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지 2년이 살짝 넘어가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약정 조건을 생각할 때,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구입 시점이 2012년에 많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런 저런 이유로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업체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고, '스마트폰'하면 떠오르는 삼성전자와 SKT에서도 주목받을만한 스마트폰을 새롭게 출시했으니 바로 '갤럭시R'이다.


  사실, 스마트폰이 출시하고 가장 높은 인기를 얻는 시점은 출시일로 1~2주 내외일 것이다. 그만큼 스마트폰 구입자들은 '최신 스마트폰'을 선호하고 있으며, 갤럭시R 역시 최신스마트폰인 요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갖고 있을 제품이라고 생각하여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R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스마트폰 이야기에서 '스펙'에 대한 궁금증은 항상 갖게 되므로, 간단하게 갤럭시R(SHV-E170S, SKT제품)의 스펙(사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표로 정리하였다.



  갤럭시R은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4.3인치라고 하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있는 디스플레이 크기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갤럭시R은 가로보다 세로가 길어서 보다 슬림한 느낌을 보여주며, 휴대시 손안에 착 감기는 높은 그립감을 느끼게 한다.



  갤럭시R은 화이트 제품으로 출시하였는데... 화이트컬러가 주는 깔끔하고 세려된 느낌은 갤럭시R의 트레이드마크가 될 정도로 예쁜 모습을 하고 있다. 배터리 커버부분도 일체형처럼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있다. 갤럭시R은 'LTE 스마트폰'이다.



  3.5mm 이어폰 단자와 내장 DMB 안테나, 500만 화소 카메라(자동초점)은 국내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서 꼭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 그런 기본적인 부분 역시 갤럭시R에 잘 반영되어 있다.


  여기서 갤럭시R의 출시가격이 '70만원대'라는 것을 잠깐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국내외 스마트폰 중에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라고 하는 것들은 대부분의 출시가격이 '90만원대'이다. 물론 다양한 이동통신사의 약정과 요금제에 따라서 90만원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출시가격이 '70만원대'라고 한다면 갤럭시R은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비해서 가격적인 매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갤럭시R의 'R'은 '로얄(Royal)'의 앞글자를 의미하는데... 쉽게 말해서 갤럭시S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은 아니지만, 갤럭시라는 삼성전자 라인업에서 'R'이라고 하는 프리미엄급 모델을 의미한다. 보급형이 아닌 프리미엄급인 만큼 LTE 스마트폰에서 현재 최고 스펙에 해당하는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기본 탑재하였고, 삼성의 다양한 모션(motion)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1.5GHz의 듀얼코어 원칩 솔루션을 탑재하여 다른 회사의 플래그십 모델과도 경쟁이 가능하다. 2000mAh 배터리, 내장메모리 16GB, 와이파이 채널 본딩으로 기존 와이파이보다 2배 빠른 속도 지원, 블루투스 4.0까지 기본 기능 역시 보다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갤럭시R은 '갤럭시S3'의 고사양과 유사하면서도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딱 맞춤형 스마트폰'이다.




  갤럭시R 전면부 역시 화이트 컬러로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반짝이는 크롬라인으로 라운딩이 되어 손에서 느껴지는 그립감이 좋다. 



  홈버튼의 경우 플라스틱 소재가 아니라 메탈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여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어떤 방향에서 어떻게 보더라도 갤럭시R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되다'는 느낌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LTE 스마트폰이므로 갤럭시R에 전원을 켜면 위와 같이 4G LTE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잠금해제 기능부터 다양한 기능이 갤럭시S3에 도입된 기능이다. 즉, 갤럭시R은 갤럭시S3 출시를 기다릴 수 없는 분들에게 갤럭시S3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사실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스마트폰)에 문제가 없는 분들은 갤럭시R보다 조만간 출시할 갤럭시S3를 기다린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금 이 순간에도 급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하는 분들이 계실것이다. 그런 분들이 갤럭시S3의 출시를 기다릴 수 없다면 갤럭시R을 선택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만큼 갤럭시R은 갤럭시S3 출시전까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가장 최신 스마트폰인 동시에 LTE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 역시 휴대폰처럼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 사랑받기 시작했다. 물론 사용자가 갖고 있는 저마다의 특수한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다양한 기능에서 무난한 스마트폰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R은 '가격대비 성능(가성비)'라는 부분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출시가격)에 최신 OS에 최신 기능, 거기에 안정적인 기본 기능까지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R.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R의 디자인만 살펴보았고, 보다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