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기능 중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꼽으라면 '카메라(Camera)'가 아닐까 생각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름 다양한 상황 속에서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런 필자도 가끔 카메라를 휴대하지 못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평소 사용하던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대신할 때가 있다. 만약 스마트폰 카메라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비슷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LG G3가 사랑받았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였다. 덕분에 필자는 'LG G3'라고 하면 가장 먼저 '잘 찍히는 카메라'를 떠올린다. 그런 LG G3가 새롭게 출시된다면 무엇보다 '카메라' 기능이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궁금할 것이다. LG G4의 카메라는 얼마나 매력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을까?






지난 글('LG G4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서 LG G4의 카메라 기능 중 'F/1.8'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전문가 모드(Expert Mode)를 이야기했다. LG G4의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담아내고 있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니...



'콜비 브라운의 새로운 카메라(Colby Brown's New Camera)'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LG G4의 티저 영상이다. LG G4 발표(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공개된 만큼 티저 영상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관심에 부응하듯 약 2분여의 티저 영상은 LG G4에 탑재되는 카메라 기능에 대한 보다 전문가적인 소견을 담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티저 영상에 등장하는 '콜비 브라운(Colby Brown)'은 미국 콜라로도 출신의 사진 작가로서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문사진가이다. 그는 자연 풍경과 인물 위주의 사진 촬영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유명 SNS에서 많은 팬과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참고] 콜비 브라운(A photographer, Colby Brown)

미국 콜로라도, 볼더 (Boulder, Colorado,US)에 거주하며 주로 풍경사진, 여행사진, 인물사진을 찍는 포토그래퍼로 내셔널 지오그래피 전문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개인 홈페이지 ‘Colby Brown Photography’에서 그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 SNS로도 공유하고 있다. 

[관련 정보 : G4의 DSLR급 카메라, 베일을 벗다]









LG G4로 촬영한 사진 샘플이다. 콜비 브라운이 티저 영상에서 언급한 LG G4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어떤 카메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준다. 이 정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가벼운 일상 생활 속 사진 촬영에 더 이상 전문적인 카메라가 필요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LG G4의 전문가 모드는 이렇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이 되며, 다른 스마트폰에서 찾아보기 힘든 LG G4만의 특장점이 될 것이다. 셔터 스피드, ISO, 화이트밸런스 등의 메뉴얼 조작은 대부분 DSLR에서 지원 및 사용되었던 메뉴얼 기능인 만큼 LG G4를 DSLR과 비교하는 이유인 셈이다.




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


LG G4에 새롭게 추가된 모드 중 하나가 '전문가 모드'라고 해서 콜비 브라운과 같은 전문가들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생각하고 가장 친숙하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에 '전문가 모드'가 채택되면서 DSLR처럼 사진 촬영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이며, 스마트한 사용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LG G4를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LG G4의 전문가 모드를 통해서 일상 생활 속 언제라도 손쉽게 사진 공부를 할 수 있는 멋진 카메라를 갖고 있는 셈이다.







LG G4는 오늘(4월 22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필자가 사용중인 SK텔레콤을 먼저 살펴보면...




오는 4월 28일까지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예약 판매 기간 중 LG G4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G4 "더블케어(LG G4 출시 1개월 내에 구매한 고객에 한해 LCD 파손시 무상수리 서비스 1회 제공(구매 후 1년 이내)"와 64GB 마이크로 SD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액정 파손에 대한 무상 수리를 통해서 최근 이슈되는 무상 수리에 대한 부분이 LG G4는 다름을 보여줌과 동시에 마이크로 SD를 통한 64GB 저장공간 확장은 경쟁사 제품에 제외된 microSD 슬롯의 장점을 보여주고 있다. LG G4가 갖고 있는 특장점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혜택인 셈이다.


그것 뿐만 아니라 이통사별로 예약 판매로 구입한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SK텔레콤은 방수 파우치, 셀카봉, 셀카렌즈와 선택약정 할인 및 할부기간 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 통신사 혜택은 LG 모바일(LG Mobile)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