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뭔가 굉장히 새롭지는 않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클릭 몇번만으로 수십가지의 스마트폰 중 내가 원하는 스마트폰을 골라준다!


백문이 불여일견인 만큼 지금 바로 'gnod'라는 사이트를 구경해보자!


gnod 바로가기




만들다가만 사이트가 아닐까 의심스러운 비주얼이다.

비주얼이라고 하기도 무안할 만큼 '텍스트(text)'위주로 꾸며져 있다.

gnod라는 사이트명 조차 'the global network of discovery'의 줄임말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렇다면 필자는 왜 'gnod'라는 홈페이지(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일까?




gnod 사이트에 접속하여

gnod products의 'Smartphones' 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이다.


좌측 사이드바에는 스마트폰의 특징(스펙)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며, 

우측 화면에는 수십여개의 스마트폰이 작은 아이콘처럼 배치되어 있다. 

스마트폰의 배치 역시 스크린 사이즈(Screen Size)와 가격(Price)로 구분되어 있다.





현재 필자가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4를 수많은 스마트폰 가운데 골라보자!




갤럭시 노트4는 아래와 같은 스펙(specs)을 보유하고 있으니...

gnod 사이트의 좌측 메뉴를 아래와 같이 설정해보자.




단 두가지 조건(specs)만 선택했는데...

위와 같이 스마트폰이 10여개 안 팎으로 정리되었다.

[선택 조건 : 외장메모리 지원(SD Card), 32GB 저장공간(Memory)]




추가로 Ram 2GB 이상, 해상도 Resolution 499 PPI 이상, Screen 5.5 ~ 6inch 조건을 추가하니 

위와 같이 '갤럭시 노트4'가 조회되었다.



.



필자는 임의로 갤럭시 노트4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스펙(specs)을 입력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저마다 자신에게 필요한 스펙을 갖고 있을 것이다.

어떤 사용자는 저장공간과 상관없이 SD Card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어떤 사용자는 화면 크기가 5인치 이상 또는 5인치 이하여야 한다는 스스로의 기준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스펙 중심으로 다양한 스마트폰 가운데 자신에게 필요한 스마트폰을 찾으려는 분들에게 gnod는 어설퍼 보이지만

깔끔하고 심플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물론, 아쉬운 점은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기준인 만큼 '가격(Price)'이나 '취급 단말(스마트폰)'은 100% 신뢰할 수 없다.


gnod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