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제품이든 그렇겠지만... '샤오미(Xiaomi)'라는 제품 역시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큰 편이다. 그 이유는 역시 '중국 브랜드'이다. 그 동안 중국 브랜드가 갖고 있던 이미지 그 이상의 제품으로 샤오미를 바라본다면 '호'에 가까울 것이며, 아무리 좋아도 중국은 중국이다라고 생각하고 바라본다면 '불호'에 가까울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샤오미 제품은 이제 막 '대륙의 실수'라는 수식어를 벗어 던지고 '샤오미(Xiaomi)'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하는 시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과거에는 오직 '가격 경쟁력' 하나를 중심으로 싼데 한번 써 볼만한 제품... 또는 저렴해서 구입했는데 기대 이상의 제품 디자인과 기능을 보여주었던 제품이라면, 이제는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완성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관련 글 : 이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40인치 샤오미 TV는 매력적일까?




특히, 최근 출시한 샤오미의 'mi 5'를 보면서 들었던 생각이 '싸구려 이미지를 벗다!'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샤오미 제품 중 스마트폰 역시 대부분은 예쁜데 저렴해서 주저 없이 '테스트' 차원으로 구입했다면, 올해 선보인 샤오미 미5(Xiaomi mi5)는 저렴한데 예쁘고, 성능도 좋은 제품으로 테스트가 아닌 실제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폰으로 구입해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한 것이다.


관련 글 : 싸구려 이미지를 벗다! 샤오미 미5





샤오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휴대용 배터리)'이다.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있어서는 '수훈갑'의 역할을 해냈고, 실제 필자를 비롯한 주변 지인들 역시 대부분 샤오미 배터리는 하나씩은 구입해서 사용할 정도로 현재도 꾸준히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 분야에 있어서 '샤오미'의 입지는 꽤 넓고 단단하다.


그런 샤오미가 '미 파워 뱅크 10,000mAh 3세대' 제품을 내놓았다.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에 관심이 있거나 구입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이 제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왜냐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예쁘고 저렴한' 제품 그 이상을 보여주는 휴대용 배터리이기 때문이다.





샤오미 미 파워 뱅크 홈페이지에 등장한 3세대 제품의 모습이다. 한자가 포함되어 있어서 알 수 없는 내용이긴 하지만 제품 이미지(디자인)만 봐도 탄성이 나올 수 있다. 기존 샤오미 제품의 미려한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굉장히 '슬림(slim)'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한자 외에 보이는 영어와 숫자들만 살펴보아도 어느 정도 '샤오미 미 파워 뱅크 3세대 10000mAh'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 : 10000mAh (실제 용량 7000mAh, 효율 93%)

두께 : 12.58mm (기존 5000mAh 모델보다 2.68mm 두꺼움)

가격 : 149위안(16년 3월 6일 기준, 약 27,597원)

USB Type-C 지원

고속충전(Quick Charge) 지원





기본 USB Type-C를 지원하므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충전시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변환 커넥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에 큰 불편은 아니다.




역시 가장 큰 변화는 '두께'이다. 5000mAh 제품과 비슷한 두께를 보여줄 만큼 10000mAh 용량의 보조 배터리인데 얄다. 12.58mm의 두께는 이제 가방에 휴대하고 다녀도 괜찮은 두께(크기)를 보여준다. 단, 무게는 기존 10000mAh 제품이 207g이었는데, 223g으로 약 16g이 증가했다. 두께는 얇은데 무게는 더 무겁다고 할까.




버튼이나 LED, 포트는 거의 비슷하다. 단, USB Type-C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및 사용에 USB Type-C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커뮤니티에 소개되는 내용 중 'USB Type-C'로 충전되는 맥북(macbook)의 경우는 샤오미 미 파워 뱅크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만약 사실이라면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등장한 셈이다.



3만원 내외의 가격에 이런 디자인, '샤오미(Xiaomi)'라고 하는 브랜드의 보조 배터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생각할 때... 기존 10000mAh 제품도 충분히 현재 시점에서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신제품 '샤오미 미 파워 뱅크 3세대'는 이런 조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세련되고 더 파워풀한 디자인과 기능을 탑재하고 등장한 것이다.


샤오미 보조 배터리를 사용 중이라면 굳이 3세대 제품을 또 구입할 필요는 없겠지만,

보조 배터리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타사 제품보다 조금 더 관심을 갖거나 지름신을 불러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은 든다.


샤오미 미 파워 뱅크 3세대 홈페이지 [중국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