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꼼꼼한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학생 심지어는 남성들까지 똑같지는 않는지만... 비슷한 것이 있으니, 바로 지갑을 가득 채우고 있는 각종 멤버쉽 카드이다. 00%할인에 00%적립 그리고 멤버쉽 회원들에게만 주는 혜택까지 이런 저런 이유로 멤버십에 가입하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멤버쉽 카드'를 지갑에 항상 넣고 다니는 것이다.

  수많은 멤버쉽 카드 중에서도 '등급'은 있는 법! 언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챙겨야 하는 것부터 직원의 권유로 만들기는 했지만 한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는 것까지... 


  이런 저런 기준으로 각자 '등급'을 정하고 휴대할지 안할지 선택하게 되는게 멤버쉽 카드이다. 그 중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몇 안되는 멤버쉽 중 하나가 'OK캐쉬백'이다. OK캐쉬백에 대한 칭찬과 다양한 활용법은 이미 블로그에서 몇번이나 강조했던 적이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OK캐쉬백'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OK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OK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어플 하나로 어떻게 OK캐쉬백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지금 알아보자!


  슬림해서 인기 있는 것 중 하나가 '머니클립'이다. 장지갑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작고 슬림할 뿐만 아니라 반지갑과도 절대적인 슬림한 머니클립에서 '돈'은 싹 빼고 사진을 찍어봤다. 어느순간부터 인지 머니클립 타입의 지갑에는 돈을 빼고도 명함과 각종 카드로 가득했다. 심지어는 머니클립인지 반지갑인지 헷갈릴 정도로 두꺼워졌다. 

  이유는 위에서 이야기한 각종 멤버쉽 카드 중에서도 '고르고 고른 최강 멤버쉽 카드'때문이다. 신용카드는 '교통카드'로 사용하기도 하고, 신용결제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하지만... 멤버쉽 카드의 경우는 잘 활용하면 부피도 줄이고 보다 잘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최강 멤버쉽 카드 중 하나인  OK캐쉬백을 스마트폰 어플로 대신하면서 지갑도 한결 가볍게 만들어보자.



  SK의 T멤버쉽 카드로 잘 사용해온 'OK캐쉬백'을 스마트폰에 넣은 모습이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만 있어도 'OK캐쉬백 할인과 적립'이 모두 가능하고, 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인 'OK캐쉬백 터치 2.0'에서 제휴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서 보다 많은 할인과 적립을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쿠폰까지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 정보까지 제공해 준다.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어떻게 하면 만날 수 있을까?



  어플 'OK캐쉬백 터치 2.0'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마켓'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또 국내 앱스토어인 'T 스토어'에서도 다운이 가능하다.

  '캐쉬백'이라는 검색어를 이용해도 쉽게 어플을 검색할 수 있다. (애플의 앱스토어 기준) 약 10mb 크기의 어플이다.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설치했다는 것과 현재 사용 중인 OK캐쉬백 카드를 어플에 등록하는 것만 하면 모든 준비는 끝이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도 준비과정이 쉬워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등록과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주의 할 점이 하나 있다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2번 나오는 점이다. 첫 번째는 어플 자체의 비밀번호를 사용자 스스로 설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등록할 OK캐쉬백 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생각보다 이 부분에서 어려워 하는 분들이 있어서 부연 설명을 해보면 아래와 같다.

  OK캐쉬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K캐쉬백 카드 비밀번호(4자리)가 필요하다 그러니 위 캡쳐화면처럼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는 이 카드 비밀번호가 필요한 것이며, 이렇게 카드가 등록된 어플이므로, OK캐쉬백 터치2.0 사용에 대한 부분의 안전을 위해서 어플 자체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어플을 실행시킬 때 어플 비밀번호를 통해서 사용자를 확인하는 것이다. (어플리케이션 비밀 번호 : 어플 사용시 정해진 사용자 확인을 위한 방법 / 카드등록시 비밀번호 : OK캐쉬백 카드등록과 사용을 위해서 필요한 카드 비밀번호)

  이렇게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부터는 어플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은 위와 같이 기본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간단히 메뉴들의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캐쉬백 카드 : 어플에 등록한 OK캐쉬백 카드를 바코드와 번호로 표시(복수개의 카드 등록가능)

제휴사 : OK캐쉬백을 이용하여 적립,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 가맹점 정보를 알려줌

이벤트 : OK캐쉬백 관련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서 확인할 수 있음

e 쿠폰 : OK캐쉬백 적립과 할인뿐만 아니라 e쿠폰을 통한 추가할인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마이 캐쉬백 : OK캐쉬백에 적립된 캐쉬백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




  일반 멤버쉽 카드를 통해서 'OK캐쉬백'을 사용하는 경우는 경험하지 못하는 이벤트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모바일 스탬프'가 바로 그것이다. 적립과 쿠폰 뿐만 아니라 롯데홈쇼핑, TGIF, 할리스커피, KFC, 훼미리마트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된다.

  이렇게 모인 '스탬프'는 오는 5월 31일까지 '5회'만 적립해도 모바일 문화상품권 1,000원권 쿠폰이 제공된다. 스탬프 하나 모았을 뿐인데... 강력한 OK캐쉬백 포인트 적립뿐만 아니라 이벤트 선물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챙겨주는 센스가 필요하지 않을까?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옛말처럼 아무리 어플을 소개해도 '정말 그럴까?'라는 의문을 갖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주말을 이용해서 OK캐쉬백 제휴사에서 가까운 빠리바게뜨를 향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파리바게뜨'가 OK캐쉬백 제휴점이라는 것은 어플의 '제휴사'메뉴를 통해서 확인하였고, 적립률과 할인률 등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실행하였다. 파리바게뜨 직원분에게 OK캐쉬백 적립과 할인 여부를 다시 확인하고, 스마트폰을 건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서 일까... 직원분들도 전혀 이상하게 쳐다보지 않고, 건네받은 스마트폰의 '바코드'를 포스기계에 확인하고 바로 적립을 해주었다. (참고로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뜨 카페 모두 '파리바게뜨'와 같은 계열사이므로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이 OK캐쉬백을 보다 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이유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것보다 'OK캐쉬백'의 사용이 직간접적으로 많은 부분에서 우리의 지갑사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은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으로 보다 쉽고 보다 잘 사용해보면 어떨까?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통해서 다양한 활용기를 올려보려고 한다. 현금 영수증처럼 'OK캐쉬백'은 충분히 매력적인 멤버쉽이라고 생각한다. 연재 포스팅을 위해서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았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우리 생활 주변에서 너무 가깝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할 것이며... 다음 편에서는 본격적인 체험을 통해서 OK캐쉬백 어플의 매력을 살펴보자!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