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분야가 마찬가지겠지만, 컴퓨터(Computer) 역시 아는 사람에게는 쉽고 재미있지만, 모르는 사람에게는 너무 힘들고 복잡하게 인식된다. 특히, 컴퓨터의 경우는 1인 1PC 시대에 도래되었다고 할 만큼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면서 누구나 쉽게 그리고 자주 사용하고 있으니 무조건 어렵고 힘들다고만 치부하며 잊고 살 수는 없다.


  컴퓨터를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구입(구매)' 과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느낀다고 한다. 어떤 컴퓨터를 구입해야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으며, 값비싼 컴퓨터가 아닌 나에게 딱 맞는 가격대의 컴퓨터를 구입하고 싶기도 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서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 좋은 컴퓨터를 구입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이고, 이런 점에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다.






FREE DOS PC




  최근 '저렴한 컴퓨터'로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FREE DOS PC'라는 검색 결과를 만나게 된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을 검색했는데, 익숙하지 않은 'FREE DOS PC(FREE DOS)'라는 단어를 만나게 되면 무작정 관련 검색 결과와 '저렴한 컴퓨터'를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다.


  저렴한 컴퓨터로 FREE DOS PC를 떠올리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FREE DOS PC가 왜 '저렴한 컴퓨터'인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FREE DOS PC(이하, '프리도스(FREE DOS)'라고 함)는 제품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운영체제 없이 판매되는 컴퓨터(노트북)을 말한다. 컴퓨터에서 운영체제(OS, Operation System)를 제외하면 그만큼 가격이 낮아질 수 밖에 없고, 동일한 하드웨어 사양(스펙)을 탑재하고 있는 컴퓨터라도 OS만 제외하면 손쉽게 10만원대의 가격 인하를 경험할 수 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 10만원대의 가격인하는 '프리도스(FREE DOS)'가 무엇인지 상관없이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들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프리도스(Free DOS PC)를 구입했다고 해서 OS가 필요없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OS를 별도로 구입해서 직접 설치 및 설정까지 진행해야 한다. OS를 탑재하지 않았다는 것은 OS에 대한 모든 설치 및 설정을 사용자가 알아서 진행해야 한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된다.


  컴퓨터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OS 설치는 '누워서 떡먹기'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분들도 최신 O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OS 구입 가격이 추가 될 수 밖에 없고, 10만원대 가격인하가 그렇게 매력적인 선택이 아니라는 결론을 얻게 될 것이다. 만약 '프리도스(Free DOS PC)'의 가격 인하를 제대로 느끼려면 별도로 구입한 OS를 갖고 있으며, 컴퓨터를 잘 다룰 수 있는 경우여야 할 것이다. 윈도우 설치 후에 그 PC에 설치되어야 할 드라이버 등을 추가 설치해줘야 PC가 정상작동되는 것 역시 초보자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프리도스(Free DOS PC)처럼 어렵고 복잡하게 저렴한 것이 아니라 보다 쉽고 안정된 선택을 하면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품 윈도 탑재 노트북이 30만 원대이니, 윈도8.1 with Bing'이라는 기사를 통해서 'bing PC'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다. 보다 저렴한 컴퓨터(보급형 컴퓨터, 보급형PC)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는 놀라운 소식일 것이며, 앞에서 이야기했던 '프리도스(Free DOS PC, 깡통 PC)'보다는 컴퓨터 초보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0만원대 노트북, 데스크톱 PC, 올인원 PC가 출시할 수 있는 이유 역시 'OS(운영체제)'의 가격을 하락시켜, 컴퓨터를 만드는 '하드웨어 제조사'의 라이센스 비용 부담을 파격적으로 낮췄다.





