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런 저런 이유로 바쁜 일정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올해를 정리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오랫동안 못 만난 친구를 만나거나, 그 동안 갖고 싶어하던 것을 '나를 위한 선물'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이런 분위기에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려는 분들도 있을텐데 요즘이 바로 자동차 구입에 있어서도 적기라고 할 수 있다. 2016년 모델도 출시했고, 2015년 모델의 경우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가 바로 요즘이기 때문이다.


특히, 2016년 신차를 가장 먼저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새로운 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의 입장에는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르노삼성자동차'를 검색하면 전 차종 취득세 100만원 지원 및 36개월 0% 밸류 박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는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QM3의 경우는 2016년 QM3 유로6이 출시하면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QM3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금이 바로 구입 적기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


다양한 구매혜택을 직접 확인하고자 집 근처에 위치한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직접 방문해보기로 하였다.








필자가 방문한 곳은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031-551-2220)'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00년 설립 이후 전시장 간판과 인테리어에 파란색을 사용했다. 삼성이 CI(Corporate Identity)로 사용하는 파란색은 1995년 삼성자동차 시절부터 르노삼성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사용되고 알려졌다. 


이후 2007년에는 일명 '태풍 엠블럼'을 강조한 SI(Shop Identity)가 새롭게 전시장에 적용됐고, 지난 11월부터는 르노삼성 전시장에 노란색 테마를 입히며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노란색'은 본사인 프랑스 르노 그룹 특유의 색이라 르노삼성자동차의 정체성도 르노 그룹에 가까워졌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변화이다.




노란색으로 변화를 준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은 멀리서도 매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다. 영업점 입장에서 다른 매장보다 도드라져 보이는 것은 장점일 수 밖에 없으며... 실제 르노삼성자동차 구리점을 방문할 때도 멀리서 매장이 쉽게 시선을 사로잡는 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은 이미 2016년 QM3가 테스트 차량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QM3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르노삼성자동차 구리점을 방문하여 시승이 가능하다. QM3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QM3에 관심있는 분들도 시승이 가능하도록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 당장 차량을 구입할 것이 아닌데...

자동차 매장을 방문하여 물어보고 시승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을 방문해보니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직원분들 덕분에 '르노삼성자동차'에 대한 좋은 이미지도 갖게 되었고, 지금 당장은 아니라도 나중에 자동차를 바꿀 기회가 생긴다면 꼭 다시 한번 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브랜드의 이미지가 고급스럽고 세련된 것은 좋지만, 일반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없다면 그건 분명히 '단점'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매장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전시된 르노삼성자동차를 직접 보고 설명들을 수 있다. 심지어 시승도 어렵지 않게 제공되는 만큼 고객에게 열린 공간으로 인식되기 충분한 모습과 분위기였다.







필자가 방문한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은 QM3, SM3, SM5 그리고 SM7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선 대리점 방문시 관심있는 차량에 대한 안내(설명)를 부탁하면 대리점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준다.




관심있는 차종은 물론이고 방문객이 원하면 위와 같이 르노삼성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가 수록된 브로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차량에 관심있는 분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차량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관심있는 차에 앉아보고 핸들도 잡아보며 직접 경험하고 직접 설명드는 과정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카운셀링룸에서 보다 자세한 안내(차량 정보 및 구입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QM3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카운셀링룸에서 나오며 확인한 '사랑나눔 기부행사'관련 현수막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사랑을 두 배로 기부하세'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매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영업매장)을 방문하여 1천원 이상의 금액을 기부하면 인기만화 뽀로로의 주인공들과 르노삼성의 차량이 함께 어우러진 특별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이때 기부한 금액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안면장애아동의 치료를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 물론 기부한 분들에게 특별 선물 세트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사랑을 두 배로 기부하세요' 행사 기간에 기부된 금액에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1+1형태로)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에 전달한다고 하니...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방문하여 1천원을 기부하면 2천천원의 기부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연말 연시 가슴 따뜻해지는 기부를 하고 싶다면 가까운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방문하여 기부해 보는건 어떨까?





필자도 좋은 의미로 기부를 해 보았다. 아이가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 상품을 선물로 제공한다는 것도 좋았지만, 아이를 가지 부모 입장에서 연말연시를 앞두고 있는 이때 무엇인가를 기부해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도 좋았다.




기부시 작성하는 개인 정보는 차후 추첨을 통해서 특별한 추가 선물을 증정시 활용할 예정이며... 현재 준비된 추가 선물은 '휴대용 빔프로젝터(1명)', '르노삼성자동차 카드키 지갑(20명)' 그리고 '뽀롱뽀롱 뽀로로 저금통(100명)'이다.





기부 시 제공하는 '뽀롱뽀롱 뽀로로와 함께 제작한 특별 선물 세트'에는 달력과 세뱃돈 봉투, 어린이 색칠공부놀이로 1인 1개씩 제공되며 선착순 2만명에 한정되어 제공한다.



카운셀링도 받고, 기부해서 선물도 받았으니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관심있는 르노삼성자동차 차량을 구경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은 편하게 구경할 수 있도록 직원분이 배려를 해주셔서 사진 촬영도 가능했다. 물론 10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지켜보고 계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가오셔서 질문에 대답해주시는 친절함까지 보여주어 더욱 자동차 구경과 사진 촬영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을 방문한 이유였던 2016년 'QM3' 모델이다. 역시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구경하는 것과는 달리 새 차에 직접 앉아보고 핸들도 잡아보는 것이 훨씬 더 좋은 경험이며, 자동차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기회란 생각이 들었다. 직원분이 직접 시승을 권유하는 등 적극적인 제안을 해주셔서 더욱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매장에서 구경한 차량 중 이 글을 작성하면서도 잊지 못하는 차량이 바로 'SM7'이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가장 상위 모델이 SM7인데... 매장에 전시된 차량의 모습만 보아도 럭셔리한 세단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전시 차량을 구경하고 있자 직원분이 다가오셔서 르노삼성자동차에만 있는 특별함을 구경시켜 주셨는데...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LPG 차량용 탱크이다.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LPG 차량이지만 트렁크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가스통 형태에서 위 사진에 보이는 '도넛탱크' 형태로 변경하여 LPG 차량이지만 일반 차량처럼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도넛 탱크는 안정성을 높이고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특별한 장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구리대리점을 방문하면서... '르노삼성자동차'는 벌써 2016년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르노그룹의 노란색으로 변경하면서 기존 매장보다 더욱 고급스럽고 밝은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으며... 차량 상담 및 시승 과정에서도 르노삼성자동차 직원분들의 친절함과 세밀함은 다시 매장을 찾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부분이 2016년에도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르노삼성자동차는 2016년 '탈리스만'을 준비 중인데... 이미 유투브를 통해서 공개된 '당신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편은 120만명이 넘게 시청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16년에도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방문할 이유는 분명하다는 생각이 든다!!!


* 이 글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