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을 제외하고 봄, 가을 그리고 겨울에 항상 사용하는 가전 제품이 바로 '가습 공기청정기'이다. 결혼해서 아이가 태어나니 자연스럽게 '가습기'나 '공기청정기'에 관심이 생겼다. 현재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약 3년 전에 구입한 제품으로 고장 난 것은 아니지만 건강의 이유로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제품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바로, LG전자의 'LG 가습 공기청정기'이다.



어떻게 보면 현재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타사 제품이다 보니 브랜드마다 갖고 있는 차이도 있을 수 있고, 약 3년전에 구입한 제품인 만큼 당시와 현재의 기능적인 차이도 있을 수 있으니 절대적인 비교는 어렵겠지만, 말 그래도 '가습 공기청정기'관련 제품을 사용했던 경험에서 비추어 'LG 가습 공기청정기'가 매력적인 이유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사실, '갖고 싶은 제품'에 대한 이유 정도로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이며, 사용하는 제품이 고장나면 이 제품으로 구입/변경하려고 남기는 하나의 개인 WishList에 가깝다.





실제 제품(LG 가습 공기청정기, AW100UAW)을 직접 본 것이 아닌 만큼 '디자인'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한 내용은 없다. 단,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가습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본 입장에서 옆으로 넓거나 위로 높은 경우 특정한 곳에만 위치시켜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LG 가습 공기청정기처럼 높이(635mm)와 폭(425mm)가 어느 정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비율로 디자인된 것이 무난하다.


유명한 가습 공기청정기의 경우 기능과 함께 디자인도 개성 넘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해당 제품만 놓고 보면 예쁘지만, 실제 일반 가정집에서는 다른 제품과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매장에서는 예뻤는데, 집에 가져오면 너무 돋으라져 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런 점에서 LG 가습 공기청정기는 무난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실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시키기 보다는 방이나 거실 한켠에 위치시키는 만큼 가능하면 '심플'한 것이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LG 가습 공기청정기(AW100UAW) 스펙 확인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과 관련된 부분인데... 가습기 사용시 '세균' 발생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보게 된다. 어떤 제품이든 처음 구입하면 세균 번식과 관련없지만, 1년 넘게 사용하면 어떤 방식이냐에 따라서 세균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선, LG 가습 공기청정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수분을 사용하는데, 일반 초음파 가습기 수분입자보다 1/10000 크기의 수분 입자(0.2~0.3nm)로 가습한다. 




'미세 수분'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위와 같다. 이때 현재 사용 중인 가습기와 다른 방식은 바로 '디스크가 물에 적지 않는다'는 부분이다. LG에서는 이 부분을 '풍차수분 디스크'라고 명명했다. 가습기에 사용하는 디스크를 조금 다르게 변형 시킨 것이다. 디스크가 물에 젖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가습기를 오래 사용하면 '물때'라는 것이 생길 수 밖에 없다. 이런 물때를 조금이라도 덜 발생시키려면 당연히 물에 젖지 않아야 하고, 그런 부분이 LG 가습 공기청정기에서는 '풍차수분 디스크'로 보완한 것이다.




깨끗한 공기를 위해서... 특히, 봄이 되면 황사 때문에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기도 어려운 상황이 되므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자연스럽게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도 발생할 수 밖에 없다. 그런 부모님들이 공기 청정기 구입시 '깨끗한 공기'만큼 중요한 것이 깨끗한 공기를 위한 '필터' 부분이다.


어떤 필터를 사용하며, 어떻게 교체해 주느냐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깨끗한 공기'를 위해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이다.


LG 가습 공기청정기에는 3개의 필터가 사용되는데, 초미세먼지 필터, 스모그탈취 필터, 알러지 필터가 그것이다. 하나씩 살펴보면... '초미세먼지 필터'는 황사, 초미세먼지를 최대 99.9%까지 제거한다. '스모그탈취 필터'는 생활 속 불쾌한 냄새 뿐 아니라 스모그 원인 물질은 SO2, NO2까지 제거한다. 알러지 필터는 진드기 사체나 꽃가루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한다. 추가로 '제균 이오나이저' 기능을 통해서 이온을 배출하여 공기 중에 있는 세균을 제거한다.


3개의 필터는 각각 사용 기간에 맞춰서 변경해 줘야 하는데, 이때 LG 가습 공기청정기는 '일체형 필터 케이스'를 통해서 모든 필터를 한 번에 꺼낼 수 있고, 꺼내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먼지가 밖으로 쏟아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가습기, 공기청정기 하나 바꾸는데 뭐가 그렇게 복잡하냐고 반문할 수 있다. 하지만 가습기나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이유가 '건강'과 관련있는 만큼 구입은 물론이고 구입 후 사용하는 과정에 대한 생각까지 미리하여 제품을 선택하고 구입하는게 중요하다. 실제 3년 정도 '가습 공기청정기' 제품을 사용하면서 갖게 된 경험을 비추어 생각해보면 'LG 가습 공기청정기'가 우리 집에 딱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위에 소개한 내용(기능)들이 LG 가습 공기청정기를 WishList에 올려 놓게 만든 이유이다.


LG 가습 공기청정기 홈페이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