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7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의 그랜드 오픈(Grand Open) 행사를 다녀오고 나서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제목의 글을 작성하면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추천하였다. 당시 추천 글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 갖고 있는 매력은...

-.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차 시설등이 잘 갖춰져 있다.
-. 아울렛이지만, 백화점 같은 분위기로 잘 꾸며져 있다.
-. 다양한 행사가 진행중이며, 포인트 적립 및 추가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 이국적인 분위기로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총 4개 동으로 구성된 쇼핑몰이 모두 1,2층으로 연결되어 이동이 쉽다.

  쉽게 말해서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를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울렛을 업그레이드 시킨 곳이 바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다.

  물론, 파주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 교통으로는 방문이 다소 어렵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롯데에서는 '투어버스'를 운영하며 최대한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설명하면서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보려고 하는데... 바로 '주변 관광지'이다. 사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국내 최대 규모의 크기를 갖고 있어서 개장시간인 10시부터 쇼핑을 시작해도 하루 종일 구경하고도 남을 정도로 볼거리가 많다. 하지만, 혹시 '파주'를 오랜만에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오전이나 오후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 보내고 나머지를 근처의 다른 관광지에서 보내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방문하면서 같이 방문하면 좋은 파주의 관광지 정보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파주출판단지
  파주출판단지(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Paju Book City)는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는 충심기지로서 역할을 담당할 목적으로 국제적 문화정보 교류 및 공연, 전시 등이 이루어지는 문화관광지로 개발되고 있는 곳이다. 1999년 설립하여 2002년 1차 입주를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대형 출판사들이 파주출판단지에 둥지를 틀고 있다.


  파주출판단지는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목적'을 갖고 만들어진 곳인 만큼 건물이나 교통이 편리하다. 출판과 관련된 업무를 보기 위해서 만들어진 특성을 건물에서 부터 느낄 수 있다. 도로와 건물이 깨끗하고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 무엇보다 파주출판단지를 찾는 순간부터 기분 좋은 느낌을 받게 된다.

  그리고 '책'과 관련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책과 함께 할 수 있다. 또 보다 저렴하게 책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필자가 파주출판단지를 찾는 이유는 여유롭게 차 한잔을 마시면서 책을 볼 수 있는 '북카페'가 잘 마련되어 있고, 멋진 건물의 모습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파주출판단지는 책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오랜만에 '책'과 함께 하고 싶은 분들 또는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헤이리
  아름다운 건물, 설치 미술, 자연경관... '헤이리'라는 이름만 떠올리면 같이 생각나는 것들이다. 서울 근교의 주말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그 중에 하나가 '헤이리'이다. 그만큼 헤이리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자유로를 통해서 여유있고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헤이리를 찾는 많은 분들은 '아름다운 건물'과 '예술적인 분위기' 그리고 '예쁜 카페'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해서 '헤이리'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헤이리 전체가 '아름답다'라고 표현할 수 있다.


  헤이리는 약 49만 5868제곱미터의 넓이로 꾸며진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 마을이다. 헤이리는 독특한 이름은 경기도 파주 지역에서 전해져 오는 전래농요인 '헤이리 소리'로 부터 따왔다. 예술인들의 창작 및 주거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이 자연환경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공존하고 있다.

  헤이리에 오면 '여유'와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바쁘다 바뻐를 외치며 숨가쁘게 살아가는 분들이라면 헤이리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으며, 가족과 애인, 지인과 함께 따뜻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진 추억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파주 영어마을
  여권을 발급받고, 입국심사를 받아서 들어가는 곳!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갈 수 있는 외국여행! 그것이 바로 '파주 영어마을'이다. 보통 영어마을이라고 하면 아이들 교육을 위한 방법쯤으로 생각하지만, 파주 영어마을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이다.

  파주 영어마을은 일일 체험이 유치부, 초등부, 가족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참가 비용도 1인당 6천원 이하로 저렴하다. 물론, 체험이 아니라 일반 방문의 경우는 3천의 입장료만 지불하면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출처 : Give, Thanks]


  파주 영어마을이 매력적인 것은 '영어'를 공부하기 위함이 아니라 '영어'로 놀이를 하기 위함이다. 파주 영어마을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는 것은 '공부'가 아니라 '놀이'이자 '생활'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영어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가볍게 나들이와서 즐길 수 있으니 파주 영어마을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파주의 유명 관광지가 된 것이다.

