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다. 이런 날씨의 변화에 따라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이다. 추운 겨울에 즐기는 여행의 매력도 멋지지만, 그래도 따뜻한 날씨에 바람 솔솔 불고, 꽃 피고 새 우는 요즘 여행을 떠난다면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다'가 아닐까. 



  사실, '여행'을 싫어하는 분들은 세상에 없다고 생각한다. 누구와 어떤 여행을 떠나냐에 따라서 좋고 싫고는 구분될 수 있지만, 여행 자체만 놓고 생각하면 언제나 설레이는 새로운 경험이자, 행복한 추억 만들기라는 점에서 '싫다'가 아니라 무조건 적으로 '좋다'에 가까운 것이다.


  그런데 여행에 대해서 부담 아닌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니 바로 '비용(여행비용)'에 대한 부분이다. 어떻게 하면 여행을 조금 더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을까하는 생각은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언제나 떠나지 않는 숙제인 셈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조금 더 재미있는 방법으로 '여행경비'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여행 스케줄'도 내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부터 소개를 해본다. 필자가 대학교를 다닐무렵이니까 벌써 10년 전의 이야기인거 같다. 여행사에서 '알바'를 열심히 하던 그 시절 '땡처리'라는 말을 처음 들었다.


'땡처리'는 '재고품을 급히 판매한다'는 표현인데, 여행사의 경우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예약이 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 급하게 판매하는 대신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주어 일정에 상관없이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제공되는 여행상품을 이야기한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여행의 일반적인 경우는 X월 X일에 여행을 계획하고 그 날짜에 맞춰서 숙박 시절 및 다양한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러다 보면 원하는 날에 원하는 여행 상품은 가격이 그렇게 매력적일 수 없다. 그레 비해서 '땡처리'의 경우는 짧게는 1~2주 내에 급하게 처리하는 여행 상품인 만큼 여행자가 땡처리 상품의 일정을 확인하여 그 상품의 일정에 맞춰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다. 짧은 순간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부담이 있을지는 몰라도 그만큼 '저렴하게 좋은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여행객이 선호하는 것이 바로 '땡처리'이다.


  땡처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편과 숙박일 것이다. 그 중에서 '국내 여행'이라면 무엇보다 '숙박'에 대한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이것을 특화한 어플이 바로 '땡처리 숙박'이다.




  그런 이유로 스마트폰에서 '필수 어플'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 바로 '땡처리숙박'이라는 어플이다. 한달에 한두번 여행을 다니는 '여행 매니아'는 물론이고, 필자와 같이 2~3개월에 한번씩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도 '땡처리숙박'은 국내 여행에서 '숙박'의 문제를 가장 깔끔하고 시원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땡처리숙박' 어플의 기본 기능은 앞에서 소개한 '땡처리'를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땡처리 숙박 홈페이지




  땡처리 숙박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 만나게 되는 화면에 나오는 멘트를 살펴보면...


와우플랜

땡처리숙박(역경매)

비수기에 여행갈 땐, 할인받고 여행가자~


  위와 같은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땡처리숙박'의 매력이며, 그 매력을 하나의 문장으로 깔끔하게 담아주고 있다. 앞에서 충분히 설명했다고 생각하지만 혹시 '왜 땡처리 숙박 어플을 설치해야 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할인받고 여행가자'라는 컨셉이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혹시 이번 글을 통해서 '땡처리 숙박'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땡처리숙박'의 기능부터 살펴보자!


  '땡처리숙박'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화면 상단에 '홍보중인 펜션'이라는 화면이 보이고, 총 10여개의 펜션 정보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연인, 커플 여행보다 '가족여행'을 선호하기 때문에 현재 '땡처리숙박'에 홍보중인 펜션가운데 가장 편안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특정 펜션을 선택하여 가격을 확인해보았다.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안단테펜션'이라는 곳을 선택했고, 그 중에서 6명(가족)이상을 수용할 수 수 있는 '사파이어'라는 20평 펜션의 가격을 확인했다.


