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신규 구입)하거나 변경(기기 변경)하는 경우 가장 먼저 하는 다양한 작업 가운데 하나가 '배경화면(wallpaper)'를 다운받는 것이다. 내 스타일 즉, '개성'에 맞는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고 싶은 생각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배경화면' 하나 변경하는 것 뿐인데, 생각보다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에게는 이런 과정이 쉽지 않다. 이유는 다양한 스마트폰이 다양한 해상도를 갖고 있어서... 내 스마트폰에 딱 맞는 배경화면을 어디에서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갤럭시 노트4의 경우는 2560x1440이라고 하는 QHD(Quad HD)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컴퓨터 배경화면을 넣어도 해상도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관련 내용으로 필자는 '갤럭시 노트4 배경화면'이라는 글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4 배경화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url)과 추천 배경화면을 공유했다.

 

  갤럭시 노트4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의 대부분이 배경화면을 변경할 때,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4는 '잠금화면'에 있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의 '잠금화면' 중 '관심 카테고리'라는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깔끔한 디자인의 세련된 느낌. 거기에 짱짱한 디스플레이(QHD)로 최근 가장 핫한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4의 모습이다.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 구경 좀 해보자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직접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기능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잠깐 빌려서 구경하는 분들은 디자인과 배경화면과 같이 눈에 보이는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잠금화면의 경우는 구경할 때 가장 먼저 접하는 화면으로 갤럭시 노트4의 디스플레이 첫인상격인 부분이다.

 

 




  QHD(2560x1440)이라고 하는 높은 해상도를 제대로 커버할 수 있어야 선명한 잠금화면을 느낄 수 있는데, 그런 배경화면(wallpaper)를 구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다. 위 사진은 현재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잠금화면 중 '일부(?)'의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4는 잠금화면 해제 효과 역시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범블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갤럭시 노트4의 QHD 해상도에 딱 맞는 잠금화면용 배경화면을 구하는 방법은 어려울까?

 



  갤럭시 노트4의 '환경설정'을 실행 후 위 사진에 보이는 '화면 및 배경화면' 메뉴를 선택한다.

 

 



  홈화면과 잠금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실행되는데, 이번 글에서는 '잠금화면'에서 새롭게 제공된 '관심 카테고리'를 소개할 예정이니, '잠금화면'을 선택해보자.

 

 



  잠금화면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은 물론이고, 갤러리(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Live 날씨 그리고 '관심 카테고리'가 보인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 역시 갤럭시 노트4를 위한 새로운 배경화면이 많아서 기본 제공되는 것만 선택해서 사용해도 만족도가 높다. 그런 상태에서 '관심 카테고리'는 기본이 아닌 '추가'분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채워주는 기능인 셈이다.


.


 

 



  관심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그림', '여행', '자연', '풍경', '밤하늘', '애완동물', '음식' 카테고리를 복수 선택할 수 있는데... 본인의 잠금화면에 나타날 배경화면의 카테고리를 선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본인은 '자연'이 좋다고, '자연'만 선택해도 되고, '자연'과 '풍경'이 좋다면 그렇게 두가지 카테고리를 복수 선택해도 된다.

 

 



  관심 카테고리는 세부 설정이 가능한데, 선택한 카테고리 속 배경화면을 몇시간마다 변경(전환)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Flickr에 있는 사진(이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과정이 백그라운드(시스템이 알아서)에서 진행되는데... 이때 LTE(3G)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Wi-Fi 연결 시'라는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관심카테고리'에 올라온 다양한 사진을 갤럭시 노트4의 '잠금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설정한 전환 시간이 지나면 위 사진처럼 갤럭시 노트4가 선택된 관심카테고리 중 하나의 배경화면을 사용하여 잠금화면을 변경해준다. 

 

 

 

  깔끔하고, 새로우며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작업하지 않아도 알아서 갤럭시 노트4의 해상도에 딱 맞는 '잠금화면용 배경화면'을 다운받아서 설정까지 해준다는 것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갤럭시 노트4 잠금화면의 '관심카테고리' 기능의 매력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