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 소개할 LG X스크린 역시 1주일의 짧은 대여 기간으로 체험한 제품인 만큼 깊이 있는 제품 사용성에 대한 분을 소개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한 디자인 후기 위주로 작성한다. 최근 LG전자에서 다수의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LG G5와 같이 플래그쉽 모델 뿐만 아니라 지난 글에서 소개한 'LG 스타일러스 2'와 같은 보급형 단말기 그리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X스크린'과 같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특정 부분이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단말기(디바이스)까지 출시하며 고객의 선택을 다양하게 만들어주었다.


LG전자의 'X Screen(X 스크린)'은 SK텔레콤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으며 월 단말기 할부금은 최대 지원금을 제공받을 경우 3,662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앞에서 '보급형 단말기'라고 이야기했던 LG 스타일러스2가 월 4,666원의 단말기 할부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과 비교해도 약 한달에 1천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T월드다이렉트 : X Screen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의 전면 디자인은 좌우로 살펴봐도 다른 LG전자 스마트폰과 다른 부분을 찾기 어려울 만큼 무난한 모습을 보여준다. 전면에 홈 버튼이 없이 소프트웨어 버튼(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면 디자인은 깔끔하다.


하지만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을 조금만 더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 다른 특화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위 사진에서 전면 카메라 우측에 보이는 스크린이 바로 그것이다. LG V10에서 보여주었던 '세컨드 스크린'이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에도 추가되었고, 그런 이유 때문에 '스크린(Screen)'이라고 하는 네이밍을 사용한 듯 하다.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은 글래스 소재를 사용하면서 다른 LG 전자 스마트폰과 다른 후면 디자인을 보여주었다. 흡사 경쟁사 제품과 후면 디자인에서는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을 만큼 닮아있다. 이런 부분이 LG전자 제품의 차별화로 볼 수는 없겠지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글래스' 소재가 갖고 있는 특징인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는 괜찮은 선택일 수 밖에 없다.


단, 글래스 소재의 단점인 지문이 많이 묻는 것은 X스크린 역시 동일하다.




전후면이 반짝이는 글래스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은 확실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만 생각하면 플라스틱보다 훨씬 고급스러움을 제공하고, 메탈 소재보다 저렴하면서도 비슷한 느낌(이미지)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 T월드 다이렉트 기준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의 출고가는 319,000원이다.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에 해당되는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여느 플래그십 모델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 역시 '글래스'를 사용한 것이 한 몫을 하는 듯 하다.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에 처음 전원을 켜서 초기 설정을 진행하는 과정은 물론이고 이후 사용과정에서 세컨드 스크린에 표시되는 정보들은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X스크린의 특화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LG전자의 'X스크린(X Screen)'을 온라인으로 구입하거나 가격 확인을 하기 위해서 'T월드다이렉트'를 방문해보면 X스크린의 주요 특장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앞에서 이야기한 세컨드 스크린을 활용하는 기능은 물론 빼놓을 수 없는 X스크린(X Screen)의 특화된 부분이며, 그 외에도 120도 광각 카메라 역시 셀카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이다.


X Screen은 가격적으로 굉장히 접근이 용이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글래스 소재를 사용하여 '싸구려 이미지' 대신 '세련된 이미지'를 얻는데 성공했다. 거기에 추가로 LG V10에 추가했었던 세컨드 스크린과 120도 광각 카메라(전면)을 탑재하며 LG V10보다 저렴하면서 LG V10의 주요 기능을 모두 탑재한 디바이스(스마트폰)으로 사랑받을 수 있을 듯 하다.



문제는 최근 LG전자에서 워낙 다양한 스마트폰을 단기간에 몰아서 출시하는 만큼 LG전자 X Screen에 투자하는 마케팅(홍보) 관련 부분이 축소될 수 밖에 없으니, 이런 모델을 찾는 분들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 역시 짧은 체험 기간이었지만 T월드 다이렉트에 공개된 가격(출고가) 정보를 비롯한 제품 디자인 및 주요 기능에 대한 소개로 X Screen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