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A.




  TV는 물론이고, 주변에서도 쉽게 듣는 회사 직무 관련 자격 중 하나가 M.B.A.(이하, MBA라고 함)이다. MBA는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의 줄임말로 '경영학 석사(경영관리학 석사)'를  말한다. 


  20~30대 직장인들이 가장 메리트를 느끼는 것이 있다면 바로 'MBA'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다양한 회사의 입사에서 MBA는 특화된 부분으로 높은 연봉과 안정된 위치를 제공받는다. 그 뿐만 아니라 MBA를 취득시 다양한 직장에 보다 쉽게 채용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필자와 같이 공대 출신의 경우, 경영 관련 분야의 채용에서 어려움을 경험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MBA를 취득시 'OO 전공자'라는 구분이 사라지고, 'MBA 출신'으로 보다 채용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런 MBA를 지원해보겠다고 결정을 했으면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MBA를 위한 실현 가능한 계획 중 하나는 MBA의 필수 관문이라고 불리는 'GMAT®'이다.



  GMAT가 MBA의 필수관문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GMAT가 무엇인지부터 간단히 살펴보고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GMAT는 경영대학교 학생들이 치열한 수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들을 측정하는 것으로, 지원자의 경영대학원 첫 해 동안 학업 성공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그 타당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컴퓨터 적응형 평가(Computer-Adaptive Testing; CAT)'이다. 1년간 매달 1회, 최고 5회를 응시할 수 있으며, GMAT 시험은 분석적 논술, 수리, 그리고 언어의 총 세 영역에 대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 CAT와 CAT란?

  컴퓨터를 사용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CAT와 CBT라는 단어를 자주 듣게 된다. CAT와 CBT가 무엇인지 살펴보자. CBT란 Computer(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기존에 종이(Paper)를 이용하는 방식(PBT)과 차별화된 방식인데, CBT가 단순히 컴퓨터를 이용했다면 CAT는 응시자마다 다른 문제가 제공되고 문제 하나 하나의 정답 제출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조절되어 문제가 출제되는 방식이다.



  다양한 학교와 프로그램(5,8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전 세계의 지원자들을 일관성있게 비교하고 평가하는 방법으로 체택하고 있는 것이 바로 GMAT시험으로, 지원자들의 나이, 학력, 성별, 국적과 무관하게 그들이 경영대학원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인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세계의 다양한 비지니스 프로그램과 학교 중에서 가장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비지니스 프로그램 및 학교의 통합리스트는 'MBA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MBA 사이트 바로가기



  GMAT는 언어 및 수리 사고능력과 분석적 작문능력을 평가하며, 수험생 부담비용은 US $250이다!




  GMAT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면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입학사정에서 왜 GMAT 점수를 사용할까?'라는 것이다.


  MBA의 필수관문이라고 불리는 GMAT는 '신뢰성과 타당성' 그리고 '표준된 측정'이라는 이유에서 입학사정에 GMAT 점수를 사용한다.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신뢰성과 타당성

GMAT는 경영대학원 교육에 중요하다고 밝혀진 언어 및 수리 능력을 측정하는 신뢰성과 타당성이 확보된 시험이다. 수 차례 반복되는 연구를 통해서 밝혀졌듯이 GMAT 점수는 MBA나 다른 경영대학원 프로그램에서 지원자의 첫해 학문적 성공 가능성을 정확히 가늠할 수 있다.


표준된 측정

각 대학교의 등급 기준에 따라 비교 불가능하게 다양한 학점 체계(GPA)과는 달리 GMAT는 모든 수험자를 평가하는데 동일한 기준을 제공하기 때문에 GMAT 점수를 통해서 지원자들을 보다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다. 






  GMAT에 관심을 갖고 인터넷을 찾다보면 'GMATPrep(GMAT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될 것이다. GMAT 소프트웨어(GMATPrep)는 무엇일까?


  GMATPrep는 GMAT 시험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대학생들이 '족보'라고 부르는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GMATPrep'이다. 위 캡쳐 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400개 이상의 GMAT 기출문제, 답안 제공'이라는 이유만으로도 GMATPrep는 GMAT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다.


GMATPrep 다운로드


  GMATPrep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자기 학습을 위한 연습 문항을 만들 수 있는 tool

-. 전체 문항(수리, 언어 종합추론) 컴퓨터 적응 연습 시험지 및 정답세트

-. 정확한 전산 시스템(실제 GMAT 시험을 위해 보완할 점을 파악할 수 있음)

-. 종합적인 리뷰 기능

-. 단계별 GMAT 준비 가이드


  특히, GMATPrep는 '무료 다운로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는 11월 말까지로 GMATPrep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GMATPrep 무료 다운받기



  GMATPrep는 GMAT에 대한 준비를 시작할 때, 자신만의 정확한 공부 방법을 잡아줄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다양한 Guide 책자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함은 물론이고 GMATPrep를 통해서 시험출제자들의 유용한 시험 Tip을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다는 것은 GMAT를 가장 쉽고,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 셈이다.






  GMAT 시험을 소유하고 있는 주관사 GMAC는 연구 및 시황정보, 마케팅과 리크루팅 도구 및 프로그램, 전세계에서 커리를 개발할 기회, 혁신적인 보조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 하나로 GMAT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가이드 책자와 소프트웨어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GMAC에서 GMAT를 위해서 제공하는 가이드 책자와 소프트웨어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The Official Guide for GMAT Review, 13th Edition, Study Guide & Mobile App 

The Official Guide for GMAT Quantitative Review, 2nd Edition 

The Official Guide for GMAT Verbal Review, 2nd Edition 

The GMAT Study Collections 

GMATPrep Question Pack 1 

GMAT Paper Tests 

GMAT Focus Online Quantitative Diagnostic Tool 

GMAT Write





  누구나 '꿈'을 꾸고, '꿈'을 향해서 노력한다. 우리가 하루 하루 힘들게 살아가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것은 우리에게 꿈과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MBA라는 목표를 세우는 것 역시 하나의 멋진 '꿈'을 이루기 위함일 것이다. 회사(직장)에 다니다 보면 보다 현실적인 꿈(목표)를 갖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MBA'이다.




  회사의 경영에 대한 분야에서 최고의 매력적인 위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 보증 수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MBA'를 위해서는 GMAT를 준비해야 한다. GMAT를 보다 똑똑하게 준비하고, GMAT를 통해서 단시간에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GMAT의  주관사인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GMATPrep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가이드 북(교재)와 소프트웨어(모바일 앱)등이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당신이 생각하는 GMAT의 목표를 이루고, MBA라는 꿈을 향해 도약해보자!


GMAC 한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이 글은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