  단돈, '9만원'이 보인다. 분명히 15만원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40%라는 안내와 함께 9만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에서는 '가격 정보'만 확인하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필자도 '땡처리 숙박'을 하기 전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소셜커머스'로 가격 확인후 추가 정보는 컴퓨터에서 인터넷으로 검색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땡처리숙박'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예약 가능 일자 및 가격정보, 추가 요금 및 홈페이지 연결까지 다양한 숙박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컴퓨터를 사용해서 검색하는 이유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고 생각할 때, 충분히 스마트폰에 설치된 '땡처리 숙박'어플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그 이후에는 컴퓨터 없이도 스마트폰의 '땡처리 숙박'어플로 해결하고 있다.



  여기까지의 '설명'은 '땡처리 숙박'어플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며, 지금까지 서비스된 내용을 담고 있다. 여기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서 '땡처리 숙박'만의 특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역경매'라는 기능이다.



  '땡처리 숙박'을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역경매'라는 메뉴가 보인다. 전체 화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땡처리 숙박'에서 특화된 기능이며, 여행자 입장(땡처리 숙박 어플 사용자 입장)에서도 매력적인 기능이 분명하다.




  땡처리 숙박의 '역경매'에 대한 정보 입력란을 살펴보자!


  여행에 필요한 정보만 입력받고 있으며, 그 외에 부수적인 부분은 제거하여 보다 빠르게 입력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여기서 '땡처리 숙박 역경매'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해보면 다음과 같다.


땡처리 숙박의 역경매란 지금까지 '땡처리'라고 해서 특정 기간에 판매되는 여행(숙박)상품을 구입하는 것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되어,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여행지와 인원 그리고 원하는 비용을 '경매'신청하여 관련 지역의 땡처리 숙박 관련 시설에서 그 조건에 숙박이 가능하다면 여행자에게 숙박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며, 이것이 1개 이상의 시설에서 제공된다면 경매를 신청한 여행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그만큼 여행자가 원하는 날짜와 비용에 최대한 근접한 숙박 시설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그렇다! '경매' 시스템을 도입하였는데, 경매의 주체가 '숙박시설'이 아니라 '여행자'인 것이다. 이런 역발상의 도전이 '역경매'라는 서비스를 도입하게 해주었고, 여행자는 물론이고 숙박 시설에서도 충분히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땡처리 숙박'에서 실제로 경매를 신청하는 과정은 1~2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쉽고 간단하다. 아무리 좋은 컨셉의 서비스라고 해도 사용자 입장에서 '입력(신청)'과정이 어렵다면 그 서비스를 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와우플랜의 '땡처리 숙박 역경매'는 '경매'라고 하는 컨셉을 적용하는 것 만큼 '최소한의 입력 데이터'를 통해서 사용자의 편의까지 배려하고 있다.





  경매에 대한 정보를 입력 후 '경매신청'을 누르면 경매 진행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보다 자세한 경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필자가 입력한 경매 신청 정보는 총 7개의 펜션에게 전달되었고, 해당 팬션에서 입찰 의향이 확인된 이후 경매가 진행된다.




땡처리 숙박의 '역경매'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너무 낮은 가격을 제시한다면 입찰 자체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어느 정도의 가격대를 선택하는 것이 땡처리 숙박의 역경매 성공 관건이 될 것이다.




  참고로, '역경매'는 경매신청과 함께 펜션에 해당 정보가 전달되는 만큼 취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물론 원하지 않는 경매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도 문제이지만, 그렇다고 빈번하게 경매를 생성하고 취소하는 것 역시 문제이다. 이 부분 역시 '땡처리 숙박'어플에서 일정기간 신청 제한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안정장치를 마련해두고 있다.





  '땡처리 숙박'어플은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스마트폰에 꼭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필수 어플'이다. 하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고,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 더 재미있는 컨셉으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와우플랜의 도전이 '역경매'라는 서비스를 땡처리 숙박에 추가하였으며, 그런 변화가 '땡처리 숙박' 어플 사용자에게는 조금 더 편안하고 행복한 여행을 제공하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 여름 '나만의 여행' 혹은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땡처리 숙박'의 '역경매'를 통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참고] 땡처리 숙박 앱의 역경매 서비스 이벤트

  땡처리 숙박 어플을 다운받고,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에 기대감 및 후기를 남기시면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5월 5일까지 진행되며, 그 외에도 와우플랜의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서 매주 10분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고 있다.


이벤트 바로가기


* 위 글은 와우플랜으로부터 체험기회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