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생긴 만큼 사용기 역시 조금은 다르게 풀어가려고 한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 사용기의 중심 맥락은 '스마트폰에서 하던 것을 아이스크림 스마트에서도 할 수 있을까?'이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 역시 '안드로이드 킷캣'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유명한 제조사인 'LG전자'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이런 저런 상황을 생각하면 쓸데없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실제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폴더폰'이라서 혹시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것들을 사용할 수 없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LG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특장점은 물론이고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부분을 LG 아이스크림 스마트(LG ice cream smart)에서 직접 사용하는 모습으로 '사용기'를 꾸며보려고 한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확실히 '폴더폰'이라서 디자인 하나만 보아도 다른 스마트폰과 다름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컬러 역시 '민트(mint)' 색상을 통해서 10~2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으로 자리잡기 충분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아쉬움은 LG U+ 전용폰으로 출시했다는 것이다. 보다 다양한 이통사로 출시했다면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선택받았을텐데... 물론, LG U+의 저렴한 요금제와 최상의 궁합을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적절한 선택 및 시작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장 먼저 테스트해 볼 기능은 '웹서핑'이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다양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웹서핑'일 것이다. 최신 뉴스 및 기사 검색은 물론이고 다양한 검색어(키워드)를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인 'Daum(다음)'에 접속했다!


깔끔하게 잘 나온다. 입력도 키패드(물리키) 뿐만 아니라 화면 키보드(가상키보드)를 터치할 수 있으니 입력도 손쉽다. 480x320이라는 해상도가 아쉽기는 하지만 웹 서핑에 있어서 불편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웹서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진(이미지) 검색도 해보았다. 요즘 가장 HOT한 '유승옥'을 검색한 모습이다. 예쁜 몸매가 예쁘게 잘 나오고 있다.


 






보는 사진을 넘어서...

직접 아이스크림 스마트로 사진을 찍어 보았다.


몸매 좋은 여성 사진만 보는게 아니라, 몰스킨에 꼼꼼히 무엇인가를 기록하며 산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 몰스킨 레고버젼을 촬영했다. LG 스마트폰이 '카메라' 기능에서 장점이 많은데 이 부분은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도 마찬가지이다. 800만 화소의 오토 포커스 카메라를 통해서 깔끔하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참고로 셀카(셀피) 촬영 시 손바닥을 쥐었다가 피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셀피 카메라 기능 역시 탑재되어 있다.







깔끔하게 잘 찍혔다. 폴더폰이라고 해서 과거 2~3년전에 출시된 '피쳐폰 카메라'를 떠올리며 걱정할 필요가 없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로 촬영한 사진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카스)에 공유해도 여느 스마트폰보다 부족함이 없음을 느낄 것이다.






필자와 같은 20~30대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메일(mail)' 기능도 확인해보았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로 촬영한 사진도 첨부해보았다. 특히, 키패드를 통한 메일 본문 작성은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화면 터치 입력보다 오타 발생이 적고 신속하게 입력되었다.







LG 아이스크림의 'Play 스토어(구글 앱스토어)'를 실행하여 페이스북(Facebook, 얼굴책)'을 설치 후 실행했다. 완벽하게 페이스북 사용이 가능하다. 폴더폰이라고 해서 불편함이 전혀 없다. 화면 터치도 가능하고 키패드를 통한 입력도 가능하다!


SNS에 있어서 '전용폰'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카카오톡 버튼'을 통한 '카카오톡 전용폰(카톡폰)'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바로가기' 버튼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다.


즉,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카톡폰, 페북폰, 트위터폰, 카스폰, 인스타폰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현재 탑재된 안드로이드 4.4 킷캣 이후 버전인 '롤리팝(lollipop)' 업그레이드 지원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하지만 위와 같이 사용에 필요한 업데이트는 꾸준히 이어질 것이니 향후 2~3년 정도의 사용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LG 아이스크림 스마트폰은 카카오톡(kakao talk)을 통해서 채팅도 가능하고, 쿠폰(주로 사용하는건 버거킹 업그레이드 쿠폰)도 확인할 수 있고... 무료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것 역시 일반 스마트폰의 기능과 차이가 없다!



게임 이야기가 나와서...

아이스크림 스마트에 게임을 설치해보기로 했다.




현재(2015년 2월 8일 기준) Play 스토어 무료 게임 1위에 랭크된 '모두의 쿠키'를 설치 후 플레이 하는 모습이다. 화면이 작아서 조금은 아쉽지만 플레이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화면 터치 조작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요즘 가장 인기가 높은 게임으로 알려진 '클래시 오브 클랜(COC)'를 설치 해 보았다.




플레이는 가능했지만, 해상도 문제로 글씨(텍스트)를 읽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것이 바로 LG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420x380 해상도의 아쉬움인 것이다. 그리고 가로(횡)화면의 게임의 경우 키패드가 우측으로 이동되는데... 이것 역시 파지(손으로 쥐는 방법)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


개인적으로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SNS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지만 게임에서는 낮은 점수를 받을 듯 하다! 물론 모두의 쿠키와 같이 캐주얼 게임을 주로 하는 분들이라면 큰 문제는 없다.






구글 계정(Google Account)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만큼 연락처 정보 역시 기존 스마트폰 사용 정보를 그대로 유지한다.






가장 놀라운 테스트가 바로 이것!!!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G워치R(G Watch R)'과의 연결(연동)이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에 G워치R(G Watch R)을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Andorid Wear)'를 설치했다.





그리고 아주 간단한 설정으로 아이스크림 스마트와 G워치R의 연동을 테스트했다!


결과는...



성공이다! 폴더폰이라고 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없다.

단지 해상도 문제로 아쉬움이 있을 뿐...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해상도(420x380)과 U+ 전용폰이라고 하는 아쉬움을 제외하면 충분히 스마트폰으로 사용이 가능한 폴더형 스마트폰이다. 여기서 '충분히 스마트폰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라는 것은 기존에 높은 사양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분들도 무거운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아이스크림 스마트'로 갈아탈 수 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 하나로도 LG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또 하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느끼게 해주었다. 폴더라고 해서 더 이상 옛날 피처폰을 떠올릴 필요는 없다는 것!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받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