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휴대를 위한 '암밴드(arm band)'를 한번씩은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주인공 남녀 배우가 운동을 할 때면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암밴드로 휴대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본다. 그만큼 운동을 비롯하여 활동이 많은 경우 바지 주머니나 자켓 주머니, 휴대용 가방보다 '암밴드'가 훨씬 더 스마트폰 휴대에 편리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실제 암밴드를 사용해보면 운동시 휴대성은 높지만 운동 중 스마트폰 확인과 같은 사용성에서는 조금 아쉬움을 느끼게 된다.



iPhone 6용 스포츠 핏 플러스 암밴드



가장 많이 알려진 암밴드 중 하나인 '아이폰6용 벨킨 암밴드'이다. 아이폰6 전용인 만큼 포켓 사이즈(크기)나 디자인 모두 아이폰에 딱 맞게 준비된 제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하다가 스마트폰을 사용을 위해서는 팔에 착용한 상태에서 터치 스크린을 조작해야 한다. 물론 나름의 조작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외부에 보여지는 포켓에는 투명한 소재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착용한 상태로 확인할 수 있고, 터치 조작도 가능하다.


하지만 문제는 직접 해당 제품을 팔에 착용한 상태로 조작해 보면 간단한 음악 조작이나 전화 수신자 확인 정도일 뿐... 페이스북에 메시지 작성이나 문자 메시지 답장하기와 같이 간단하지만 입력이 필요한 사용에는 불편하다. 그런 부분을 보완하여 내놓은 제품이 바로 '벨킨 클립핏 암밴드'이다. 러닝(조깅)이나 자전거 라이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활동)에서 스마트폰 암밴드(아이폰 암밴드)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iPhone 6 전용 암밴드로 '벨킨 클립핏 암밴드'를 추천한다!




벨킨 '클립핏 암밴드'의 패키지 모습이다. '클립핏 암밴드'를 영어로 쓰면... 'CLIP-FIT ARMBAND'이다. 쉽게 생각하면 '클립(CLIP)' 기능을 활용하여 탈부착이 쉽도록 디자인 암밴드라는 것인데... 이미 '벨킨 클립핏 암밴드' 패키지에 보이는 사진만 보아도 여느 암밴드와 다른 높은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iPhone)을 비롯한 애플의 다양한 제품 악세사리를 출시하는 브랜드 가운데 믿고 구입하는 브랜드가 바로 '벨킨(belkin)'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클립핏 암밴드' 역시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벨킨(belkin)'에서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 완성도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벨킨 홈페이지 바로가기




글로벌 브랜드 제품이라서 그런지 패키지 후면에 있는 제품 설명(소개)는 대부분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로 되어 있다. 한국어 설명이 없다는 것은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된 시점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제품 구입시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패키지를 개봉하여 실제 '벨킨 클립핏 암밴드'를 구경해보자.




패키지 덮개 안쪽을 보면 사진과 영어(외국어)로 된 설명으로 '클립 핏 암밴드' 사용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다른 것보다 '클립핏(CLIP-FIT)'이라고 하여 스마트폰과 암밴드를 분리/결합(탈부착)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지금까지 '암밴드(스포츠암밴드)'라고 하는 제품들이 대부분 전용 포켓에 스마트폰을 넣어서 휴대하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아이폰 6용 벨킨 클립핏 암밴드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폰 6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고, 해당 케이스와 암밴드를 '클립(clip)' 기능으로 탈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다.




제공되는 케이스 역시 '암밴드'를 위한 케이스인 동시에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도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6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 역할이 가능하다. 'belkin'이라는 브랜드가 더욱 고급스러운 아이폰 케이스 이미지를 느끼게 해준다.




암밴드와 연결되는 케이스 후면 모습이다. 상하 구분이 없는 대칭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서 원하는 형태로 암밴드로 연결이 가능하다.




앞에서 살펴 본 케이스와 연결되는 암밴드 연결 부분이다.




별도의 사용 방법 설명은 필요없지만, 케이스 안쪽에 있는 설명서에 그림으로 '클립핏 암밴드' 탈부착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벨킨 클립핏 암밴드는 55,000원의 가격에 암밴드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스까지 같이 구입하는 것이다. 특히, 암밴드 사용시 케이스를 분리해야 하는 불편함도 '클립핏 암밴드'는 전혀 없다. 케이스와 클립 형태로 탈부착이 가능한 암밴드이기 때문에 기능성과 사용성 두마리의 토끼를 완벽하게 잡는 제품인 셈이다.








암밴드라는 제품은 여름과 겨울 상관없이 사계절 언제든 휴대폰(스마트폰)을 보다 쉽게 휴대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그런데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 여름철이면 자연스럽게 맨살에 암밴드를 착용할 것이다. 그때 암밴드 안쪽의 박음질이나 제품 완성도가 떨어지면 맨살에 닿는 부분이 불편하거나 벗겨지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아무리 디자인이 예뻐도 착용시 불편함을 느끼면 그 제품은 더 이상 착용이 어렵고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자세히 살펴 본 '벨킨 클립핏 암밴드'는 암배드 자체의 기능성을 위한 디자인과 사용 소재가 필자의 마음에 쏙 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착용감도 좋고, 착용시 제품 내/외부에서 느껴지는 만족도 역시 높았다.






실제 암밴드와 케이스를 탈부착해봤는데... 이 과정 역시 손쉽고 간단했다. 운동 중 스마트폰을 암밴드에서 탈착하여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후에는 다시 암밴드에 부착하여 휴대가 가능한 것이다.



벨킨 클립핏 암밴드는 운동을 좋아하는 아이폰 6 사용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암밴드' 제품이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와 암밴드를 따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벨킨(belkin)' 브랜드로 통일하면서도 높은 사용성(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암밴드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200% 만족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벨킨 제품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의 암밴드 제품을 사용해보면 벨킨 아이폰 6용 '클립핏 암밴드(Clip-Fit Armband)'가 왜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지 쉽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에 소개된 '벨킨 제품'은 체험을 위해서 무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