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린터 하나 사려고 하는데 어디 브랜드가 좋아?


과거에는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있는 집이라면 '프린터(Printer)'가 꼭 필요했지만, 그 외에는 대부분 손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익숙했다. 가끔 인쇄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인근 문방구나 PC방에서 장당 얼마씩 돈을 내고 프린터를 사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고등학교 학생들도 숙제(과제)를 프린터로 출력(인쇄)하여 제출하는 경우도 많고, 미취학 아이를 둔 부모님들도 집에서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책이나 내용들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프린터로 출력하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회사 업무'나 '대학생 레포트'를 위한 것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프린터이다.


특히, 요즘은 단순 인쇄는 기본이고 복사, 팩스, 스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정집에서 일상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프린터를 넘어 '복합기'가 필요한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사용자들은 프린터나 복합기라고 하면 '삼성'과 'HP'라는 브랜드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프린터'와 '복합기'라고 하면 캐논(Canon), HP 그리고 브라더(brother)를 빅3라고 꼽는다. 삼성 뿐만 아니라 리코(Ricoh), 제록스(Xerox)보다 '브라더'가 프린터와 복합기 시장에서 더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2013년에 소개된 북미 프린터/복사기 점유율이다. 미국은 물론이고 유럽에서도 브라더(brother) 브랜드는 복합기(프린터)로 유명한 입지를 갖고 있다.




국내에서는 브라더(brother)라고 하면 '재봉틀(sewing machine)'을 떠올린다. 재봉틀하면 '브라더 미싱'이 당연한 선택인 것처럼 알려진 것이다. 어떤 시장이든 하나의 브랜드가 그 시장의 '대명사'처럼 불린다는 것은 그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력과 사업력을 인정할 수 밖에 없는데... 브라더는 국내에 '재봉틀'로 알려진 것만큼 해외에서 '복합기(프린터)'로 유명한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의 신제품 행사에서 만나게 된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번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출시 행사는 청담동에 위치한 '비하이브(BE HIVE)'에서 열렸으며 쇼미더머니 시즌1의 출연자인 '일통'이 메인 모델을 하며 힙합 스타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최근 '쇼미더머니 시즌4'가 젊은 시청자들에게 이슈 몰이를 하고 있는데, 이런 분위기에서 래퍼 모델을 기용했다는 것은 20~30대 젊은 사용자에게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들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와 함께 모델분의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축하 공연(브라더 메인 모델인 일통의 랩 공연)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브라더(brother) 잉크젯 복합기에 대한 설명이 시작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된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는 위에 보이는 4개 제품으로 DCP-T300, DCP-T500W, DCP-T700W 그리고 MFC-T800W이다. 모델명 끝에 'W'는 'wireless'를 상징하는 것으로 무선 와이파이(Wi-Fi) 연결이 가능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직접 출력을 할 수 있도록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관련 홈페이지 :: DCP-T300  /  DCP-T500W  /  DCP-T700W  /  MFC-T800W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에 대한 다양한 설명 가운데 꼭 기억해야 하는 주요 특장점 몇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CPP 1.65원



몇년전까지만 해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에 사용되는 방식이 '잉크'보다는 '레이저'를 선호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장당 출력 비용(CPP, Cost-Per-Page)'이 훨씬 뛰어난 '잉크젯' 방식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기업에서 사용하는 복합기 역시 CPP를 고려하여 잉크젯 방식으로 변경하는 추세인데... 이런 잉크젯 복합기를 '무한 잉크젯 복합기' 또는 '저비용 출력 프린터 모델(Low Cost-Per-Page Model)'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의 CPP는 '흑백 1.65원 / 컬러 5.94원'이다. 가장 많이 출력하게 되는 흑백 기준으로 생각할 때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의 1.65원은 경쟁사인 A사(1.78원), B사(17.3원)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위에 소개한 다양한 라인업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브라더의 '무한리플 잉크젯 복합기'는 CPP가 가정 저렴한 1.65원이었다.





A/S는 2년 또는 60,000매



프린터나 복합기는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고장의 위험이 낮다. 하지만 정작 필요할 때 고장나면 A/S에 대한 부분을 걱정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가끔씩 사용하기 때문에 1년간 A/S를 보장한다고 해도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한달에 2~3번 사용하면 1년 해봤자 30번 정도 사용하고 고장난 것이니 그렇게 많이 사용해서 고장났다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이런 점을 감안해서인지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A/S 기간이 2년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를 구입 후 9월 20일까지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에서 제품을 등록한 고객에게 최대 2년 혹은 6만장 출력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까지 무상 AS를 제공한다.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바로가기





내구성을 업그레이드 시킨 라미네이션 기술



보다 오랜 기간 AS를 지원한다는 것으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의 매력을 모두 설명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가운데 가장 유명한 기술이 바로 '라미네이션 기술'이다. 이미 2014년 7월에 브라더 블로그를 통해서 '오리지널 라미네이션 기술'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담고 있으니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뿐만 아니라 브라더 브랜드로 출시되는 프린터(복합기) 모델은 모두 내구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관련 글 : 튼튼한 프린터 헤드! 브라더의 오리지날 라미네이션 기술에 대하여]


브라더의 '오리지널 라미네이션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에 링크된 글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설명하면 보통 복합기나 프린터가 장시간 사용시 주 고장 원인 중 하나인 '프린터 헤드'를 스테인레스 소재로 채택하여 잉크로 인한 부식율을 최소화하여 보다 내구성을 높인 것이 바로 '라미네이션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브라더의 오리지날 라미네이션 기술의 장점

-. 고속 인쇄 및 대량 인쇄에 최적화

-. 브라더 제품의 전반적인 내구성 및 안정성 향상

-. 수리 및 부품 교체 비용 최소화






무한리필을 위한 편리한 잉크 충전



무한리필을 위해서는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사용자가 '잉크 충전'을 해야 한다. 기존 잉크젯 프린터(복합기)를 사용해보면 잉크 충전 과정이 불편하거 복잡하여 꺼려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이런 부분을 새롭게 변화시켜 보다 편리하고 누구라도 손쉽게 잉크를 리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브라더 블로그의 '무한잉크 주입방법! 초간단 정품잉크리필 방법!'이라는 글을 보면...






위왁 같은 사진(이미지)로 자세하게 설명(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잉크 충전(리필) 과정이 쉬워서 누구라도 직접 잉크를 리필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사실 이 외에도 '제품 전면부 잉크 탱크 내장', '투명 커버로 잉크 잔량 확인 가능', '공간 활용 극대화', 'Brother iPrint&Scan 앱 사용 가능',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사용 가능' 등 다양한 특장점을 통해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신제품 발표회였다.


관련하여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에 대한 설명은 차후 다른 글에서 직접 경험(체험)한 내용을 보다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 이 글은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로부터 원고료와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