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들에게 '스마트폰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질문한다면 어떤 대답이 나올까?


  왠지 스마트폰이니까... 스마트(smart)한 라이프(life)릉 위해서 또는 똑 부러진 회사업무를 위해서 라고 이야기할 듯 생각이 들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으로 게임, 영화, 음악등을 즐기기 위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심심풀이' 용도가 강하다.

  그리고 또 하나 잊혀지지 않는 대답이 있으니 바로 '영상통화가 안되니까'라는 재미있는 대답도 있다. 실제로 아이폰 3GS가 국내에 출시하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영상통화가 안되서 너무 좋다는 이야기가 술자리에서 간혹 나온게 사실이다. 그런데 아이폰4가 출시하면서 '영상통화'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은 180도 달라졌다.



  잘 사용하던 아이폰 3GS에 '영상통화'가 없다는 점도 크게 인식되었고, 일반 전화에서도 사용 가능한 영상통화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시기적절하고 3G 무선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하면서 3G를 이용한 영상통화방식은 '무료'라는 생각까지 갖게 되기 시작했다.


  아이폰 4가 갖고 있는 영상통화기능은 '페이스타임(facetime)'이라고 부르며 3G에서는 기능하지 않고, 오직 아이폰4가 Wi-Fi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Wi-Fi가 갖고 있는 '무료'라는 특징때문에 부담없이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아이폰 4'만이 갖고 있는 특징으로 이야기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폰 4만 된다는 것이다. 페이스타임을 위해서는 수발신 사용자 모두 '아이폰 4'를 갖고 있어야 하며, Wi-Fi 연결 상태여야 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많이 사용할 수 없는 제약사항에 부딪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폰4의 대항마라고 하는 삼성 '갤럭시S'는 어떨까? 갤럭시S에는 이미 영상통화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3G나 Wi-Fi와 같이 무선데이터 방식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휴대폰(피처폰)에서 사용하던 영상통화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장점은 일반 휴대폰과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며, 단점은 무선 데이터 통신과는 별개로 요금이 과금되므로 사용자에게 비용적인 부담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은 '프링(fring)'이나 '스카이프(skype)', Nimbuzz와 같은 어플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를 사용하게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탱고 비디오 콜즈(Tango Video Calls)' 역시 스마트폰에서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로...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 3GS에서도 설치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탱고 비디오 콜즈(Tango Video Calls) 간단 설정법]
   1. 앱스토어에서 'Tango Video Calls'로 어플을 검색하여 무료로 설치다.
   2. 국가설정은 '+82'로 설정 : +82는 South Korea
   3. 연락처(011,010 등을 제외한 전화번호만 입력), First name(이름), Last name(성), 이메일을 입력.
   4. 연락처에서 탱고 비디오 콜즈를 같이 사용할 사용자 연락처에서 011,010등을 제거.함
       3번 과정에서 자신의 연락처 입력방식처럼 입력.
   5. invite(초대)메뉴를 통해서 이메일이나 sms로 초대장을 보내면 탱고 연락처에 등록.
   6. 3G의 경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발생하는 요금부분을 고려할 것!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영상통화'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이폰 4의 '페이스타임'에 대한 부러움도 있지만... 데이터 무제한이라는 요금제에 의한 '무료전화'에 대한 관심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