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황관련된 포스트를 많이 적다보니...

이런 불황속에서 어떻게 하면 잘 살수 있을까라는 명제에 도달하게 되었다. 그래서 필자가 생활속에서 얻어지는 눈먼 돈(?)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써보려한다.  여기서 눈먼 돈(?)이란 내 품에 있지만 이게 내꺼였어 하는 것들일뿐...남의 돈을 쓱싹 할 수 있는 나쁜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읽어주기 바란다. 오늘의 준비물은 아래와같다.

준비물 : OK캐쉬백 포인트

나하고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있으니 조금더 관심을 갖고 읽어보길...
오늘의 포스트 최종 목표는 신세계상품권이다.
연말연시라는 분위기에 주변분들께 선물하나 하려고 해도 한푼이 아쉬운 때이지만 정성스러운 성의라도 보여드릴 수 있는 작은 양말하나라도 구입해보자. 물론 최종목표를 향해서 잘~ 무사히 통과했다면 공짜로 무엇인가가 손에 쥐어질 수 있을 것이다.

1. OK캐쉬백에 대해서 이해하기
OK캐쉬백이란 쉽게 말해서 어떤 제품을 구입할때 스티커처럼 붙어있는 쿠폰을 말하는데 이 쿠폰에 적혀있는 포인트라는 것이 바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이제 이런 모양을 보면 사정없이(?) 달려들자.

물론 이런거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특히 남자들은 이런거 모으는 모습이 쫌스럽다(?)라는 행동으로 비춰질까봐 안하는 경우가 많다. 그냥 주는데도 안받는게 더 이상한 것이다.

만약 그래도 싫다고 하면 이 포스트를 읽으실 필요도 없다. 열심히 5분정도를 읽어도 각자의 손에 쥐어질 수 있는 것은 단돈 1~2만원정도의 상품권일 뿐이니...다른 인터넷을 보는게 훨씬 이득일 것이다.

계속 읽는 분들을 위해서 계속 포스팅하면 OK캐쉬백 스티커가 아니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OK캐쉬백이 적립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SK이동통신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요금수납이나 할인혜택을 받을때 차곡차곡 적립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필자가 SKT를 이용해서 SKT라고 언급한 것이며 SHOW이용하시는 분들은 직접 확인이 필요함)


2. 자신의 OK캐쉬백 알아보기
이제 OK캐쉬백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이제는 내 캐쉬백포인트를 알아야 한다. 여기서 이번 목표액이 결정된다. 만약 5천원이하라고 한다면 1번에서 언급한데로 열심히 스티커를 모으거나 아래에 기록할 "OK캐쉬백 쌓기" 부분을 참고해서 다음번을 기약하자.

오케이캐쉬백사이트에 접속해 보자.

위 사진처럼 사이트가 열릴것이고, 오른쪽편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것이 보인다. (필자의 경우는)SKT의 아이디를 이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했다. (만약 로그인이 안되면 회원가입을 하고 나중을 기약한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오른쪽과 같이 자신의 포인트가 보여진다.
여기에서 보여주는 포인트가 바로 자신의 오케이캐쉬백 포인트이다. 필자의 경우는 따로 모으는 작업(?)을 하지 않았지만 2만원대의 포인트가 있었다. SKT요금과 TTL카드를 통해서 할인 받을때 "OK캐쉬백 적립해 드릴까요?" 이때 "예"만 했을 정도로 필자 역시 오케이캐쉬백에 대해서 모르고 있었다.

모르고 있는 만큼 사용도 하지 않았기때문에 2만포인트 정도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럼 이제 최종적으로 이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포인트는 알아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3. 내 포인트 사용하기
힘들게(?) 모은 포인트로 필자는 할게 없어서 가끔 온라인 복권을 사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는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한 부분이 있다고 하니 몇몇 관련 상점명을 적어보려한다.

빵집 : 뚜레쥬르, 빠리바게트 / 서점 : YES24 / 마트 : 이마트 등등등

이보다 다양하지만 이번에는 이마트를 목표로 계속 이어간다. 필자가 거주하는 근처 상봉동 이마트 지점에 전화했다.
필자 : 여보세요~ 문의할게 있는데요~
상담원 : 네~ 무엇을 알려드릴까요?
필자 : 다름이 아니고 오케이 캐쉬백으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거 같아서요~
상담원 : 네, 가능하시고요. 저희 상봉동 지점으로 오실건가요?
필자 : 네. 집이 근처라서요
상담원 : 그럼 2층 고객센터쪽으로 오시면 되고요. 오실때는 신분증 가져오시면 됩니다. 상품권은 신세계상품권으로 수령가능하시고요...참~! 5천 포인트당 전환되시고요.
필자 : 그럼 2만4천점이면...2만원 상품권이겠네요.
상담원 : 네
필자 : 감사합니다.
이렇게 통화를 하고 나니 오케이캐쉬백 포인트가 다르게 보였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바꿔준다고 하니 정말 현금과 다름 없는게 아닌가. 필자도 이번주 토요일에 방문해서 교환하려고 한다.


*** 포인트 쌓기 ***
위의 방법으로 상품권을 한번이라도 받아보면 포인트 쌓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것이다.
그럼 포인트 잘 쌓는 방법을 적어보려 한다.

1. 상점에서 물건 구입시 오케이캐쉬백 적립여부확인
>> 무슨 물건을 구입하면서도 "오케이 캐쉬백 적립되나요?" 이렇게 물어보는 습관만 있으면 된다. 보통 처음에는 많이 물어보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이 가는 곳을 주로 많이 가므로 한달만 해보면 어디가 적립되고 안되는지 잘 알게 된다.

2. 물건 구입할때 오케이 캐쉬백 스티커 있는지 확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서울우유가 2000원에 스티커에 100점이라고 있다고 하고 매일우유는 1950원에 스티커가 없다고 한다면 서울우유가 실제 구입시는 50원이 비싸지만 오케이캐쉬백을 이용시는 50원이 저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구입시 스티커 여부를 확인하고 스티커의 포인트도 계산해서 저렴하게 제품을 고르자.

3. 인터넷 쇼핑을 할때도 캐쉬백몰을 이용하자.
오케이 캐쉬백 사이트에서 "캐쉬백몰"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처럼 관련 인터넷 사이트가 나타난다. 이곳을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오케이캐쉬백이 따로 적립된다.

예를 들면 인터파크에서 10000원짜리 지갑을 구입하려고 한다. 그런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인터파크가 보이므로 캐쉬백몰을 이용해서 접근한다.(이때 오케이캐쉬백에 로그인해서 인터파트로 이동함) 그렇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인터파크라는 사이트위에 캐쉬백몰이 보인다. (캐쉬백 몰을 통해서 접근했다는 표시임)

이렇게 해서 평소처럼 물건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오케이캐쉬백 포인트가 생성된다. 현재시점(12월10일)으로는 인터파크 구입금액의 2+1%적립이므로 10,000원 구입시 3%인 300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다.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므로 약간만 신경을 쓰면 얻을 수 있는 꽁돈이다.


불황일수록 먹을것을 줄이고 입을 것을 아끼는 그런 것도 좋지만 우리가 평소에 모르는 것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아낄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이다. 이번 오케이캐쉬백관련 포스트는 시간을 끌지 말고 이번주에 한번 해보자. 포인트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므로 시간이 지나면 있던 포인트도 없어지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빨리 해보는 것을 강추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