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한 고전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 테일'이 10년을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사랑을 받은 이유는 역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한 사용자의 요구를 바로 바로 반영하는 것이다.


  그 중에 하나로 프리스톤테일은 2013년 '10대 공약'을 통해서 CLASSIC RPG의 계보를 이어가는 동시에 변화된 모습으로 사용자의 기대에 부흥하기로 약속했다.




  이미 2013년 상반기 공약 5가지는 완료했고, 하반기 공약 5가지 역시 안정적인 모습으로 공약을 꾸준히 완료해가고 있다.


프리스톤테일 10대 공약 확인하기




  2013년 프리스톤 테일 10대 공약 중 하나인 '신규 직업 추가'가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내용이다. 프리스톤테일의 '템스크론' 종족과 '모라이온' 종족에 하나씩 신규 직업군이 추가되었는데...


  템스크론 종족에는 빠른 스피드와 듀얼 소드를 이용한 근접 계열이 가능한 '어쌔신'이, 모라이온 종족에는 저주나 신들의 힘을 빌어 공격하는 마법계열인 '샤먼'이 추가된 것이다. 다른 작업 군들과 차별화되고 특화된 직업군으로 캐릭터 육성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프리스톤테일 홈페이지에는 프리스톤테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리스톤테일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무료'로 회원 가입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프리스톤테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템스크론(Tempskron) 종족의 어쌔신(Assassin)은 템스크론 종족 중 유일한 여자 전사로 예쁜 외모와 달리 양손으로 무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위급시에는 은신, 독, 지뢰 등의 기술로 상대방을 위협하기도 하며, 복장에서부터 느껴지는 날렵함은 '어쌔신(암살자)'라는 이름에 맞는 행동(스킬)을 보여준다.




  특히, 어쌔신을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빠른 공격 속도'와 타격감으로 1:1 전투시 매력적이지만 연타 공격에서는 다양한 스킬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쌔신의 스킬을 살펴보면...


듀얼소드 마스터리 : 듀얼 검 착용시 공격력 증가

어택 마스터리 : 명중력과 회피력 상승

인페스 : 공격속도(공속) 상승

블라인드 : 은신한 후 시야가 흐려진 적에게 강한 데미지를 줌

페이들 마스터리 : 듀얼 검 착용 시 크리티컬 발생 확률 증가




  샤먼은 모라이언(MORION) 종족 중 하나로 주술과 흑마술 등 어둠의 힘을 주로 사용하는 마법을 구사한다. 같은 종족인 메지션은 '공격적인 마법'을 주로 구사한다는 점은 샤먼과 다른 점이다. 




  샤먼은 등에 메는 무기인 '팬텀'을 사용하며, 거므스름한 피부톤과 해골, 뿔, 깃털 등의 장신구를 활용하여 어둠의 특성을 외형적으로도 강조시키고 있다.




  샤먼이 구사할 수 있는 스킬을 살펴보면...


다크웨이브 : 여러 개의 암흑 덩어리로 공격

스피리츄얼 플레어 : 강력한 주술로 적과 주변에 광범위한 데미지를 줌

체이싱 헌트 : 일정 범위에 있는 대상들을 끌어 모음

랜드 오브 고스트 : 저주받은 유령을 이용하여 주변 대상에게 데미지를 줌



프리스톤 테일 게시판(정보보기)




  어쌔신과 샤먼이 추가되면서 10개의 캐릭터로 구성되는 '프리스톤테일'은 10년 이상 된 고전 온라인 게임이지만 최신 온라인 게임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게임성과 신선함 그리고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꾸준하게 무엇인가를 변화시키며 오는 노력이 온라인 게임을 10년 넘게 서비스할 수 있는 이유일 것이다.


  재미있는 온라인 게임을 찾는다면 프리스톤 테일을 추천해본다!



프리스톤테일 신규 캐릭터 소개 영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