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2017.3.1)부터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의 접수가 시작된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7번째 대회다. 다양한 상상력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 과학 인재를 발굴, 양성하고자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화그룹에서 개최하는 '과학경진대회'가 바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다.


한화 사이언스 챌리지는 오늘(3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 약 3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이 아닌 '팀'으로 참가 신청해야 한다. 고교생 2명으로 구성된 한 팀에 담당 지도교사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학교당 출전 팀수는 제한하지 않으며 타 학교 학생과 연합하여 팀을 구성해도 된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7의 주제는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세이빙 더 어스'다.  에너지, 바이오, 기후변화, 물을 연구주제로 차세대 과학 영제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논리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4월 중순경 발표하며, 통과한 100팀을 대상으로 5월 27일 대전에 위치한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 2차 예선이 진행된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과학 영재 프로그램으로 매년 700여 팀이 참여하고 있다. 


대상 수상 1팀에게는 4천만원의 장학금, 금상 2개팀에게는 팀장 2천만원, 은상 2개팀엔 팀당 1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은상 이상의 수상팀 전원에게 해외 유수의 과학기관과 공과대학 방문 기회를 제공하며,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을 견학한다. 동상 및 특별상 수상자와 본선진출팀 지도교사와 소속 학교에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 20팀 전원에게 향후 한화그룹 입사 및 인턴십 지원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과학을 좋아하고, 과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이라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7을 통해 꿈을 펼쳐 보는 것이 어떨까?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