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변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올해 '2세대'가 등장했다. '2세대 스마트폰'의 출연은 스마트폰의 발전을 이야기하는 것도 있지만... 스마트폰의 대중화라는 부분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런 2세대 스마트폰의 중심에는 바로 '안드로이드'라는 OS가 있다. 참고로 2세대 스마트폰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은 '듀얼코어 CPU를 장착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이렇게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안드로이드 OS'는 이제 스마트폰 시장만의 운영체제가 아니다. 우선, 태블릿PC 전용 안드로이드 OS가 등장했고,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네비게이션'에서도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가 스마트폰에 익숙한 운영체제로 느껴지는게 사실이지만... 사용자에게 익숙해진 안드로이드 OS를 네비게이션에서 만났을 때의 시너지를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K9A(K9 for Android)를 처음 만난 행사장에서 느낀 첫 소감은 '완전 크다!'였다. 2007년 운전을 시작하면서 처음 구입한 네비게이션도 당시에는 분명히 '큰 화면'을 보여주었던 '7인치 제품'이였다. 그리고 약 5년간 운전을 하면서도 화면이 커야하는 이유를 잘 몰랐던게 사실이다. 왜냐면 대부분의 안내는 '화면'보다 '음성'을 중심으로 정보를 전달받기 때문이다.

  그런데 K9A는 달랐다. 분명히 1인치 차이인데... '완전 크다'는 느낌을 주었다. 또 K9A는 네비게이션 전문업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나비'의 제품이라는 것이 다른 제품과 다르게 느껴졌던 것도 사실이다.


 

  네비게이션 시장에서 '아이나비'라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일반 사용자들도 익히 들었을 정도로 유명하다. 그런 만큼 간단하게 시연할 수 있는 행사장에서도 만족할 수 있었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내용을 위해서는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했고... 이제부터 이야기할 내용은 '아이나비 K9A를 구입하려는 분' 또는 '네비게이션을 구입하려는 분'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여러가지 정보를 담아보려고 한다.

  특히, 이번 포스트에서는 K9A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먼저 살펴보고, 다음 포스트부터는 '차량에서 더 돋보이는 K9A'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그럼 우선, K9A를 만나보자!




  역시 어떤 것보다 이야기를 해야하는 것은 '아이나비'라는 브랜드이다. K9A는 '아이나비'의 최신 제품이다. 물론, K9A의 특징은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는 네비게이션'이지만... 그 전에 더 중요한 특징이 있으니 바로 '아이나비'라는 것이다. 여기에 '반대'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네비게이션 = 아이나비'라는 공식이 지배적인 것은 사실이다. 특히 네비게이션과 같은 고가의 제품인 경우는 특히 시장에서 '1위'를 하는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는 더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이다.



  사실, 네비게이션에서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해본적이 없는 필자이다. 이유는 바로 지금까지사용했던 네비게이션에서 '예쁘다'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냥 '네비게이션'은 '길찾기'만을 떠올리며 사용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K9A는 달랐다. 8인치의 커다란 화면이 반짝 반짝 빛난다. 심지어는 '조작을 위한 터치'에서 발생하는 지문까지 눈에 거슬릴 정도로 깨끗한 화면과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커다란 화면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부드러운 곡선과 반짝이는 버튼... 특히, 전원을 껐을 때 버튼이 보이지 않도록 되어있는 터치방식의 버튼은 멋진 디자인을 느끼게 만드는 요소이다.



  K9A의 양쪽 사이드에는 이렇게 숨겨진 버튼이 3개씩 존재하고 있다. 물론, 전원이 들어오면 예쁜 빛 과 함께 버튼이 등장하기 때문에 '숨겨있다'라는 표현보다는 디자인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버튼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올바르다.



  K9A의 하드웨어 키(버튼)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있다. 실제로 본체 하단에는 시크릿 키(버튼)가 있는데... 이 역시 K9A를 보다 쉽게 다룰 수 있게 해주는 기능키(버튼)인 것이다.



  네비게이션은 전면부만큼 후면부(뒷면, 뒤태)도 중요하다. 그 이유는 '뒤태'에 따라서 네비게이션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느냐를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눈에 뛰는 것은 HDMI 포트와 후방카메라 연결 부분이다. 필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비게이션이 '5년전' 제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스마트폰에서나 볼 수 있는 HDMI를 네비게이션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후방카메라 또한 네비게이션과 연결된다는 것이 놀라웠다.