윈도 8.1 with Bing(Microsoft Windows 8.1 with Bing)



  MS 윈도 8.1 OS를 탑재한 'Bing PC'가 OS를 탑재하지 않은 'Free DOS PC'와 경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Bing PC에 탑재되는 'MS 윈도 8.1 OS'는 'with Bing'이라는 수식어가 포함된다. 'Bing'은 MS(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엔진으로 기본 브라우져인 IE(익스플로러)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빙(Bing)을 지정한 운영체제를 탑재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언제든지 검색엔진을 바꿔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 정품(Windows 8.1)과 동일한 완벽한 기능의 운영체제인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변화되는 시장에 발맞추어 PC 브랜드들에게 운영체제를 매우 저렴하게 공급하여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품 OS를 사용하고, 저렴한 컴퓨터(PC,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해도 OS 포함 컴퓨터를 구입했으니 A/S가 손쉽다. 'MS 윈도 8.1 with Bing'을 제공하는 MS는 자연스럽게 윈도 8.1(Windows 8.1)과 빙(Bing)의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Bing PC는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현재 출시 및 출시 예정된 'Bing PC'는 MS와 여러 하드웨어 제조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HP, 레노버, 에이서, 에이수스, 한성컴퓨터, TG 삼보컴퓨터 등 다양한 브랜드 PC를 통해서 Bing PC를 접할 수 있다. Bing PC는 노트북과 데스크탑이 30만원대이고 올인원 PC가 50만원대로 출시 및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Bing PC를 대표하는 몇 가지 제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레노버(Lenovo) 브랜드에서 내 놓은 Bing PC는 Lenovo G50-30이다. 15인치대 노트북으로 자세한 노트북 스펙 정보는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급형 PC라는 점에서 고사양 스펙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인터넷 검색 및 간단한 문서 작업에 있어서는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30만원대 제품이라는 점에서는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


  보급형 스마트폰 가격보다도 저렴할 수 있는 노트북이 출시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성비'에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Lenovo G50-30 정보 확인하기



  한성컴퓨터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니슈트(minisuit, HM-A4100SB)' 역시 30만원대 가격으로 판매되는 Bing PC이다. 작은 크기(A4 사이즈보다 작음. 200 x 200 x 250mm)에 알루미늄 바디를 통한 깔끔하게 세련된 직육면체 디자인은 미니슈트를 '가성비' 때문에 선택했다는 생각을 잊게 만들기 충분하다. 미니슈트의 스펙 역시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성컴퓨터 미니슈트(HM-A4100SB) 정보 확인하기



  한성컴퓨터에서 출시한 노트북(M54 GA550SWB)의 경우 SSD 모델(128GB)도 3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어 SSD 탑재 노트북을 찾는 분들도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다. 


한성컴퓨터 노트북(M54 GA550SWB) 정보 확인하기




  HP 파빌리온 올인원 가정용 데스크탑 PC인 HP 20-2100 올인원 데스크탑 시리즈 역시 'MS 윈도 8.1 with Bing'을 탑재한 'Bing PC'로 올인원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50만원대라고 하는 놀라운 가격에 판매된다. 일반 데스크탑 PC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인은 물론이고 사업을 하는 분들도 선호하는 올인원 데스크탑 PC를 5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장정일 것이다.


HP 올인원 PC 20-2100 시리즈 정보 확인하기




  주연테크에서 출시한 'j-tab2 주연 윈도우 태블릿 PC' 역시 30만원대로 MS 윈도 8.1 with Bing을 탑재한 태블릿 노트북이다. 태블릿의 간편함과 노트북의 실용성을 더한 제품이며, MS 윈도우 태블릿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만큼 j-tab2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주연테크 j-tab2 정보 확인하기




  Free DOS PC가 사랑받았던 이유는 '깡통 PC'라고 불리지만 그만큼 저렴한 가격 때문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직접 Free DOS PC를 구입하여 사용하다보다 저렴한 가격만큼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OS 구입 및 선택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런 점에서 'MS 윈도 8.1 with Bing'을 탑재한 'Bing PC'의 경우는 조금 더 쉽고 조금 더 간편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본인이 PC(컴퓨터, 노트북)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면 Free DOS PC를 추천하지만, 일반 사용자 수준이라면 Free DOS PC보다는 Bing PC가 '보급형 PC'의 선택에 있어서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Free DOS PC를 구입하여 리눅스와 같이 무료 O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Free DOS PC가 저렴할 수 있는 방법은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뿐이다. 그런 점에서 Bing PC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전문 A/S 까지 가능한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추천하는 것이다!


* 이 글은 한국 Microsoft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