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통해서 브라더(brother)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이제 브라더(brother)라고 하면 '미싱(재봉틀)'만 떠올리는 분들은 없을 듯 하다. 그만큼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다양한 브라더(brother) 제품들은 대부분 글로벌 프린팅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던 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등으로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브라더(brother)'만의 특장점으로 프린팅 솔루션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가고 있다.


[참고] brother 관련 글

CPP 최강 프린터,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출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의 매력 분석

브라더 스캐너 ADS-1600W 개봉기

브라더 무선 스캐너 ADS-1600W과 맥(OS X) 설정


brother(브라더)는 제품 소개 외에도 서비스면에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비포서비스(Before Service)'가 바로 그것이다!





'Before Service(비포 서비스)'라는 단어를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서비스'는 역시 'AS(A/S)'라고 불리는 'After Service(애프터 서비스)'이다. 보통 AS(A/S)라고 하는 것은 'After sales Service'로 '판매 후 제품에 대한 서비스(유지보수 등)'를 말한다. 물론 일본에서 건너 온 '콩글리쉬'라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워런티(warranty)라는 단어보다는 'AS'가 더욱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번 글에서는 'A/S'라고 하겠다.


어떤 제품을 구입해서 그 제품의 '보증기간' 또는 그 이상의 기간에 대해서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수리, 보상, 관리 등을 해주는 것을 우리는 보통 'A/S'라고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떤 제품을 구입한 후'라는 시점으로... 'After'라고 하는 이유이다.





Before Service



After가 아니라 Before라고 하면... 제품 구입 전부터 고객을 챙긴다라는 의미로 보통 '서비스(Service)'관련 이야기를 할 때 기업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서 내세우는 이상적인 서비스 방식이 'Before Service'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A/S'도 쉽지 않은 상태에서 'B/S'까지 해야 한다는 것은 이상과 현실의 차이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 Before Service의 어려움을 'brother'는 극복하므로써 프린팅 솔루션 영역에 새로운 한 획을 그으려 하고 있다.


brother, at your side



브라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Before Service'에 대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브라더 홈페이지의 영상에서 소개된 내용처럼 프린팅 솔루션 관련 제품의 문제점(고장, 에러)은 대부분 심각한 문제보다는 어느 정도 관리를 통해서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는 유지보수성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제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점검(관리)하는 것이 보다 심각한 문제 발생을 줄이고, 제품 사용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브라더(brother)'는 생각했고... 그런 생각 끝에 브라더는 '기업 전용 종합 프린팅 관리 서비스'인 'Before Service(비포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



브라더 비포 서비스(brother Before Service)는 브라더만의 기업고객 전담 Agent가 개별 기업별 맞춤 컨설팅에서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모두 책임지며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후 사용 중, 장애 발생은 물론이고 '구매전'부터 '프린팅 환경 무료 방문 컨설팅'을 통해서 고객에게 딱 맞는 서비스(제품)을 제공함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린팅 솔루션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프린팅 환경 무료 방문 컨설팅 : 월 평균 출력량 대비, 적재적소에 적당한 규모의 출력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현황 진단. 프린터 이용 패턴 및 프린터 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제품 선정 및 구매 방법을 제안


정기 보고서 제공 : 관리 단위/ 그룹별 프린터 및 출력 현황, 통계 및 패턴 파악, 소모품 교체 시기 사전 알림 및 자동 주문 뿐만 아니라 브라더 공인 기업 고객 전담 파트너사(My Agent)의 정기 방문 시, 정기 보고서 및 브라더 프린터 상태 점검을 진행합니다.


실시간 서비스 제공 : 프린터 사용 중 장애 발생 시, 실시간으로 브라더 서비스 센터 및 My Agent에 전달되어 적시에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며 고객사 & 전담 파트너사 매칭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브라더 비포 서비스를 통해서 구매 담당자 및 의사 결정권자 뿐만 아니라 담당하는 IT 담당자 역시 '브라더 비포 서비스 도입효과'를 아래와 같이 체감할 수 있다.




브라더 인터내셔널코리아(주)

02-572-4350

http://www.atyoutside.co.kr/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13 백영빌딩 4층



브라더 비포 서비스(brother Before Service)관련 내용을 확인하면서 현재 사용하던 프린터 제품에 대한 보상판매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브라더 비포 서비스'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소개한다.


브라더 비포 서비스(brother Before Service)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