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변화는 '가격 경쟁력'이다. 쉽게 말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면서 동시에 일반적인 스마트폰 활용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그런 '보급형 스마트폰'이 강세라는 말이다. 가격과는 담을 쌓은 듯 매년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하는 애플의 아이폰도 올해는 '아이폰 SE(iPhone SE)' 모델을 출시하면서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만큼 스마트폰 시장의 '플래그십 경쟁'은 이제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으며,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도 꼭 필요한 기능은 이제 충분히 구동할 수 있을 만큼 하드웨어 스펙이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LG X5는 SK텔레콤 단독 출시 모델로, 티월드다이렉트에 소개된 LG X5의 출고가는 275,000원이다. 여기에 최대 지원금을 받게 되면 단말 대금은 16,300원까지 떨어지며, 24개월 약정시 월 679원에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LG X5의 출시일은 7월 8일로... 출시된지 한달도 되지 않은 따끈 따끈한 신제품이지만 가격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저렴하다.


저렴한 가격에 LG X5에 관심갖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는 LG X5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LG X5의 전면 디자인은 무난한다. 전면 하단에 위치한 'LG 로고'가 LG 스마트폰임을 강조하고 있을 뿐! 그 외에는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것이 없다.




LG X5의 상단을 봐도...



LG X5의 하단을 봐도...


플랫(flat)하다. 쉽게 말해서 평평하다는 말이다. 커브드 글래스나 엣지 스크린처럼 화면에 굴곡을 주는 디자인은 그립감이나 디자인 측면에서는 뛰어나지만 사용성은 그렇게 좋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아직 확실한 사용성을 제시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플랫한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을 생각하면 LG X5의 디자인은 장점이 될 수 있다.




진한 블루 색상 역시 멀리서 보면 '블랙' 느낌이 강하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블루' 색상이 다른 느낌을 준다.



LG X5의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이며 다양한 셀카 기능(제스처샷, 필름 효과 등)를 제공한다.




LG X5는 배터리 분리형으로 2800mAh 배터리를 사진처럼 탈착 가능하다.



microSD 슬롯을 제공하여 추가 메모리(microSD 메모리)를 구입해서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LG X5의 기본 저장 공간은 16GB eMMC ROM이며, 메모리는 2GB LPDDR 이다.



반짝이는 플라스틱(폴리카보네이트) 백커버 때문에 잘 몰랐지만, 커버를 제거하니 상당히 얇은 두께가 시선을 끈다. 7.2mm 두께의 LG X5는 슬림한 두께 때문에 5.5인치 크기의 커다란 스크린에도 불구하고 그립감이 나쁘지 않다.



7.2mm 두께와 133g의 무게는 LG X5는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으로 인식시켜 주는 요소이다.




전원을 켠 LG X5의 모습이다. 저가 모델이라고 해서 저렴해 보이는 건 아니다. 출고가 20만원대의 스마트폰이지만 보기에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화면이 커다란 만큼 무엇인가를 읽기에도 적합하다. 5.5인치(138.8mm) HD IPS 디스플레이는 더 밝고 선명해진 화면을 제공한다.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하여 한층 부드러운 터치감도 LG X5 사용에 장점이 된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베젤 역시 무난하다.



슬림한 베젤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베젤이 커서 사용에 불편을 주는 수준도 아니다. 5.5인치 스크린 사이즈를 생각하면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LG X5는 한마디로 '크고, 가볍고, 얇다' 그리고 최신 안드로이드 OS(마시멜로)를 탑재하여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중저가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부족한 점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LG X5의 가장 큰 장점인 것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효도폰으로 LG X5를 구입하려는 분들도 많을 듯 하다. LG라고 하는 국내 제조사의 제품인 만큼 전화, 문자메시지 등 기본적인 사용성은 중국 브랜드 제품보다 앞서는 것도 LG X5의 장점이다. 단, CPU 스펙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순히 '저렴하다'는 이유로 구입하면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은 꼭 기억해야 한다.


관련 글 : 크고 얇고 가벼운데 저렴하다? LG X5를 만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