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는 '즐기거리'가 상당히 제한적이다. 10대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가 없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 10대 뿐만 아니라 20대 이상의 '성인'들 역시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가 없다. 기껏해야 술 마시며 이야기하고, 노래방에 가서 노래 부르고, 무도회장을 찾아서 춤을 추는 정도가 전부이다. '술'을 빼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만큼 굉장히 제한적이다.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성인 웹툰'이다.




보통 '썰'이라고 하면 '설(說)' 즉, '이야기'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쉽게 말해서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글이나 만화로 소개하는 것을 '썰' 또는 '썰툰', '썰만화'와 같이 부르며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유되기 시작했다. 일반적인 경험 이야기도 있지만 자신의 성 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다루어지는 만큼 '19금' 딱지가 붙는 내용의 글과 만화도 많다.

 

.

 

 

 


이런 흐름과 함께 '레진코믹스'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실제로 있었던 경험담을 제보받아서 만들어진다는 '나인틴(nineteen)'이 필자가 알고 있던 '썰툰(썰만화)'의 시작이었고, 이런 작품들이 많아지면서 레진코믹스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심지어 올해 초 '강제적 셧타운(접속 차단 금지)'라고 하는 이슈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짬툰 바로가기


소설(글), 만화, 영화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역시 보다 많은 콘텐츠를 갖고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레진코믹스에 이어 필자가 관심을 갖는 곳이 바로 '짬툰(ZZAMTOON)'이다. 성인 콘텐츠는 물론이고 일반 웹툰 및 코믹스 작품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짬툰을 통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PC(컴퓨터) 환경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짬툰(ZZAMTOON)을 즐길 수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폰5와 같이 출시된지 2년이 지난 스마트폰으로도 '웹툰'을 즐기는데는 부족함이 없을 만큼 최신 스마트폰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달리 코믹스 컨텐츠는 스마트폰 사양과는 크게 상관없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가끔 공유되어지는 '썰'관련 웹툰이 있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짬툰'에서 제공하는 '색툰'이라는 성인 웹툰이다. 앞에어 이야기한 '썰툰', '썰만화'가 바로 '색툰'인데... 왠지 우리 주변에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성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최신 트렌드인 '썰'관련 만화 뿐만 아니라 '코믹스' 메뉴를 들어가면 '도시정벌'과 '대물(SBS 드라마 원작)' 등 성인 만화로 유명한 작품들 역시 '짬툰(zzamtoon)'에서 만날 수 있다.




짬툰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면 알겠지만, 작품당 적게는 1~2편에서 많게는 5편 이상으로 '무료' 제공되고 있다. 일명 '맛배기' 형태로 무료 제공되는 작품을 미리 보고 마음에 들면 코인으로 결제하면 된다. 이때 사용되는 코인은 짬툰에서 사용되는 결제단위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구입이 가능하다. 보통 만화 1편당 2코인 정도가 결제된다.





짬툰 바로가기


 

'짬툰(zzamtoon)'이라는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된 시작은 '색툰(썰툰, 썰만화)'였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된 만화의 일부에 관심을 갖고 이 후 만화의 결론이 궁금하여 찾다가 짬툰에 소개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그 이후에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른 웹툰과 만화(코믹스) 역시 짬툰을 통해서 즐기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만화책'을 즐기는 방법은 대부분은 불법 다운로드한 스캔본을 만화책 뷰어 앱으로 보는 것이다. 스캔 상태에 따라서 만화책을 구입하여 즐기는 것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만화책을 단순히 그림(이미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적합한 콘텐츠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런 점에서 '짬툰(zzamtoon)'은 단순히 성인 콘텐츠(성인만화)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짬툰을 통해서 제공되는 모든 만화(웹툰, 코믹스)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습과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