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미국 ZIP CODE 찾는 방법

세아향 2014. 8. 1. 06:30

  지난 글('해외 직구 사이트, 해외 인기 쇼핑몰 주소')에 이어서 이번 글 역시 미국에 계신 친지분께 선물을 보내기 위한 과정 중 하나이다. 역시나 '해외 직구족'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려면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비회원으로 계정 생성없이 구입해도 되지만, 한번 구입한 만큼 해당 구입 이력을 남기고, 나중에 추가 구입시 보다 편리한 쇼핑을 위해서라도 가능하다면 회원 가입을 통해서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

 

  이때, 가장 중요한 계정 정보 중 하나가 '주소(address)'이다. 구입한 물건을 배송하기 위한 정보인 만큼 주소 정보는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우리나라와는 조금 다른 주소 체계 때문에 해외 구입시 주소 정보를 입력하는 것도 어려운 것은 사실!

 

  주소 입력 자체도 어려운데, 해외 쇼핑몰의 경우 집코드(Zip Code)가 필수라서 해당 집 코드(zip code)도 알고 있어야 한다. 해외직구 대행사이트의 경우라면 친절하게 집코드를 알려주지만, 지인이나 친구를 통해서 해외직구를 하거나 필자와 같이 외국에 계신 지인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라면 주소 정보를 통해서 집 코드(zip code)를 알아내야 한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려고 한다.

 

 

 

  미국 zip code를 검색할 사이트는 USPS이다. USPS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회원가입도 없고, 별다른 추가 행동(?)없이 원하는 zipcode를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USPS바로가기

 

  USPS 사이트에 접속하여 Quick Tools 메뉴를 선택하면 'ZIP'이라는 아이콘과 함께, 'Look Up a ZIP Code'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주소' 입력란이 나타나면 ZIP Code를 구하기 위해서 알고 있는 주소를 입력한다. 필수 입력은 State, City, Street Address 정보이다.

 

  주소 검색(By Address) 뿐만 아니라 회사명(By Company)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손쉽게 ZIP Code(집코드)를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만으로도 USPS 사이트는 즐겨찾기해 놓기 충분한 사이트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를 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