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두번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스마트폰과 PMP를 결합한 듯한 모습과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을 통한 기능적인 확장성과 5인치 디스플레이라는 커다란 화면으로 더욱 관심을 받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는 갤플 70 체험단의 두번째 글로, 기본 어플을 통해서 갤럭시 플레이어 70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그 중에서 갤럭시 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특징을 잘 보여주는 기본 어플들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이는 추가 어플들의 경우는 이후 이야기할 '안드로이드 마켓'을 갤럭시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사용자라면... Qik 어플은 필수이다!
  Qik?! 익숙하지 않은 어플의 이름일 것이다. 우선, 'Qik'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앞서서 갤럭시 플레이어 70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야 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이하, 갤플70이라고 함)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은 아니다. 즉,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기본 기능 중에 하나인 '전화(문자)'기능이 빠져있다.

  물론, 전화기능이 빠져서 갤플70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 그 이유는 바로 '통신사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이다. 갤플70은 구입하는 그 즉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통사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고 특정기간동안 유지해야 되지 않으며, 통신요금도 부과되지 않는다.


  이런 점에서는 분명히 '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전화기능을 사용하고 싶을때는 '갤플70'이 왠지 반쪽짜리 라고 생각할 수 있다. 사람이면 당연히 이런 양면성을 갖고 있으니 뭐라고 이야기하기는 애매하다. 그래서 일까? 삼성전자에서는 갤플70에 스마트폰과 같이 마이크와 스피커를 배치하였다. 그런데 전화도 못하면서 마이크와 스피커가 스마트폰처럼 있으면 무엇할까? 그래서 갤플 70에는 'Qik'라는 어플이 있는 것이다.


  갤플70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Qik'는 영상 채팅 어플이다. 와이파이를 연결한 갤플에서는 회원간 무료로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다. 갤플70은 앞뒤로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서 영상 채팅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그것이 Qik을 이용하도록 만들어진 갤플70의 본 모습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사용자라면... 마켓 어플은 필수이다!
  위에서 'Qik'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 때,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안드로이드 마켓'을 떠올렸을 것이다. 갤플70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제품이므로 (안드로이드)마켓에 있는 수 많은 어플들 중에서 m-VoIP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 있다면 Wi-Fi 환경에서 갤플70이 스마트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맞다! 갤플70은 와이파이 환경이라면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없다. 스카이프와 같이 m-VoIP를 제공하는 어플만으로 갤럭시플레이어는 '갤럭시'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이 바로 '갤플70'이 갖고 있는 매력인 것이다. 분명히 위에어 언급한 것처럼 '이통사'와는 아무 상관없는 제품이지만...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이통사의 서비스를 받는 스마트폰과 동일하다라고 하니 놀랍고도 신기한 것이다.

  물론, 아이패드와 같이 태블릿PC들 역시 m-VoIP를 통해서 통화가 가능하지만, 갤플처럼 자체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처럼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또 하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기기 중에서 3G 데이터 통신이 되지 않는 모델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고 생각할 때, 갤플 70이 갖고 있는 매력은 분명히 존재한다.


  기존 PMP들이 안드로이드 인증을 받지 못해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지 못했다는 것을 생각할 때,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분명히 한단계 앞서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갤럭시 플레이어를 PMP만으로 생각할 수 없게 만드는 특장점인 것이다. PMP는 기본이고, 스마트폰의 기능까지 자연스럽게 담고 있는 것을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사용자라면... 아이나비 어플은 필수이다!
  5인치 디스플레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를까? 첫번째는 '멀티미디어'이다. 동영상을 커다란 화면으로 즐긴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 갤플70이 얼마나 매력적으로 상상될까? 그런데 또 하나 5인치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네비게이션'이다.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전용 네비게이션들은 '7인치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이므로... 쉽게 구입할 수 없다. 그런데 갤플70을 구입하면... 5인치의 커다란 화면에서 네비게이션을 즐길 수 있다. 그것도 네비게이션에서 '명품'으로 불리는 '아이나비'를 갤플에서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수 많은 설명도 필요없이, 네비게이션을 아는 분들이라면 '아이나비'라는 이름만으로도 매력적인 기능을 떠올릴 것이며, 갤럭시 플레이어70에서 구동된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갤플70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로 '아이나비'를 손꼽을 것이다. 그만큼 네비게이션으로써 갤플70의 매력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사용자라면... SNS 어플은 필수이다!
  필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꼭 이용해야 하는 기능으로 '일정관리', '메일관리', '인맥관리(SNS)'를 이야기한다. 일정관리와 메일관리뿐만 아니라 요즘은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SNS는 '스마트 라이프'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갤플 역시 SNS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약간 제약이 있는게 사실이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어플을 설치하는데 제약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SNS가 갖고 있는 특징인 '언제나 쉽고 빠르게 이야기를 나눈다'라는 것이 갤플70에서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만'이라는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스마트폰만큼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지만... 와이파이 없는 환경에서는 SNS를 즐길 수 없다는 것도 갤플70이 갖는 단점이다.




  지금까지 갤플 70의 기본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다. 이 중에서 Qik의 경우는 갤플만이 갖고 있는 특징이므로, 영상통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갤플70의 매력으로 생각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역시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탭 와이파이 버젼과 함께 몇 안되는 제품이므로 분명히 갤플이 갖고 있는 특징이다.

  갤플 70은 스마트폰이 약간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스마트하지만 저렴한(통신요금 절약) 기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