  굳이 GPS용 외장 안테나가 필요없지만... 연결이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카메라'가 제공된다는 것도 놀라웠다. 그만큼 네비게이션은 한번 구입하면 쉽게 변경할 수 없는 만큼 네비게이션을 구입하는 분들은 다른 제품보다 더 기본기능이 특특하고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차후 포스트에서 '카메라'가 보여주는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지만... K9A에서 제공하는 차선이탈 경고등의 기능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히 크고 중요하다.




  지금 부터 언급한 K9A의 기능들은 모두 실제 체험을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볼 예정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런 기능이 있구나'하는 정도로 설명한다. (보다 자세한 것은 실제 자동차에서 구동되는 모습을 설명할 예정)


SMART OS
  네비게이션이 갖고 있는 한계성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확장성'이 중요할 것이다. 이미 아이나비의 네비게이션은 관련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하는 브랜드이자 제품이다. 그런 점에서 '네비게이션을 뛰어 넘는 네비게이션'이 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OS'를 전격 탑재한 것이다.

  이는 국내 네비게이션 중에서 가장 먼저 보여준 것으로 '최초의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이다. 이는 안드로이드가 갖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 즉, 앱을 통한 기능 확장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SMART 아이나비 3D
  안드로이드 OS만 탑재했다고 해서 일반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어플'쯤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아이나비의 경험과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는 국내 최고의 아이나비 Real 3D 네비게이션 프로그램(SW)을 탑재하고 있다. 아이나비의 명성과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SMART 차선이탈감지
  값비싼 외제차에서만 들었던 기능이 바로 '차선이탈감지'이다. 그런데 이 기능을 오래된 내 차에서도 가능하다면 어떨까?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그것도 수십만원대의 추가 부품이 아니라 '네비게이션'이라고 하면 더 놀라울 것이다. 아이나비 K9A에는 네비게이션 최초로 차선이탈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차선을 인식하고 더욱 안전하게 운전자를 목적지까지 안내해주는 네비게이션이 바로 K9A인 것이다. 주행 도중 차선을 이탈하면 경고(안내)해준다고 하니... 이 기능은 정말 매력적이다.


SMART 아이나비 LIVE & LIVE 위젯
  'LIVE(라이브)'라고 하면 살아 숨쉬는 듯한 기능을 떠올릴 것이다. 아이나비 라이브 역시 국내 최초로 적용된 기능(서비스)이다. 다양한 검색 방법으로 주소, 주변, 자주가는 길, 최근 목적지, 인터넷(웹) 검색까지 이용하여 아이나비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네비게이션에 특화된 실시간 통신형 위치검색 서비스가 바로 '아이나비 LIVE'이다.


SMART 차계부 +
  자동차를 타는 분 치고 '차계부'의 필요성을 모르는 분들은 없다. 하지만, 그만큼 귀찮고 작성하기 어렵다는 것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어려운 것을 '네비게이션'에서 하라고 하면... 쉬운듯하지만 왠지 더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K9A에 들어있는 차계부는 '+(플러스)'이다. '차계부 +'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만큼 K9A가 적극적으로 사용자에게 쉽게 차계부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인데... 주유소에 진입시 차계부가 자동으로 구동되어 차계부 입력을 운전자에게 경각시켜주며, 보다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SMART 위젯
  스마트폰에서나 보던 '위젯'을 네비게이션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 시계, 전원관리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위젯을 통해서 네비게이션을 쉽게 다루도록 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플러스 알파?!
  현재 K9A는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아직도 보다 좋은 기능을 탑재하기 위한 진화를 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라는 OS적인 특징을 잘 살려주기 위해서 다양한 어플을 위한 준비나 배경화면 변경을 통해서 '나만의 네비게이션'을 만들어주고...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편의성까지 제공하는 등의 기능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포스트는 'K9A'에 대한 소개 정도였다면... 마지막 사진처럼 '네비게이션'이 있어야 하는 자리인 '자동차안에서의 K9A'에 대한 이야기는 진정한 아이나비의 매력을... K9A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소개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한 기능들만 놓고 생각해도 분명히 'K9A'는 매력적이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신기한 네비게이션일 것이다. 그러니 다음 포스트가 더 궁금할 것이라고 생각하다.

  K9 안드로이드의 매력 분석은 이제 막 시작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