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옛날에는 스마트폰이 없이 어떻게 생활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때가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차지하는 부분이 많아졌다는 의미일 것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전화나 문자는 당연하고 웹서핑, 이메일 및 스케줄관리까지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이나 SNS(트위터,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져까지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니 이제 '손 안의 컴퓨터'라는 말이 전혀 무색하지 않다.


  심지어는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이니 스마트폰이 그만큼 다양하게 그리고 쉽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에 대한 내용도 사실은 '컴퓨터'를 활용한 인터넷에서 했었던 일이다. 그런데 이제는 이것 역시 스마트폰에서 보다 SMART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바로 '이벤토리(eventory)'라고 하는 스마트폰 앱이 그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평소 자주 찾는 이웃 블로그 'PCPINDIDE'에 지난 10월 29일에 소개된 '돈버는 어플'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서 처음 '이벤토리(eventory)'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물론 기존에도 다양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한 어플이 있었지만 어플 자체의 완성도가 높지 않았고, 생각보다 어플에서 제공하는 이벤트가 별로였기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었다. 그만큼 '이벤트 참여 가능'이라고 하는 내용은 매력적이지만, 이 매력적인 내용을 보다 잘 담아주는 어플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런 생각을 갖고 있던 차에 '하루라도 먼저 설치해 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라는 추천의 내용을 보니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했다. 그래서 주저 없이 '이벤토리' 어플을 설치했다.


이벤토리 바로가기 : 아이폰용 / 안드로이드폰용





  위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여 갤럭시 노트2에 이벤토리 어플을 설치했다. 젤리빈에서는 문제 없이 실행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평점 역시 약 1500명이 4.5점이라는 높은 평균 점수를 주었다.





  이벤토리(eventory) 어플을 실행한 모습이다. 이벤토리 앱은 이벤트에 응모하는 어플인 만큼 '개인 계정'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에서 회원가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이벤토리 어플을 실행한 모습이다. 무엇보다 얼마 안 지나서 있을 '빼빼로 데이'관련 이벤트를 이벤토리앱에서 만나게 되니 이벤트 정보가 빠르게 업데이트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에서 살짝 언급했던 것처럼 이런 '이벤트 응모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응모를 할 수 있다는 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빠르게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이벤토리 앱은 11월의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인 '빼빼로 데이'에 대한 이벤트 정보까지 담겨 있을 만큼 빠르게 업데이트 된다고 느껴졌다.






  이벤토리 앱(어플)은 이벤트, 스토어, 홈, 공지사항, 마이페이지라고 하는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씩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소개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벤트 : 현재 이벤토리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벤트 정보를 '리스트(List)'형태로 제공하는 메뉴

스토어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얻은 이벤토리 적립금으로 마실꺼리, 먹을꺼리 등을 구입하는 메뉴

홈 :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커다란 화면에서 비주얼하게 확인할 수 있는 메뉴

공지사항 : 이벤토리 앱에 대한 공지사항 메뉴

마이페이지 : 참여/당첨 이벤트 정보 및 적립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실제로 이벤토리 앱에 제공되는 '빼빼로 데이' 관련 이벤트를 응모해보았다. 화면을 넘기는 것만으로 이벤트 응모 자격이 부여되고, 마지막 화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토리 앱에서 '빼빼로 데이 이벤트'를 응모하는데 채 1분도 소요되지 않을 정도로 빨랐다.



  위 동영상은 이벤토리 앱을 이용하여 응모하는 모습을 담은 것이다. 약 20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이벤트 하나를 응모했다. 




  이벤토리에 대한 정보는 '이벤토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실제 1~2주 정도 사용하고 나서 느껴지는 이벤토리 어플의 만족도를 이번 글에서는 이야기하기 이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앞에서 이야기한 '이벤트 정보 업데이트 주기'가 이런 이벤트 응모(모바일 광고)어플에서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우선 이벤토리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느낀 '첫느낌'은 잘 디자인된 깔끔하고 세련된 이벤트 관련 어플이라는 것이다. 즉, 그만큼 이벤토리 어플은 심심할 때 구경하기 좋고, 하루에 한번씩은 꼭 들어갈만큼 매력적인 내용을 예쁘게 담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