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빔프로젝터'를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영화,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영상을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커다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얼굴에 흐뭇한 표정이 저절로 생긴다. 빔프로젝터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TV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매력이다.


빔프로젝터는 커다란 크기에 시끄러운 팬 소리 등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았지만, 최근 '미니빔(미니 빔프로젝터)'가 출시되면서 이런 걱정없이 빔프로젝터를 구입하여 가정은 물론이고 여행이나 캠핑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아지고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LG 미니빔TV PW1500은 2016년 신제품 미니빔TV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빔프로젝터 역할은 물론이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손바닥 위에 올려 놓고 광고하는 그런 '미니빔'이 아니라서 아쉬움을 갖을 수도 있지만, LG 미니빔TV PW1500은 기존 빔프로젝터 대비 컴팩트한 사이즈(230.6 x 162 x 53mm)로 '미니빔'이라는 이름값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손바닥 위에 올려 놓고 광고하는 미니빔 제품은 휴대성에 중심을 둔 제품으로 휴대성 만큼은 어떤 빔프로젝터보다 앞서지만 빔프로젝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영상 재생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그런 점에서 LG 미니빔TV PW1500은 크기와 기능의 완벽한 타협점을 제시하며, 휴대도 가능하고 기능적인 만족도도 높은 미니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매력있다! LG 미니빔TV PW700'이란 글에서 소개했던 미니빔TV PW700 대비 PW1500 제품은 2배 이상 향상된 1500루멘으로 밝은 화면을 제공한다. LG 미니빔TV PW700은 700루멘이고 LG 미니빔TV PW1500은 1500루멘의 밝기를 제공한다.


PW700은 세계 최초 유일의 블루투스 미니빔으로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다.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바 등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결의 편리성과 블루투스로 연결된 음향기기를 통한 풍부한 음질로 높은 사용성을 보여주었다.




LG 미니빔TV PW1500 역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빔프로젝터로 블루투스를 통한 사운드바, 스피커 연결이 가능하다. 물론 LG 미니빔TV PW1500은 자체 내장 스피커(3W + 3W 스테레오 스피커)로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도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3W+3W 스테레오 스피커는 LG 미니빔TV PW1500 본체만 챙겨 온 여행이나 캠핑장에서도 PW1500으로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움을 더한 브론즈링 디자인 렌즈는 심플하지만 시선을 끄는 럭셔리 디자인을 완성시켜준다. 앞에서 손바닥 위에 올려놓는 미니빔 제품을 언급했는데, 사실 LG 미니빔TV PW1500 역시 손바닥위에 올려 놓을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무게(1.16kg)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준다. 


특히, 한 손에 잡히는 슬림한 다이어리 디자인은 서랍이나 책상, 책장 등에 보관하기에도 좋은 디자인이다. 




브론즈링 디자인 렌즈와 함께 시선을 끄는 LG 미니빔TV PW1500의 디자인 요소로 측면의 '환풍구'가 있다.




사막의 모래 물결을 닮은 환풍구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 환풍구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었다. 환풍구 역시 블론즈 컬러를 사용하여 렌즈와 함께 통일감 있는 모습을 완성시켰다.




LG 미니빔TV PW1500은 다양한 입력과 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USB, HDMI(MHL), RGB, RS-232C, ANTENNA(안테나, 동축케이블), AV 등 다양한 외부 입력 포트를 제공하며, 출력에서도 블루투스 연결 뿐만 아니라 오디오 포트로 이어폰과 헤드폰을 연결해서 혼자서 즐기는 시청에도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글에서는 USB 메모리를 이용한 영화, 사진, 음악(mp3) 테스트를 실시했고, 특별한 플레이어(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재생에 필요한 다양한 기기) 없이 LG 미니빔TV PW1500만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었다.




LG 미니빔TV PW1500에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조종기)'의 모습이다. 외부기기 연결을 비롯한 다양한 PW1500의 기능 조작은 물론이고, 외부 연결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까지 준비되어 있다. 






필자에게 LG 미니빔TV PW1500에 대한 첫인상을 묻는다면...


빔프로젝터의 탄탄한 기본기와 다양한 추가 기능으로 만족스러움을 제공하는 LG 미니빔TV PW1500은 기능 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에서도 만족을 준다. 일반 가정에서 '빔프로젝터' 제품을 구입시 특정한 장소에 고정 설치하여 즐기는 것도 가능하지만, 여행/나들이/캠핑과 같이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시청이 가능한 것도 중요한 부분인데... 그런 점에서 LG 미니빔TV PW1500은 야외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는 제품이란 점에서 구입 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 미니빔TV PW1500는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는 만큼 입력과 출력 방법이 다양한다. 그 중 이번 글에서는 USB 메모리에 저장한 다양한 콘텐츠를 LG 미니빔TV PW1500으로 재생해봤다.


'트랜스포머4' 영화를 재생했다. 스마트폰이나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외부 기기를 이용한 재생 방법이 아니라 USB 메모리에 저장한 영화를 LG 미니빔TV PW1500에서 곧바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은 실제 LG 미니빔TV PW1500를 사용할 때 가장 편리한 기능으로 인식될 수 있다. 





늦은 밤 혼자서 영화를 보고 싶을 때가 있다.


특히,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영화관을 가는 대신 집에 LG 미니빔TV PW1500 하나가 있으면 영화관 부럽지 않은 내 방을 꾸밀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LG 미니빔TV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할 것이다. 실제 필자 역시 혼자서 방에 앉아 영화를 볼 때 컴퓨터 모니터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도의 몇배는 큰 감동을 LG 미니빔TV PW1500에서 느낄 수 있었다.


단순히 화면이 크고 선명하다는 것 외에도 디스플레이(화면)에 뿌려지는 영상이 아닌 스크린에 뿌려지는 영상의 느낌은 전혀 달랐고, 영화나 드라마 등 LG 미니빔TV PW1500를 통해서 재생되는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LG 미니빔TV PW1500의 내장 스피커(3W+3W 스테레오 스피커)는 방 안에서 혼자 즐길 때 굳이 다른 음향기기(스피커, 사운드바 등)에 연결할 필요가 없는 만족스러운 사운드 품질을 제공한다. LG 미니빔TV PW1500에 내장된 스피커가 기대 이상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한다는 것은 실내에서 이용하는 것보다 실외에서 이용시 휴대해야 하는 기기를 줄여주는 만큼 사운드 뿐만 아니라 휴대성에도 플러스 점수를 주는 요소가 된다.




LG 미니빔TV PW1500 리모컨을 이용한 조작 역시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부분으로 버튼 조작감도 만족스럽고, LG 미니빔TV PW1500 사용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버튼 하나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도 만족스러웠다. 




필자에게 LG 미니빔TV PW1500는...


작고,

가볍고,

예쁜 디자인에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한

미니 빔프로젝터였다!


무엇보다 실제 사용시 느끼는 기능적인 만족도는 LG 미니빔TV PW1500를 사용시 느끼게 하는 가장 커다란 만족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미니빔(미니빔프로젝터)를 구입하려고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에게 '기능' 또는 '휴대성' 하나만을 강조한 기기보다 LG 미니빔TV PW1500와 같이 '빔프로젝터'의 중요한 기능을 제대로 제공하는 제품 중에서도 예쁘고 가벼운 미니빔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 이 글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