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Life Item

예식장을 찾는 방법

세아향 2012. 2. 16. 05:30




이전글 || <목록보기> || 다음글


  누구가 결혼을 한번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결혼을 한번 한다. 그래서 결혼이 어려운 것이다. 상견례나 결혼 날짜 정하기는 어느 정도 드라마나 주변 이야기에서 들은 '귀동냥'만으로도 준비할 수 있었다. 그런데 가장 막막한 것이 있으니 바로 '예식장(결혼식장)'을 선택하는 것이다.

  여기서 '선택'이라고 하면 다양한 결혼식장 가운데 하나를 고른다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결혼식장(예식장)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예식장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실 '세아향의 결혼 이야기'라는 글을 작성한 이유는 친구나 지인이 해주는 이야기보다는 자세하고, 웨딩플래너보다는 가까운 거리에서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기 위함이였다. 즉, 웨딩플래너를 통해서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은 이런 글이 필요없다는 것이다. 웨딩플래너가 하라는 데로만 하면 된다. 그런데 보통 그런 방법을 싫어하는 분들은 일명 '사서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어도 자기가 직접 알아보다 선택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필자 역시 이런 스타일이고,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는 차후에 보다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볼려고 한다.

  아무튼 필자와 같이 '알아서 척척'하는 분들이라면 결혼식장을 선택하는 것에서 첫번째 슬럼프를 경험할 수 있다. 그런데 보다 쉽게 예식장(결혼식장)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인터넷'이다.


(1) 결혼식을 어디에서 할지 선택한다.
  결혼식장에 대한 이야기에 앞서서 신랑, 신부가 서로 이야기를 해서 '결혼식을 어디에서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아야 한다. 쉽게 말해서 서울인지 경기도인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도(시)'를 선택하고 그 다음은 '구(군)'이다. 우선은 여기까지만 정한다.

  서울의 경우라고 하면 1,2,3지망(?)까지 정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는 서울 광진구, 서울 강남구, 서울 강동구 이렇게 3군데를 생각했다.


(2) 결혼식장을 찾아라!
  앞에서 지역을 정했다면 다음은 결혼식장을 찾아야 한다. 지역별로 최소 5~10개의 결혼식장을 찾으면 대략 30여개의 결혼식장정보를 얻게 된다. 30개의 결혼식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결혼식장을 찾는다면 보다 괜찮은 결혼식장을 선택할 확률이 높을 것이다. 참고로 더 많다고 좋은것이 아니며, 더 적다고 좋은 것도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결혼식장의 정보를 얻을까? 결혼식장 정보가 담겨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그런 사이트의 경우는 '광고'가 많아서 처음에는 믿기 어렵다. 그러니 가장 일반적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지도 서비스'를 사용해보자.

  필자의 경우는 'Daum 지도'서비스를 사용했다.


  우선 'Daum 지도'사이트에 접속한다. 그리고 자신이 정한 지역이 화면에 보일 수 있도록 크기를 조정한다. 브라우져 크기를 조절하거나 지도 자체의 비율을 조절하면 된다. 아무튼 위와 같이 화면에 보이는 지도에 '구(군)'단위가 나올 수 있는 정도면 된다.



  그리고 검색창에 '결혼식장'이라고 입력하고 '현재 지도 내 검색'을 체크한다. '현재 지도 내 검색'이라는 것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현재 화면에 보이는 지도 내에서 입력한 검색어(단어)를 찾아준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선택한 지역에 '결혼식장'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바로 결혼식장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뿐이다. 이 정보만 있으면 자신이 정한 '결혼 날짜'에 예식(결혼식)이 가능한지 문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결혼식장, 예식장, 웨딩홀 등의 단어로 검색을 하면 지역별로 10개 정도의 결과물을 얻는 것은 식은 죽 먹기나 다름없다.



  이번 글에서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결혼식장 이름, 전화번호, 주소에 대한 정보만 검색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이렇게 검색한 결과물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다음 글에서 살펴보도록 한다.

이전글 || <목록보기> || 다음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