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레지(Prezi)


What is Prezi 720 from Prezi Inc. on Vimeo.


약 2년 전... '프레지(Prezi)'라고 하는 새로운 프리젠테이션툴을 인터넷에서 확인했다. 기존의 프리젠테이션은 'PPT(파워포인트)'라고 할만큼 국한되어 있었다. 하지만 프레지를 보는 순간 새로운 프리젠테이션의 매력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그만큼 새로웠고, 그만큼 신기했으며, 그만큼 재미있었다.




Presentation



신제품, 작품 등에 대한 발표.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은 대중을 상대로 우리의 새로운 서비스나 제품 등을 소개하는 만큼 기업은 물론이고 개인(발표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것보다 중요한 과정이나 행동일 것이다. 그만큼 프리젠테이션은 고정된 방식만을 고수할 필요는 없다. 설명을 듣는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면 그것이 불법적이지만 않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없다.


실제로 프리젠테이션에 실제 제품(시제품)을 가져와서 보여주는 것 역시 프리젠테이션 참석자(대중)를 나의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프레지(prezi)는 기존의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부분을 강조한 툴(서비스)이다. 발표자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무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발표자와는 다른 무기로 사용하여 새로움을 강조할 수 있다. 또한 Prezi(프레지)는 프리젠테이션 진행시 화면 이동이 굉장히 유기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듣는이의 시선을 뺏는다.







프레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누구나 '공개 프레지(public)를 사용할 수 있다.


프레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Public(퍼블릭, 공개) 버전을 사용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지(prezi)' 프로그램을 30일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새로운 프레지는 모두 공개된다. 




Prezi(프레디)는 Public(무료)부터 Enjoy($6/$59), Pro($14/$159)까지 총 3가지 라이센스로 운영된다. 물론 회사에서 Prezi를 프리젠테이션으로 사용한다면 Team 라이센스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각 라이센스별 Prezi 지원 서비스의 차이는 위 도표를 통해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글을 작성하는 필자는 Prezi Pro 버전을 사용하며 '무제한 저장'과 '비공개 프레지 작성', '데스크탑(윈도우/맥) 프레지로 오프라인에서 작업 가능'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MS Windows)와 맥(OS X)에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 프레지'를 사용하는 경우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처럼 오프라인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물론 프레지는 온라인(홈페이지)에서도 프레지를 생성할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프레지를 생성할 수 있다.




프레지 프로(Prezi PRO)로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한 모습이다. 





데스크탑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인 '맥용 프레지(Prezi)'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한 모습이다. PREZI.COM과 동기화는 물론이고, 내 컴퓨터(맥)에서 작성한 파일을 별도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프레지(Prezi) 홈페이지에 공유된 'Typography'라는 프레지이다. 동영상이 아닌 실제 Prezi를 통해서 어떤 기능이 Prezi에서 지원되며 왜 Prezi가 매력적인지 직접 확인하기 위함이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히 공유할 수 있고, 작성자가 보는 것 그대로 공유가 가능하다. 폰트 깨짐이나 효과 문제 등을 전혀 고민할 필요가 없다.


심지어 웹이지만 단순 진행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조작(앞이나 뒤로 이동)도 가능하다!




.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프레지(Prezi)가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또 한번 새로운 기능을 제공했으니 바로 '안드로이드용 프레지 앱'이다.




왜 '안드로이드용 프레지(Prezi for android)'가 필요할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프레지(Prezi)'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최신 무기이며, 최고의 무기일 것이다! 아무리 뛰어난 무기라고 해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노력(연습)이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Prezi(프레지)' 어플의 출시는 언제 어디서나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다.




프레지(Prezi)가 기존 프리젠테이션과 다른 것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공유이다. 웹(인터넷) 환경이라면 어디나 Prezi.com에 저장한 프레지로 최고의 발표장을 만들 수 있던 기존 사용성에 추가로 스마트폰(안드로이드)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추가되었으니... 기회만 있으면 어디서든 완벽한 준비 상태로 발표를 이끌어갈 수 있다.




프레지(Prezi)를 사용한다는 것만으로도 신기하고 새로운 시선을 받게 되겠지만, 여기에 추가로 스마트폰(mobile)과 타블렛(tablet)에서 구현한다면 기존 노트북과는 다른 신선함이 느껴져 '차별화된 인상'을 남길 것이다!


이번 발표자는 참 세련된 느낌인데...


프레지(Prezi)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발표자 이미지가 바로 '세련'일 것이다!





프레지(Prezi) 앱을 실핸한 후 기존 프레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손쉽게 스마트폰(mobile)에서도 프레지(prezi)를 사용할 수 있다.




프레지 앱을 실행하면 '내 계정'에 저장된 '내 프레지(my Prezi)'와 '탐색'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프레지(Prezi)'는 프레지 생성(작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기존에 작성된 프레지를 확인 및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앞에서 '프레지 안드로이드 앱'의 주요 특장점 3가지를 설명한 기능이 제공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안드로이드용 프레지 주요 특장점 3가지

   -.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연습할 수 있다.

   -. 언제든 바로 발표할 수 있다.

   -. 차별화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프레지(Prezi)앱의 '탐색'에서 확인할 수 있는 'Typography'를 통해서 안드로이드용 프레지를 살펴보자!





가장 중요한 프레지 재생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스마트폰(mobile) 환경이지만 기존에 생성한 프레지(prezi)를 정상적으로 재생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어도 100% 완벽한 발표를 가능하게 해준다.





발표(프리젠테이션)을 완료했다면, 고객(대중)에게 발표 자료를 공유해 줄 것이다. 그때도 프레지(Prezi) 안드로이드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서비스)을 통해서 프레지를 공유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아이폰과 다른 '안드로이드(Android)'만의 매력일 것이다.





안드로이드용 프레지(Prezi)는 출시와 함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프레지(Prezi)를 사용하면 노트북이 없이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완벽하게 프레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할 것이고, 이런 부분이 프레지(Prezi) 사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2015년 보다 새로운 방법으로 신선한 제안(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기개발의 한가지로 Prezi를 추천한다!

 

안드로이드(Android)용 Prezi(프레지) 다운로드


* 이 글은 체험을 위해서 Prezi의 Pro 라이센스(1년)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