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는 수년을 공부해야 알 수 있는 것과 단 5분이면 알 수 있는 것이 있다. 물론, 단 두가지로 공부를 구분하자는 것은 아니다. 모르는 것을 알아간다고 하는 '공부'를 항상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배울 공부는 단 '5분'이면 충분하다!
파스타(Pasta)와 스파게티(spaghetti)에 대해서 궁금증을 갖어 본 적이 없나? 올해 초 인기드라마의 제목이 '파스타'였고, 예쁜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것은 스파게티라고 정확하게 구분짓고 '난 똑똑해~'를 외치고 있다면 이번 포스트에서 간단하게 두개의 차이를 알아보자!
파스타는 피자와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음식이자 이탈리아인들의 주식이다. 그런데 파스타가 처음 만들어진 것은 이탈리아가 아니라 '중국'이다. 기원전(B.C.) 3000년경 중국에서 만들어진 것을 1295년경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마르코 폴로'가 이탈리아로 들여왔다고 전해진다. 파스타는 물과 밀가루를 사용하여 만드는 이탈리 국수요리를 말하는데... 재료에 따라서 150여 가지, 면의 형태상으로 6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로 매우 다양하다.
파스타 면이 젖은 상태에 따라서 생 파스타와 건조 파스타로 나누며, 면의 형태 즉, 길이에 따라서 롱 파스타, 쇼트 파스타로 나눈다. 롱 파스타에 '스파게티'가 포함되는 것이다.
쉽게 정리하면 파스타와 스파게티는 같은 의미를 갖고 있지만, 스파게티보다 파스타가 상위의 분류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파스타의 종류 중 하나가 스파게티가 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