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6s는 써 보고 싶은데, iTunes(아이튠즈)때문에 안 쓴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꽤 있다. 그만큼 iTunes(아이튠즈)는 기존에 우리에게 익숙한 mp3 플레이어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iTunes를 이용한 MP3 파일 동기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
2) iTunes 실행
3) iTunes에 MP3를 복사(Drag&Drop)
4) 기존의 재생목록에 복사한 MP3를 추가하거나 신규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추가
5) iTunes에 연결된 아이폰 선택 후 '음악 - 재생목록'에서 추가/생성한 재생목록 선택
6) 동기화
반대로 우리에게 익숙한 MP3 파일 전송 방법은 컴퓨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파일관리자에서 원하는 폴더에 MP3 파일을 복사하면 된다. 확실히 iTunes(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보다 MP3 파일 자체로 관리되는 방식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도 좋은듯 하지만 애플은 iTunes라는 서비스에 더욱 힘을 쏟고 있는 상태인 만큼 아이폰 사용에 있어서 iTunes가 사라지고 파일 단위로 복사하는 것은 불가능한 기대일 뿐이다.
이번 글에서는 iTunes를 최소한 이용하면서 MP3 파일을 아이폰 6s에 넣고 재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VOX'앱을 소개한다.
iTunes(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동기화한 재생목록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그리고 또 하나 이번 글에서 소개할 VOX 앱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곡을 저장해서 반복적으로 듣기도 한다. VOX 앱은 iTunes에 재생목록을 만들고, 그것을 동기화하지 않아도 된다는 측면에서 PC에 저장해 둔 '나만의 명곡'을 아이폰에 넣어두기 좋다.
우선, VOX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설치한다. 그리고 아이폰을 iTunes가 설치된 PC에 연결한다.
iTunes를 사용해야 하지만, '동기화' 과정없이 파일을 복사하는 것만으로도 MP3 파일을 아이폰 6s에 넣어서 재생할 수 있다.
VOX 앱 사용시 장점은...
1) iTunes(아이튠즈)에 음악이 저장되지 않으므로 컴퓨터 저장공간을 사용하지 않는다.
2) iTunes와 아이폰 동기화는 1:1인 만큼 평소 동기화하지 않는 PC에서도 음악 전송이 가능하다.
3) iTunes를 최소한으로 이용하는 만큼 iTunes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4) iTunes가 싫은 분들에게는 아이폰에서 음악 재생시 iTunes가 아닌 VOX 앱을 사용한다.
5) 사용하는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친구에게 파일 단위로 저장 후 공유할 수 있다.
즉, VOX는 iTunes + MP3 플레이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앱으로 원하는 상황에서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세아향의 '3줄 정리'
1. 아이튠즈(iTunes) 때문에 아이폰 쓰기 싫은 분들이라면 추천!
2. iTunes를 사용하긴 하지만 최소화하며 특히 '동기화' 없이 파일을 복사하는 것으로 처리됨
3. 무료 앱이라서 누구나 원하는 설치/사용이 가능함
2. iTunes를 사용하긴 하지만 최소화하며 특히 '동기화' 없이 파일을 복사하는 것으로 처리됨
3. 무료 앱이라서 누구나 원하는 설치/사용이 가능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