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까지만 해도 심심하면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의 글을 살펴보았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조금이라도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SNS와 커뮤니티의 신변잡기식 정보보다는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된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한다. 그 중 하나가 갤럭시 노트4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퍼 가든'이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잡지'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페이퍼 가든이 어떤 잡지들을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하는지 이번 글에서 살펴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시간 개념이 조금은 흐트러질 수 있다. 게임을 하거나 SNS를 하며 시간을 보내다보면 얻는 것 별로 없이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페이퍼 가든은 '패션', '건강', '생활'관련 잡지들을 무료로 구독할 수 있으니 조금은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활용 방법 중 하나란 생각이 들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필자의 갤력시 노트4 홈화면에 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Paper Garden(페이퍼 가든)'의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4에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서비스인데, 손쉽게 다양한 잡지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보다 이해가 빠를 것이다.




  현재 페이퍼가든은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갤럭시 노트4 사용자라면 페이퍼가든을 사용해보고 무료 커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페이퍼가든은 잡지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인 만큼 LTE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데이터 소모가 클 수 있다. 그러니 Wi-Fi 환경에서 미리 잡지를 다운로드 받아 놓고 사용하면 좋다.




  페이퍼 가든은 다양한 잡지의 기사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잡지 단위로 구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카테고리 메뉴를 별도로 두어 위와 같이 패션/뷰티, 스포츠, 남성, 웨딩, 여행/레저 등 다양한 관심사 중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만 선택할 수도 있다.





  보그(VOGUE), 지큐(GQ), 에스콰이어, 코스모폴리탄, 멘스헬스,루엘, 엘르, 행복이 가득한 집 등 다양한 잡지를 개별적으로 확인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페이퍼 가든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잡지들만 확인해도 페이퍼 가든으로 잡지 구독을 대신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필자가 자주 즐겨보는 '맨스헬스'를 선택해보자. 맨스헬스 10월호에 실린 다양한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시선을 끄는 '뭘 좀 아는 오빠' 기사를 선택해보자.




  배우 황승연의 인터뷰 내용을 담고 있는 맨스헬스 기사 중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직접 맨스헬스를 구입하여 해당 기사를 보는 것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기사 중 일부를 확인하는 것이지만, 보다 다양한 잡지의 기사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여러 잡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기에는 하나의 잡지를 구독하는 것보다 더 좋은 정보 습득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잡지에서 다루었던 이슈를 토대로 인터넷 검색을 통한 정보 수집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페이퍼 가든은 요즘 뜨는 이야기를 조금 더 정리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루 세 알로 남자가 바뀐다'는 기사만 보아도 페이퍼 가든을 통해서 얻은 정보를 인터넷에서 추가 검색해서 나의 건강관리에 좋은 정보를 얻게 된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페이퍼 가든은 해당 잡지의 모든 기사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다양한 분야의 잡지를 구독한다는 점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어플,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Wi-Fi 환경에서는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페이퍼 가든은 갤럭시 노트4 사용자라면 한번 쯤 심심할 때 사용하기 딱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