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이란 여유를 갖고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나를 '속박'하고,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들에게도 멀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굳이 이렇게 말(글)로 하지않아도 우리는 여행을 떠나면 TV나 스마트폰과 멀리 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 '스마트폰' 없이 과연 잘 지낼 수 있을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스마트폰 없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보다 SMART한 여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커다란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 중 만나게 되는 관광지나 맛집에서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통해서 나만의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검색을 통해서 관광지나 맛집 정보를 얻어 보다 성공률이 높은 나만의 여행을 만들어간다면 짧은 여행 일정에서는 최고의 그리고 최적의 여행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필자 역시 이번 제주 여행은 특별히 준비 기간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믿고 떠난 가족 여행으로... 1주일 내외로 여행 계획을 세웠던 것과 달리 스마트폰 하나로 기분 좋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스마트폰 사용을 보다 쾌적하게 도와주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였는데... 제주도는 이미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가 정상적으로 서비스 중이었고, 제주도 어디에 있었도 빠르고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했다.

 

  SK텔레콤의 제주도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떤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지난 글('공항 가는 지름길, 공항철도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도착하는 과정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소개했었다. 지난 글 말미에 소개한 김포공항의 출국장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다운로드 : 161.3Mbps)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런 기대감을 갖고 도착한 제주 공항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93.9Mbps 였다. 많은 관광객들이 도착하고 출국하는 공항인 만큼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서 예상 보다 낮은 속도를 보여준 것도 사실이지만, 제주 공항 도착과 함께 스마트폰을 꺼내서 지인에게 연락(카톡, 마플 등 모바일 메신저)을 하거나, 웹 서핑 및 온라인 예약 사항 확인 등의 처리에는 신속하게 반응하는 속도임에도 틀림없다.

 

 

 

 

  제주공항에서 조금 떨어진 제주도 맛집 중 한 곳인 흑돼지 전문점 '돈사돈 본점'에 도착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옛말처럼 제주도 여행도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나서 시작해야 하는 법! 제주도의 맛집이며,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흑돼지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 돈사돈을 찾았다.

 

  돈사돈에 도착하여 맛있게 구워지는 흑돼지 구이 사진을 SNS에 자랑하기 위해 꺼낸 SKT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속도는... 80.7Mbps였다.

 

  음식점 실내에서 측정했다는 것과 주변에 관광객이 많아서 스마트폰 사용이 빈번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스마트폰 사용에는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쾌적한 속도였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제주도 여행을 시작했다.

 

  다른 여행도 마찬가지겠지만, 제주도 여행의 매력 중 하나는 이동 중 아무 곳이나 내려서 제주도의 풍경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청정자연이 매력적인 제주도에서는 발을 내려놓는 곳이 바로 '관광지'가 되는 셈이다.

 

  그런 이유로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유명하지 않은 한 커피점이다. 간판도 없고, 이름도 없는 제주도의 커피점에서는 주위 모습이 모두 한 폭의 풍경화처럼 보였다. 그곳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서 속도 측정을 한다는 것이 조금은 자연에게 죄스러운 행동처럼 느껴졌지만, 다음 여행지를 위해서 여행객들이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의 무선 데이터 속도는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현대 문물과 멀리 떨어져 있는 듯한 자연 환경 속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59.5Mbps 였다.

 

 

 

 

  한가한 제주도의 풍경을 즐기며 찾은 곳은 '보리빵'으로 유명한 제주도의 맛집 '숙이네 보리빵'이다. 이 곳 역시 관광객이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한데... 그래서 인지 역시나 앞서 측정한 제주도 대자연 속 속도측정 결과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애월항 근처의 숨은 관광지인 '곽지과물해변'에 도착했다. 친구, 연인과 함께 찾는 유명 해수욕장과 달리 곽지과물해변은 제주도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숨은 관광명소이다. 가족 단위로 찾는 분들에게는 여유있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임에 틀림없다.

 

 

 

 

 

 

  곽지과물해변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77.9Mbps였다. 바다를 코 앞에 두고 측정한 속도를 감안하면 충분히 빠르고 쾌적한 속도였다.

 

 

 

 

  제주도의 또 다른 맛집인 '맛있는 밥상'에 도착했다. 중문 관광 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앞에서 소개한 관광지와 달리 다양한 관광 시설 단지가 모여있는 제주도의 유명 관광단지이다.

 

  그만큼 다양한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이 '중문'일대인데...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 역시 '177.1Mbps'로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식사를 마치고 주변을 잠깐 산책했다. 광대역 LTE-A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몇 번의 속도체크를 시작했는데... 시작한지 5분도 되지 않아서 핫스팟이라고 불릴만큼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곳을 찾았다.

 

   사진 속 202.6Mbps의 다운로드 속도는 제주도에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차를 타고 약 5분 정도 떨어진 중문관광단지 입구로 향했다. 이동 중 중간 중간 속도 체크를 해보았는데... 150Mbps 이상의 쾌적한 광대역 LTE-A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는 중문관광단지의 한 주차장에서 측정한 속도이다. 유명 커피 브랜드 매장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쉬면서 스마트폰으로 다음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86.3Mbps로 3배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었다.

 

 

 

 

 

  다소 굵은 빗줄기를 피하기 위해서 필자 역시 커피 매장으로 향했다. 다양한 나라의 여행객들이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며 담소를 나누는 모습이 역시나 제주도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임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이 곳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59.4Mbps로 제주도의 다음 여행 일정을 위해 스마트폰 검색시 빠르고 쾌적한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실내 매장이라고 해서 굳이 Wi-Fi(와이파이)에 접속해야 할 필요를 전혀 느끼지 않는 3배 빠른 광대역 LTE-A 속도였다.

 

 

 

 

  보고 또 봐도 언제나 가슴 한켠의 스트레스를 팍 풀어줄 수 있는 시원스러운 바다의 모습은 제주도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이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속도 측정을 해도 141.3Mbps라는 빠른 다운로드 속도로 속 시원한 풍경처럼 속 시원한 스마트폰 사용성을 보여주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처럼 여행객이라면 당연히 찾게 되는 곳이 바로 '면세점'이다. 중문에 위치한 면세점 인근의 광대역 LTE-A 속도 역시 183.9Mbps를 보여주고 있었다.

 

 

 

 

 

  제주 여행의 마지막날 찾은 유명 관광지인 '사려니숲(사려니숲길)'의 모습이다.

 

  이 곳 역시 현대문물과 멀리 떨어져 있는 곳으로... 여행 중 생긴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 관광지이다! 이 곳은 온통 숲과 나무로 되어 있어 편안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데 숲과 나무 외에는 아무 것도 없는 듯 보이는 이 곳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66.2Mbps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한 여행을 위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국내 여행은 물론이고 해외 여행에서도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은 이미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했다.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을 보다 SMART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바로 빠르고 안정된 '무선데이터 서비스'일 것이다.

 

  SKT의 광대역 LTE-A는 현존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느낀 SKT의 광대역 LTE-A는 실제 우리 생활이 얼마나 SMART해 질 수 있는지를 몸소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