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출시 소식과 함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관심있는 분들은 갤럭시 S6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보며 구입(선택)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다. 스마트폰 선택시 스마트폰 디자인과 기능 뿐만 아니라 무선 데이터 방식도 소비자(고객)에게는 신경써야 할 부분일 것이다. 갤럭시 S6의 경우는 '3band LTE-A'를 지원하므로 현재 상용화된 무선 데이터 방식 중 가장 진보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지난 글('SKT BAND LTE가 뭘까?')에서 3 band LTE-A('band LTE')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소개했다면...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에서 실제 사용자가 느낄 수 있는 LTE 속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국내 여행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곳 중 하나가 '제주도'이다. 지난 주말 김포공항은 제주도로 향하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비행기 탑승을 대기하는 공간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가득했다. 보통 이렇게 짧게는 10여분에서 길게는 20~30분 정도 여유시간이 생기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스마트폰을 꺼내서 게임을 즐기거나, 웹서핑, SNS(페이스북 등)을 하는 것이다.


김포공항의 게이트(Gate)에서 측정한 SKT Band LTE는 178.7Mbps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에 비해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었다. 업로드와 지연시간 역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며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활용시 전혀 불편이 느껴지지 않았다.





점심시간을 넘겨서 도착한 제주도 공항 근처의 맛집을 방문했다. 제주공항이 위치한 제주시의 SKT band LTE는 190Mbps의 속도를 보여주었다. 필자가 방문한 맛집은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흑돼지 전문점' 중 하나로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돈사촌 외도점이다. 차량을 탑승하고 이동시 측정한 속도인 만큼 필자와 같이 이동 중 '맛집 검색'을 하는 분들이 느낄 수 있는 체감 속도라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 보통 차량에 탑승하여 '뭐 먹으러 갈까?'라고 이야기하며 맛집을 검색하는 만큼 실제 생활에서 스마트폰 활용 방법 중 하나이며, 이런 순간 빠른 인터넷 속도가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제주도하면 최근 가장 핫플레이스가 바로 '애월'인근일 것이다. 제주도로 이사한 연예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멋진 풍경이 한번 애월에 오면 다시 애월을 찾게 만드는 매력을 갖고 있다. 애월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더럭분교'는 폐교에 놓인 초등학교를 삼성전자와 컬러리스트 장필립 랑클로가 손잡고 화사하게 색을 입혀 '갤럭시 노트' 광고를 촬영하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갤럭시 S6 속도 체크를 위한 장소로 뭔가 의미 있는 곳을 찾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촬영장이 있다는 정보를 얻고 방문했는데... 제주도 더럭분교는 그 이상의 매력을 보여주며 필자를 1시간 이상 잔디밭으로 된 운동장을 뛰어다니며 동심을 느끼게 해주었다. 컬러풀한 매력도 있지만 오랜만에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이와 함께 잔디밭을 뛰어다닐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경험이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더럭분교 인근에서 측정한 SKT bandLTE 속도는 209.7Mbps였다. 관광지에서 무선 데이터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다양한 서비스에 업로드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예쁜 더럭분교에서 찍는 사진과 동영상을 친구나 가족에게 SNS로 자랑하고, 모바일 메신저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제공받는 것이 아닐까.






제주도 여행 2일차! 


유채꽃으로 유명한 산방산을 찾았다. 산방산 일대에는 유명 맛집은 물론이고, 산방산을 비롯한 산방사, 보문사, 용머리 해안 등의 유명 관광지가 모여 있어서 제주도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멋진 제주도의 풍경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산방산 근처에는 유채꽃밭과 함께 바다가 만드는 풍경이 한 폭의 그림 같은 느낌을 주며 관광객들 유혹하고 있다.


광대역 LTE-A 최대 속도인 225Mbps를 살짝 넘기며 3 band LTE-A가 산방산 인근에 제대로 서비스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233.1Mbps의 속도가 측정되었다.





제주도에 오래된 리조트 중 하나인 '금호리조트'를 방문했다. SKT 멤버십(VIP)으로 보다 저렴하게 할인 예약이 가능했다. T멤버십을 활용시 금호리조트 스위트 객실의 요금은 10만원대 초반으로 일반 팬션(2~3인실)과 비교할 만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가 'T멤버십'을 통한 다양한 혜택 제공도 중요한 이유이다.


금호리조트 제주에서는 객실마다 무료 Wi-Fi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노트북 사용시 '핫스팟'을 사용했다. 금호리조트 제주 인근에서 측정한 SK텔레콤 LTE 속도는 240.8Mbps로 빠르고 안정적인 다운로드 속도였다.





제주도 여행 3일차!


여행 2일차 오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3일차 오전에도 여전히 비가 내렸다. 제주도 여행에서 비는 한번쯤 올 수 있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내리는 비는 오랜만이었다. 덕분에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지만, 리조트 시설만 이용하는 것이 아쉬워서 3일차에는 조금 서둘러 제주공항 근처에 '맛집'으로 유명한 '산방식당'을 찾았다.


보통 '밀면'하면 부산을 떠올리는데... 제주도에도 부산만큼 유명한 '밀면' 맛집이 바로 '산방식당'이다. 부드럽고 쫄깃한 수육 한 접시와 시원한 밀면 한 그릇이면 남부럽지 않은 행복을 느낄 것이다. 공항에서 1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한 산방식당에서 측정한 SKT band LTE 속도는 213.8Mpbs로 산방식당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산방식당 이후 어떤 관광지를 방문할지 스마트폰 검색에 훌륭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다.





비 때문인지 제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향하는 항공기가 약 1시간 정도 연착되었다. 덕분에 '제주공항'을 처음부터 끝까지 돌아다니며 구경할 수 있었는데... 연착(지연)으로 인해서 게이트 근처의 좌석들은 모두 관광객들로 가득차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243.1Mbps의 속도를 보이며 2박 3일 제주도 여행 중 가장 빠른 band LTE 속도를 보여주었다.





갤럭시 S6를 가지고 제주도 속도 측정을 하면서 느낀 것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다양한 맛집이나 관광지(관광명소)에서 스마트폰을 꺼내 사진을 찍고, 친구와 채팅하며, SNS 올라온 사진(정보)를 확인하는 분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여유롭게 쉬고 싶어서 찾는 관광지나 맛집에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항상 무엇인가를 검색하고 공유하는 모습을 보며 3 band LTE와 같이 빠른 무선 데이터 서비스는 우리 생활을 조금 더 윤택하게 해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