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게임을 위한 태블릿, nVIDIA SHEILD(엔비디아 쉴드)')에서 태블릿 쉴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쉴드 악세사리로 '쉴드 컨트롤러'와 '쉴드 커버'를 언급했다. 이번 글에서는 쉴드 컨트롤러와 쉴드 커버를 구경해보려고 한다. 게임에 특화된 '엔비디아 쉴드'를 구입했다면 보다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커버와 컨트롤러를 구입하라는 의미에서 '엔비디아 쉴드의 필수 악세사리'라고 소개했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굳이 게임을 하지 않거나, 게임을 위해서가 아니라도 '태블릿 커버'는 대부분 구입하는 악세사리 중 하나일 것이다. 엔비디아 쉴드의 경우 위 사진에 보이는 쉴드 커버(SHEILD COVER)가 전용 제품인 만큼 쉴드에 커버를 사용하고 싶다면 위 제품을 구입할 수 밖에 없다.
쉴드 커버는 쉴드 태블릿의 화면을 보호하는 동시에 쉴드를 사용하면서 거치(Stand)에 활용할 수 있다. 쉴드에서 게임을 구동시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쉴드를 세워주고 플레이하게 될 텐데... 이때 쉴드 커버의 스탠드 기능은 높은 활용도를 보여줄 것이다.
쉴드 커버를 쉴드에 장착한 모습이다. 자석으로 연결되어 보다 손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두번째 쉴드 악세사리는 '쉴드 컨트롤러'이다.
100% 게임을 위한 악세사리이다. 하지만 nVIDIA SHEILD(엔비디아 쉴드)를 구입하는 이유가 게임이라면 쉴드 컨트롤러는 필수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악세사리임은 분명하다. 컨트롤러는 게임을 플레이 시에 사용자가 보다 손쉽게 조작하기 위함으로 일반 콘솔 게임기의 컨트롤러와 유사한 모습과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글에서 쉴드 컨트롤러의 디자인을 위주로 살펴보고... 차후 다른 글에서 컨트롤러 조작의 편의성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디자인과 그립감에서는 쉴드 컨트롤러는 높은 만족감을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얼마나 되느냐가 중요한 구입 이유가 될 수 있으니...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쉴드 컨트롤러에 대한 이야기는 실제 쉴드 태블릿에서 게임 구동(실행)시 다룰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쉴드'를 구입하는 이유는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롤리팝을 사용해보고 싶어서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게임에 특화된 태블릿'을 원하는 게이머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전문 게이머가 아니라고 해도 스마트폰을 '게임기'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4~5인치 화면의 스마트폰에서도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보다 커다란 화면(8인치)에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엔비디아 쉴드는 그런 점에서 다른 태블릿보다 멋진 매력을 보여주며, 게임에 특화된 게임 태블릿으로 인정받을 것이다.
* 이 글은 엔비디아 쉴드를 대여 후 체험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