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나만의 드론, Parrot Rolling Spider 개봉기')에서 Parrot Rolling Spider를 개봉하고 제품의 특징을 소개했었다. Parrot의 롤링 스파이더는 '미니 드론(MINI DRONE)'으로 드론 제품과 비교해야 하지만, 10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짜리 드론과 비교시 단점만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은 'Parrot Rolling Spider'는 10만원대 장난감 RC 헬리콥터보다 재미있는 기능으로 어필하면 어떨까였다. 토이저러스와 같은 장난감 쇼핑몰에 가보면 10만원대 장난감 RC 헬리콥터가 많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 역시 과거 어린 시절 갖고 싶었던 'RC 장난감'에 대한 기억으로 구입하는 모습을 자주 본다.


  하지만 막상 10만원대 RC 헬리콥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너무 단순한 기능으로 쉽게 재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 분들에게 'Parrot Rolling Spider(롤링 스파이더)'는 조금 다르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조작이 가능하다. 지난 글에서 소개한 디자인만 보아도 '장난감'이라고 이야기하기는 뭔가 세련되고 단단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이런 롤링 스파이더는 어떻게 하늘을 날아 오르는지 이번 글에서 확인해보자!




  롤링 스파이더는 하늘을 날 수 있는 미니 드론인 만큼 배터리를 장착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원이 켜지며 하늘을 날 수 있는 준비를 스스로 한다.




  실제 비행기도 마찬가지지만, 하늘을 난다는 것은 '이륙'과 '착륙'이라는 과정이 필요하다. 조작이 익숙하지 않으면 그 과정에서 제품이 파손될 수 있으니... 필자와 같이 초보 롤링 스파이더 사용자라면 '커다란 휠'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도, 착률시 제품 보호를 위해서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롤링 스파이더는 이륙과 착륙을 모두 버튼 조작 하나로 알아서 진행하니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그래도 실외에서 사용시라면 휠을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롤링 스파이더는 50g대의 가벼운 무게 때문에 실외에서 바람에 의해서 방향이 전환될 수 있다. 그러니 넓은 공간에서 비행을 하는 것이 좋다. 




  개봉기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FreeFlight 3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했다. Rolling Spider는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므로 스마트폰의 Bluetooth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사진 속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갤럭시 노트4'이다.




  Parrot의 FreeFlight 3 앱을 실행하고 Rolling Spider(롤링 스파이더)에 배터리를 장착하여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




  자동차(차량) 블루투스와 기어 핏(Gear Fit)까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지만 롤링스파이더(RS) 역시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기존 블루투스 장비 연결을 별도로 해지 하지 않아도 FreeFlight 3를 통해서 간단하게 롤링 스파이더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FreeFlight 3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롤링 스파이더와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10~20초 내외로 자동 연결되며 위 사진처럼 FreeFlight 3 홈화면의 좌측 상단에 'Rolling Spider1.0'이라고 연결된 장비(롤링 스파이더)명이 나타난다.


참고 : 롤링 스파이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롤링 스파이더와 스마트폰(갤럭시 노트4의 FreeFlight 3)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홈화면의 '자유 비행'을 선택하면 위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조작(컨트롤러) 화면이 나타난다.



  

  롤링 스파이더 역시 '휠'을 장착 후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 후 사진처럼 위치 시킨다.




  롤링 스파이더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륙'과 '착륙'을 버튼 조작으로 완벽하게 처리하는데, FreeFlight 3의 자유 비행 화면 하단을 보면 'TAKE OFF(이륙)' 버튼이 보인다. 이 버튼을 누르면...




  롤링 스파이더가 하늘로 날아 오른다.






  전후좌우 방향 전환은 물론이고 하늘 높이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다. 미니 드론인 만큼 높이 제한은 있지만, 재미있게 롤링 스파이더를 즐길 수 있는 충분한 높이까지 날아오른다.




  어린 시절 값비싼 무선 헬리콥터를 갖고 싶었던 필자의 기억이 떠오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롤링 스파이더는 10만원대 RC 헬리콥터에 없는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늘 위에서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을 얻을 수 있다.




  Parrot의 롤링 스파이더(Rolling Spider)는 현재 Parrot 쇼핑몰에서 온라인 판매 중이며, 가격은 138,000원이다.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충분히 경쟁력있는 모습이며, 특히, 10만원대 금액으로 '미니 드론'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Parrot Rolling Spider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든다.


Parrot MiniDrones ROLLING SPIDER 구입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