 수령은 당일 1시간 내외인 12시 30분도 가능하다. 즉, Tworld 다이렉트에서 주문하고 원하는 장소의 매장에서 빠르게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한 것이다.





SK텔레콤 매장이 아닌 티월드 다이렉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온라인 쇼핑몰이 갖고 있는 장점인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위에 보이는 것처럼 요금제 선택에 따른 납부요금을 쉽게 확인하여 원하는 요금제를 여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마트폰 구입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은 관련 요금제 정보를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매장에서 비슷한 이름의 요금제를 계속 언급하여 이해하지 못하는 것 때문인데... Tworld 다이렉트는 위와 같이 한 눈에 요금제별 혜택과 서비스 그리고 납부요금(할인적용요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매장에서 구입시 '사은품'을 요청하는 것에 불편을 느끼는 분들도 Tworld 다이렉트에서는 'T gift'라고 해서 원하는 사은품을 소비자가 알아서 선택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질 것이다.





스마트폰, 요금제 그리고 사은품(T gift)'까지 골랐다면 최종적으로 '월 납부 총액'을 확인 후 '확인'을 누르면... Tworld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 구입이 완료된다. 물론 개통을 위한 t gate 입력이 필요하지만 이 과정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다.




T월드 다이렉트 온라인 신청서(T-gate) 작성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진행되는 단계이다. 물론 판매점 직원이 진행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입력하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정보(성명, 주소, 인증 등) 입력 정도만으로 진행이 완료되며, 입력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5분 내외로 간단한 과정이다.




Tworld 다이렉트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5'를 바로 픽업으로 구입 완료했다. 이제 '바로 픽업'을 위해서 필자가 선택한 선정릉역 인근의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인 '백마장 경복사거리점'을 방문하면 된다. tworld 다이렉트와 '바로픽업'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를 수신하게 되는데, 해당 문자메시지의 '주문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바로 픽업 서비스로 선택한 매장인 '백마장 경복사거리점'이다. Tworld 다이렉트로 주문시 택배 배송까지 기다려야 했던 것이 기존 방식인 점을 고려하면 Tworld 다이렉트의 편리한 주문 방식에 '바로 픽업' 서비스를 통해서 곧바로 스마트폰(태블릿) 수령이 가능해졌으니 확실히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실제 방문한 매장에서도 '바로 픽업'관련해서 왔음을 이야기하자 신분증으로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제품 수령 및 개통까지 정상적으로 이루졌다. 




Tworld 다이렉트는 언제 어디서나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쇼핑샵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갤럭시 노트5와 같이 최신 스마트폰 출시 시점때 가장 많이 찾는 온라인 쇼핑샵인 만큼 티월드 다이렉트에 '바로픽업' 서비스가 추가된다는 점은 많은 SKT 소비자(고객) 입장에서 보다 쉽게 그리고 보다 빠르게 스마트폰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는 방법이 생김 셈이다. 


실제 Tworld 다이렉트와 바로 픽업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역시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소비자라면 누구나 '오픈된 가격'과 '빠른 제품 수령'을 원할텐데... Tworld 다이렉트와 바로 픽업은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SKT의 똑똑한 그리고 현명한 쇼핑 제안인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