  '영어'를 위해서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주말에는 파주 영어마을의 이국적인 건물 모습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 나들이 오는 가족과 연인들의 모습도 자주 만날 수 있다. 



판문점
  세계에 단 하나뿐인 분단국이 바로 '우리나라'이다. 북한에 가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고향이 북한도 아니지만 가끔씩 갈 수 없는 북한의 모습이 궁금하기도 한 것이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일 것이다.

  파주에는 판문점이 있고, 그곳에는 통일전망대와 JSA,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등이 있다. 판문점에는 다양한 북한관련 이야기와 북한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보고 들을 수 있으며, 통일전망대에서는 북한의 모습을 두 눈으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평화'를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임진각은 군사분계선에서 고작 7km밖에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북한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북한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까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을 방문해보면 다른 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움과는 다른 느낌을 받는다. 물론, 평화누리 공원 역시 다른 공원처럼 잘 꾸면서 편의시설이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오는 5월 5일과 6일 양일에는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
  유럽의 낭만과 열정이 살아있는 곳. 맑은 하늘과 풍부한 햇빛으로 프랑스의 태양과 빛의 도시 프로방스를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파주 프로방스 마을'이다.

  1996년 프로방스 레스토랑으로 시작된 프로방스 마을은 매일 같은 모습이기를 거부하며, 보다 아름다운 마을 건설에 노력하고 있다. 예술과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아름다운 마을 프로방스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많다.

  프로방스 마을은 앞에서 설명한 관광지들과 비교할 때 그렇게 큰 면적을 갖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이유는 작은 건물 하나하나가 저마다 갖고 있는 매력이 많기 때문에 작은 마을의 모습을 갖고 있지만, 볼거리는 커다란 관광지보다 더 많기 때문이다. 특히, 프랑스 프로방스 도시를 옮겨놓은 듯한 모습은 이국적인 느낌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느끼기 충분하게 해준다.

  프로방스는 예쁜 건물 모습과 함께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곳이므로 나들이를 오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관광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일산 호수공원
  파주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호수공원'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관광지 중 하나이다. 물론, 앞에서 살펴본 관광지들은 도심에서 떨어져 있지만 '일산 호수공원'은 일산의 번화가에서 가깝게 붙어 있다. 그만큼 접근성만큼은 다른 관광지보다 좋을 것이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일산 호수공원을 보다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일산 호수공원을 소개한 이유는 파주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4월 26일부터 5월 13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때문이다. 1997년 국내 최초로 개최된 고양국제 꽃 박람회에는 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매년 빠지지 않고 방문할 정도로 유명하다. 필자 역시 2009년부터 매년 방문하고 있는데... 국내 '꽃 전시회' 중에서는 최고의 규모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행사이므로,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고 오후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방문하면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소개해본다.






  서울에서 1시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파주'는 서울에서 느끼지 못하는 색다른 매력을 갖고 있다. 특히 다양한 관광지는 모두 하나 같이 저마다의 특색을 갖고 있고, 그 크기(면적) 역시 대단히 커서 볼거리가 풍성하다. 그런 파주는 이미 많은 분들에게 1일 데이트코스 및 나들이 코스로 유명하다.

  거기에 또 하나 '쇼핑의 중심, 파주'라는 수식어가 더해졌으니 바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다. 개인적으로 파주와 여주등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유명한 곳을 다녀봤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뽑으라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다양한 브랜드가 '아울렛'이라는 특징에 맞게 저렴하게 구비되어 있고, '프리미엄'이라는 특징에 맞게 세련되게 꾸며져 있는 곳... 그곳이 바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었다.

*이 포스팅은 롯데백화점으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받고 작성된 내용입니다.



[관련 글 다시보기]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무도 없는 심심한 주말, 무한도전 디자인전으로 구경오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